추천도서

  • 광고의 이해  = Advertising
  • 대출인기

    광고의 이해 = Advertising

    발행연도 - 2016 / 이혜갑 지음 / 이화출판
    • 도서관 영종하늘도서관
    • 자료실 [영종하늘]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YS0000018191
    • ISBN 9791158901431
    • 형태 415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PR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광고학을 공부하는 학생들과 이 분야에 실무적.학문적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개론서. 광고에 대한 기본 개념과 광고의 역사부터 광고 효과 조사까지 광고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를 예시 자료와 함께 꼼꼼하게 다루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을 펴내며

1부 광고의 이해와 기본 개념
1장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정의와 특성
광고와 마케팅
광고의 종류
2장 광고의 기능과 역할
커뮤니케이션 기능
마케팅적 기능
경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윤리적 문제
3장 광고의 역사
서구의 광고 역사
우리나라의 광고 역사
4장 광고 산업
광고주
광고 대행사
매체
광고 산업 관련 회사 및 조직

2부 광고와 마케팅
5장 광고와 마케팅 관계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화
마케팅 컨셉트와 광고 전략
시장 접근 전략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6장 소비자 청중의 이해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구매 의사 결정 과정

3부 광고 커뮤니케이션
7장 광고 커뮤니케이션 과정
커뮤니케이션 작동 과정
광고 커뮤니케이션 모형
광고 메시지 심리적 처리 과정
8장 광고 메시지 지각과 기억
지각
지각 조직화 원칙
기억 정보 처리 모형
9장 광고 설득: 태도의 형성과 변용
태도의 정의
태도 변용 모형
광고 태도

4부 광고 캠페인 기획 과정
10장 광고 기획 과정
광고 기획의 특성
광고 기획 과정
11장 광고 상황 분석과 목표 설정
상황 분석
문제점과 기회 도출
광고 목표의 설정
표적 청중의 정의

5부 광고 크리에이티브
12장 광고 메시지 전략
광고 메시지 전략 도출 과정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종류
13장 광고 전술: 소구, 모델, 배경 음악
카피 플랜
메시지 소구 방법의 선택
메시지 구조
광고 정보원의 선택
광고 음악의 사용
14장 광고 전술: 매체별 표현 방법
창의적인 표현 방법의 도출
효과적인 광고 컨셉트 표현의 원칙
메시지 제시 방법
인쇄 광고 크리에이티브 원칙
방송 광고 크리에이티브 원칙
광고 메시지 전술의 평가

6부 광고 매체 전략
15장 광고 매체 계획
매체 계획이란?
매체 계획 과정
16장 매체 전략: 매체 종류의 선택
매체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광고 매체의 종류 및 특성
17장 매체 믹스 선택
매체 비히클 선택시 고려할 질적 요인
매체 노출 효과의 예측

7부 광고 효과의 평가
18장 광고 조사
광고 효과 조사
광고 효과 측정 변수
광고 효과 조사 방법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브랜디드 콘텐츠 = Branded contents : 광고 다음의 광고 브랜디드 콘텐츠 = Branded contents : 광고 다음의 광고 2016 / 김운한 지음 / 나남
광고의 모든 것  광고의 모든 것 2024 / 지음: 김재인 ; 그림: 위수연 / 그림씨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 기억에 남고 발상이 신선해 한눈에 꽂히는 광고 만드는 법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 기억에 남고 발상이 신선해 한눈에 꽂히는 광고 만드는 법 2019 / 김종섭 지음 / 라온북
광고하지 마라 광고하지 마라 2015 / 다바타 신타로, 혼다 데쓰야 [공]지음 ; 황미숙 옮김 / 북카라반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 2014 / 로버트 쇼어 지음 ; 강두필 옮김 / 시공사
광고의 8원칙: 실전 광고학개론 광고의 8원칙: 실전 광고학개론 2020 / 지음: 오두환 / 대한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2019 / 이채훈 지음. / 더 퀘스트
광고의 이해  = Advertising 광고의 이해 = Advertising 2016 / 이혜갑 지음 / 이화출판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 2015 / 지은이: 임헌우 / 나남
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 평범한 내 일상이 누군가에겐 ‘인생 콘텐츠’가 된다 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 평범한 내 일상이 누군가에겐 ‘인생 콘텐츠’가 된다 2024 / 지음: 한혜진 / 경이로움
전략 PR 전략 PR 2018 / 혼다 데쓰야 지음 ;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못 파는 광고는 쓰레기다 : 나의 광고 인생과 과학적 광고 못 파는 광고는 쓰레기다 : 나의 광고 인생과 과학적 광고 2014 / 클라우드 C. 홉킨스 지음 ; 심범섭 편역 / 인포머셜마케팅연구소
불멸의 광고수업 : 클로드 홉킨스가 알아낸 광고와 판매의 비밀 불멸의 광고수업 : 클로드 홉킨스가 알아낸 광고와 판매의 비밀 2014 / 클로드 홉킨스 지음 ; 김동완 옮김 / 거름
캐시버타이징: 당신이 지갑을 열어야 하는 101가지 이유 캐시버타이징: 당신이 지갑을 열어야 하는 101가지 이유 2021 / 지음: 드류 에릭 휘트먼 ; 옮김: 박선영 / 글로세움
브라질 광고와 문화 브라질 광고와 문화 2014 / 이승용 지음 / 산지니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꿈꾸고 사랑하고 열렬히 행하고 성공하기 위하여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꿈꾸고 사랑하고 열렬히 행하고 성공하기 위하여 2013 / 사이먼 사이넥 지음 ; 이영민 옮김 / 타임비즈
취미는 전시회 관람 취미는 전시회 관람 2016 / 지음: 한정희 / 중앙Books
일이란 무엇인가 : 오직 일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질문 일이란 무엇인가 : 오직 일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질문 2023 / 지음: 고동진 / 민음사
유쾌한 크리에이티브 유쾌한 크리에이티브 2014 / 데이비드 켈리, 톰 켈리 [공]지음 ; 박종성 옮김 / 청림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2014 / 샤리 그레이든 지음 ; 미셸 라모르 그림 ; 김루시아 옮김 / 오유아이
광고의 8원칙 : 실전 광고학개론 광고의 8원칙 : 실전 광고학개론 2020 / 지음: 오두환 / 대한출판사
폭풍의 언덕 폭풍의 언덕 2013 / 에밀리 브론테 지음 ; 김종길 옮김 / 민음사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 2014 / 로버트 쇼어 지음 ; 강두필 옮김 / Sigongart
브라질 광고와 문화 브라질 광고와 문화 2014 / 이승용 지음 / 산지니
달리는 조사관 달리는 조사관 2015 / 지음: 송시우 / 시공사
(카피라이터의 마음을 훔친)광고, 다시 봄 (카피라이터의 마음을 훔친)광고, 다시 봄 2019 / 지음: 정이숙 / 나남
광고천재 이제석 : 세계를 놀래킨 동네 간판쟁이의 필살 아이디어 광고천재 이제석 : 세계를 놀래킨 동네 간판쟁이의 필살 아이디어 2014 / 이제석 지음 / 학고재
군주론 군주론 2006 / 지음: 니콜로 마키아벨리 ; 역해: 조현수 / 타임기획
Frindle Frindle 1998 / by Andrew Clements, illustrated by Brian Selznick / Aladdin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 마케터의 일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 마케터의 일 2018 / 지음: 장인성 / 북스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2018 / 지음: 대니얼 코일, 옮김: 박지훈 / 웅진지식하우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3
20대1
30대2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2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2
2023년1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