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책을 펴내며
1부 광고의 이해와 기본 개념
1장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정의와 특성
광고와 마케팅
광고의 종류
2장 광고의 기능과 역할
커뮤니케이션 기능
마케팅적 기능
경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윤리적 문제
3장 광고의 역사
서구의 광고 역사
우리나라의 광고 역사
4장 광고 산업
광고주
광고 대행사
매체
광고 산업 관련 회사 및 조직
2부 광고와 마케팅
5장 광고와 마케팅 관계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화
마케팅 컨셉트와 광고 전략
시장 접근 전략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6장 소비자 청중의 이해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구매 의사 결정 과정
3부 광고 커뮤니케이션
7장 광고 커뮤니케이션 과정
커뮤니케이션 작동 과정
광고 커뮤니케이션 모형
광고 메시지 심리적 처리 과정
8장 광고 메시지 지각과 기억
지각
지각 조직화 원칙
기억 정보 처리 모형
9장 광고 설득: 태도의 형성과 변용
태도의 정의
태도 변용 모형
광고 태도
4부 광고 캠페인 기획 과정
10장 광고 기획 과정
광고 기획의 특성
광고 기획 과정
11장 광고 상황 분석과 목표 설정
상황 분석
문제점과 기회 도출
광고 목표의 설정
표적 청중의 정의
5부 광고 크리에이티브
12장 광고 메시지 전략
광고 메시지 전략 도출 과정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종류
13장 광고 전술: 소구, 모델, 배경 음악
카피 플랜
메시지 소구 방법의 선택
메시지 구조
광고 정보원의 선택
광고 음악의 사용
14장 광고 전술: 매체별 표현 방법
창의적인 표현 방법의 도출
효과적인 광고 컨셉트 표현의 원칙
메시지 제시 방법
인쇄 광고 크리에이티브 원칙
방송 광고 크리에이티브 원칙
광고 메시지 전술의 평가
6부 광고 매체 전략
15장 광고 매체 계획
매체 계획이란?
매체 계획 과정
16장 매체 전략: 매체 종류의 선택
매체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광고 매체의 종류 및 특성
17장 매체 믹스 선택
매체 비히클 선택시 고려할 질적 요인
매체 노출 효과의 예측
7부 광고 효과의 평가
18장 광고 조사
광고 효과 조사
광고 효과 측정 변수
광고 효과 조사 방법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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