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사람이 사장인지, 아니면 어떤 상품을 소개해야 하는 자리인지, 청중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장인지에 따라 어떻게 메시지를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들어가는 글
Part 01 프레젠테이션 자신 있게 대하자 프레젠테이션 유형별 대처법 01 영업 프레젠테이션 02 제안 프레젠테이션 03 보고 프레젠테이션 04 강의나 설명 프레젠테이션 좀 더 현실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필요한 3가지 요소
Part 02 ‘쇼’보다는 ‘톡’ 프레젠테이션은 상호작용 01 톡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준비 순서 02 톡을 위한 목표를 먼저 수립하자 03 톡의 상대, 청중의 기대를 충족하자 04 청중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보자 ‘감’ 잡았으면 ‘톡’하기 쉬워질걸
Part 03 ‘감동’보다는 ‘메시지’ 감동의 부작용 01 메시지의 요건 02 유형별로 달라지는 메시지 03 같은 주제라도 달라지는 메시지 04 메시지를 강화하는 방법 05 메시지를 엮어나가는 스토리 구성 06 프레젠테이션 스토리의 변주 기법 07 마무리는 스토리의 점검
Part 04 ‘준비된 스크립트’보다는 ‘질문’ 완벽함을 위해 준비하는 스크립트 01 질문의 유형 02 의외의 청중 반응에 대처하기 03 프레젠테이션의 긴장을 줄이는 방법 04 뻔뻔함과 자신감 사이 05 마무리는 잊지 말고, ‘행동 촉구’
Part 05 빼놓을 수 없는 ‘자료’ 적정수준의 자료 활용에 대한 고민 01 프레젠테이션에서 자료를 활용하는 이유 02 ‘자료=슬라이드’라는 오해 03 자료 제작의 기본 원칙 04 자료의 유용성을 높이는 방법 05 디자인 팁
나가는 글
이기는 말 : 비즈니스를 승리로 이끄는 최상의 커뮤니케이션 전략2015 / 지음: 프랭크 런츠 ; 옮김: 이진원 / 해냄
아는 사람의 힘 : 사람, 일, 성공을 연결하는 커넥터 기술2019 / 지음: 미셸 레더먼 ; 옮김: 도지영 / 유노북스
아는 사람의 힘 : 사람, 일, 성공을 연결하는 커넥터 기술2019 / 지음: 미셸 레더먼 ; 옮김: 도지영 / 유노북스
프리젠테이션 젠 디자인 :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한 디자인 원리와 기법2011 / 가르 레이놀즈 지음 ; 정순욱 옮김 / 에이콘출판
설득을 이기는 설명의 힘 : 유혹하지 않고도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2013 / 리 레피버 지음 ; 정석교 옮김 / 미디어윌
설득을 이기는 설명의 힘 : 유혹하지 않고도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2013 / 리 레피버 지음 ; 정석교 옮김 / 미디어윌
원온원 대화의 기술 : 개인, 팀, 조직을 변화시키는 일대일 미팅의 힘 2024 / 지음: 스티븐 G. 로겔버그 ; 옮김: 이재득 / 세종 :
프레젠테이션, '쇼'하지 말고 '톡'하라!2015 / 지음: 류현주 / 팜파스
내 사과가 그렇게 변명 같나요2017 / 지음: 마스자와 류타 ; 옮김: 김윤희 / 라온북
NLP 교과서 :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기적의 대화법2013 / 마에다 다다시 지음 ; 이찬우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