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소비자 한 명이 다른 소비자를 불러오고 그들이 만든 하나의 네트워크가 무수히 증가하면서 만들어낸 바이럴 루프 구조로 성장한 기업과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뉴욕대 저널리즘학과의 아담 페넨버그 교수가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이베이, 페이팔, 핫메일 등 바이럴 루프 구조로 성장한 기업의 창업자와 투자자를 심층 인터뷰하여 집필했다.
한국어판 서문 - 한국의 독자 여러분께 추천의 글 - 바이럴 루프, 새로운 시대를 이해하는 핵심개념
프롤로그 바이러스처럼 퍼져 가는 바이럴의 세계 - ‘10점 만점에 10점’ 사람들의 외모를 평가하는 ‘핫오아낫’
들어가는 글 선거의 승패를 좌우하는 바이럴의 힘 - 바이럴 루프를 기반으로한 오바마의 풀뿌리 선거전략
Part 1 바이럴 비지니스 Chapter 1 터퍼웨어와 폰지 사기단 - 최초의 바이럴 모델 출현 Chapter 2 최초의 온라인 바이럴 루프 - 인터넷 붐을 점화한 불꽃, 모자이크와 넷스케이프 Chapter 3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꾼 바이럴 루프 - 바이럴 평원 위에 성장한 디지털 자아
Part 2 바이럴 마케팅 Chapter 4 끝없이 퍼져 가는 바이럴 광고 - 바이럴이 된 꼬리말, ‘P.S. 사랑해요. 핫메일에서 무료 이메일을 만드세요’ Chapter 5 사용자의 공감이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 시대 - 집단 큐레이션과 기술혁신의 주기 Chapter 6 마케팅 전략이 된 바이럴 동영상 - 바이럴 동영상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Part 3 바이럴 네트워크 Chapter 7 이베이와 확장의 문제 - 여기서 멈추느냐 더 성장하느냐 Chapter 8 최초의 얹혀진 바이럴 네트워크: 페이팔 - 바이럴 시너지와 올스타 네트워크 전쟁 Chapter 9 얹고 얹히면서 퍼져간 바이럴 네트워크:플리커, 마이스페이스, 유튜브 - 올리고 공유하고 퍼가고 가입하고 Chapter 10 폭발적으로 증가한 비보의 바이럴 계수 - 어이없을 정도로 빠른 비보의 바이럴 Chapter 11 페이스북과 바이럴 클러스터 - 페이스북과 소셜 그래프 Chapter 12 바이럴 루프 기업의 생존 전략 - 전통적 배너 광고의 종말과 소셜 네트워크의 수익 모델 찾기
에필로그 인류, 바이럴 생물체로 바이럴 행성과 공존하다 - 바이럴 루프와 닮은 인류의 인구 증가 패턴
바이럴 루프 기업 리스트 바이럴 루프로 성장한 회사부터 비영리 기업까지
역자후기 찾아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 웹 로그 분석의 시작과 끝2013 / 브라이언 클리프튼 지음 ; 박종채 ; 이세현 [공]옮김 / 에이콘
구글 애널리틱스 : 웹 로그 분석의 시작과 끝2013 / 브라이언 클리프튼 지음 ; 박종채 ; 이세현 [공]옮김 / 에이콘
페이스북 마케팅 : 실전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매뉴얼2011 / 크리스 트레드어웨이 ; 메리 스미스 공저 ; 최기원 ; 도선화 공역 / 아르고나인
패션 상품의 인터넷 마케팅 = Internet marketing for fashion product2011 / 정인희 ; 채진미 ; 김지연 ; 문희강 ; 이미아 ; 지혜경 ; 김현숙 ; 주윤황 지음 / 교문사
(90일 만에 내 회사를 고수익으로 바꾸는) 1인 식품기업으로 비상식적 온라인 유통 트리플 시스템 만들기 2020 / 지음: 티핑파인더 / 창조와지식
나는 해외쇼핑으로 쇼핑 다이어트 한다 : 초보자를 위한 해외쇼핑몰 이용 가이드2012 / 퍼니샤퍼, 샵투, 부자킹 지음 / 코드미디어
나는 해외쇼핑으로 쇼핑 다이어트 한다 : 초보자를 위한 해외쇼핑몰 이용 가이드2012 / 퍼니샤퍼, 샵투, 부자킹 지음 / 코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