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등 스타트업의 비밀 : 거대 기업을 뛰어넘는 1등 스타트업의 13가지 성공 전략
발행연도 - 2016 / 지음: 션 아미라티 ; 옮김: 이현주 / 비즈니스북스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77898
-
ISBN
9791186805411
-
형태
328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창업/취업/은퇴
>
벤처/스타트업/인터넷창업
책소개
이제 막 스타트업을 시작한 창업자가 어떻게 해야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인지, 늘어나는 조직 구성원들에게 비전을 제공하고 함께 성장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회사를 만들고 키우는 데 꼭 필요한 성장 로드맵을 모두 담고 있다.
목차
추천사_ 미래 성장을 이끌어 갈 예비 창업자들이 꼭 읽어야 할 책
서문_ 성장하는 스타트업에 존재하는 성공 방정식
미래의 창업가가 반드시 알아야 할 성공 노하우
선정 기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
우리가 무엇을 발견했을까
입증되지 않은 가설
스타트업에 규모 확장이 필수인 까닭
스타트업이 미래 경제를 좌우한다
혁신적인 성장을 꿈꾼다면
제1부 규모 확장을 위한 필수 조건
제1장 창업가의 비전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려는 테슬라
비즈니스 전문 네트워크를 만든 링크트인
사람들을 연결해 정보를 나누는 페이스북
기업의 방향을 확립하는 사람이 곧 창립자
창립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어려운 순간에도 앞으로 나가는 끈기
행동으로 옮기기
제2장 확장 가능한 아이디어
더 많은 수익을 가능하게 하는 규모의 경제
규모가 커야 하는 총유효 시장
특정 고객층부터 공략하기
행동으로 옮기기
제3장 고객에게 의미 있는 문제를 해결하라
성공을 결정짓는 것은 최고의 기술이 아니다
경쟁자보다 세 배 이상 뛰어나야 한다
어떻게 입증할 수 있을까
솔직한 피드백을 이끌어 내는 스토리보드
최대한 빨리 제품을 출시하라
실제로 제품을 일찍 출시해 보기
제4장 훌륭한 첫 상호작용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제한 설정의 비밀
제품의 아키텍처 선정하기
초점을 엉뚱한 데 둔 프렌즈터
행동으로 옮기기
제2부 성장의 가속화를 위한 촉매제
제5장 더블 트리거 이벤트
화려한 제품 출시에 대한 오해 바로잡기
더블 트리거 유형 1: 당신의 제품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 때
더블 트리거 유형 2: 규모가 큰 이벤트에서 당신의 제품이 필요할 때
더블 트리거 유형 3: 경쟁 기업이 실수를 저질렀을 때
행동으로 옮기기
제6장 기존의 플랫폼을 활용하라
사업 개발은 언제 생각해 봐야 할까
기업 간의 거래에도 적용 가능한 허브스폿 사례
더 큰 효과를 가져오는 사업 개발 2.0
행동으로 옮기기
제7장 알고리즘을 최대한 활용하라
창업자가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 알고리즘
알고리즘을 잘 활용하는 민트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프로젝트를 추진한 에어비앤비
공개 프로필로 검색 결과 상위에 오른 링크트인
부작용을 낳은 스포크 사례
행동으로 옮기기
제8장 입소문의 힘을 활용하라
꼭 기억해야 할 수학 공식 하나
더 구체적으로 효과를 체크하는 모델
고려해야 할 기법
행동으로 옮기기
제3부 지속적인 장기 성장을 위한 기본 요소
제9장 데이터를 참고하되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라
올바른 질문을 하라
데이터 과학의 중요성
데이터 과학을 처음 적용한 링크트인
사진 업로드 과정을 재설계한 페이스북
사진과 함께 성장한 에어비앤비
질적 데이터를 잊지 마라
양질의 데이터 조합으로 성공한 오토매틱
데이터를 제대로 다룰 줄 아는 구글
다양한 실험을 진행하는 에어비앤비
데이터 토하기를 피하라
행동으로 옮기기
제10장 자금 전략을 세우라
부동산으로 자금 전략을 세운 맥도날드
좋은 기회처럼 보이는 자금 조달을 주의하라
행동으로 옮기기
제11장 고성과 팀을 구축하라
상황에 맞는 채용 절차
일관성 있는 리더십
채용 과정의 중심은 리더
견고하지만 적응할 수 있는 기업 문화
행동으로 옮기기
제12장 절제하고 집중하라
페이스북의 초점
테슬라의 두 가지 사례
유튜브와 반대 사례를 보여주는 레버
행동으로 옮기기
나쁜 본보기를 대표하는 주노
제13장 네트워크의 가치를 극대화하라
행동으로 옮기기
제14장 이 책에서 당신이 얻을 교훈
성공했다고 안주하지 말라
부록_ 기업 개요
텀블러 vs. 포스트러스
테슬라 vs. 피스커
민트 vs. 위사비
오토매틱(워드프레스) vs. 식스어파트(무버블타입)
유튜브 vs. 레버
페이스북 vs. 프렌즈터
링크트인 vs. 스포크
핫메일 vs. 주노
씨벤트 vs. 스타사이트
맥도날드 vs. 화이트캐슬
구글
페이팔
드롭박스
에어비앤비
우버
트위터
감사의 글
주석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1 |
20대 | 1 |
30대 | 0 |
40대 | 1 |
50대 | 2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4 |
2018년 | 0 |
2019년 | 1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