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토그램으로 풀어 설명한 이론과 다양한 사례를 통한 이노베이션 & 마케팅 실전서. 이 책은 국내외 64가지의 생생한 이노베이션 사례를 모은 후, 각 사례의 공통점을 가지고 25가지 법칙으로 묶어 냈다.
01. 사고습관의 법칙 - 고정관념을 버려라! 제품과 서비스의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면 새로운 시장과 고객이 보인다 02. 본성 추구의 법칙 - 인간이 공통적으로 가지는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면 매우 넓은 고객층을 얻을 수 있다 03. 역행의 법칙 - 기존 고객의 특성을 반대로 추적하면 생각지 못한 새로운 고객을 발견할 수 있다 04. 챌린지의 법칙 - 장애 요인을 해결하면 간과했던 고객도 주요 수익원으로 만들 수 있다 05. 세분화 기준의 법칙 - 세분화 기준을 바꾸면 새로운 유형의 시장을 발견할 수 있다 06. 관계의 법칙 -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고객들은 열광한다 07. 테마의 법칙 -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테마로 연결하면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08. 오감의 법칙 - 고객의 다양한 감각과 움직임을 사로잡아라 09. 감성의 법칙 - 감성적 니즈는 기능적 니즈만큼이나 중요하다 10. 심리 보상의 법칙 - 심리적 보상은 경제적 비효익을 극복할 수 있다 11. 체험의 법칙 - 잠재된 고객 니즈는 고객의 입장에 서야 비로소 보인다 12. 본질의 법칙 - 고객 니즈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면 같은 고객에게도 완전히 다른 상품을 팔 수 있다 13. 본성 적용의 법칙 - 인간은 본성적 니즈를 거의 모든 제품을 통해 충족하기를 원한다 14. 육하원칙의 법칙 - 소비의 육하원칙을 분석하라 15. 동시세분화의 법칙 -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 니즈와 연결해서 세분화하라 16. 간접고객의 법칙 - 고객의 고객을 보라 17. 산업 니즈의 법칙 - 개별 기업이 아니라 산업 전체를 조망하라 18. 제안의 법칙 - 고객이 무엇을 살지 고민하고 있다면 찾아서 알려 줘라 19. 플랫폼의 법칙 - 플랫폼을 구축하면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 20. 시그널의 법칙 - 트렌드의 시그널을 새로운 고객과 니즈로 해석하라 21. 지불 방식의 법칙 - 가격의 지불 방식은 가격 자체의 변화만큼 강력한 효과가 있다 22. 관점 이동의 법칙 - 새로운 측면에서 제품을 부각시키면 원조와의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다 23. 가치융합의 법칙 - 상식을 뛰어넘는 서비스를 더하면 범용재도 고부가가치 솔루션으로 만들 수 있다 24. 활용의 법칙 -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자산도 훌륭한 경쟁력의 원천이 될 수 있다 25. 차용의 법칙 - 다른 기업의 자산도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반이 될 수 있다 [부록] 성장 기회를 발견하는 방법 - 25가지 비즈니스 이노베이션의 법칙 최적 활용법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 사람, 국가, 비즈니스의 미래를 다시 쓰다2013 / 에릭 슈미트 ; 제러드 코언 지음 ; 이진원 옮김 / 시공사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 사람, 국가, 비즈니스의 미래를 다시 쓰다2013 / 에릭 슈미트 ; 제러드 코언 지음 ; 이진원 옮김 / 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