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마케팅의 기본 원리와 더불어 청소년에게 필요한 몇 가지 특별한 지혜를 가르쳐주는 책이다. 늘 우리 곁에 있고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마케팅을 이해하게 됨으로써, 보다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세상을 보는 안목과 넒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들어가는 말 아무리 꼭꼭 숨어도 마케팅은 늘 우리 곁에 있다
차례
등장인물

1장 마케팅 이해하기
마케팅 없이는 아무것도 팔 수 없다고요? 마케팅의 정의와 중요성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가 궁금해요 마케팅의 목적
마케팅의 첫 단추는 눈치 보기 시장조사와 기회포착
나누고, 정하고, 인식시키기 STP 전략 - 누구를 공략할 것인가?
커피믹스는 알아도 마케팅 믹스는 처음 들어봐요 마케팅의 핵심요소 4P

2장 마케팅과 인간의 심리
사람은 필요한 것보다 원하는 것을 사는 존재다 소비의 심리학
합리적인 소비란 없다. 합리화하는 소비만 있을 뿐 구매정당화의 심리
“이제 곧 마감”이라는 말 한마디에 왜 판단력이 흐려질까? 설득의 법칙
줄 서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기대심리와 소비
햄버거 가게의 음악은 왜 빠르고 시끄러울까? 소비자의 행동 유도
가수 ‘싸이(Psy)’가 좋으면 삼성과 현대자동차도 좋다 대중문화와 마케팅

3장 마케팅과 제품(Product)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채워주는 제품이 짱이다 고객 니즈와 제품
특징이 없는 제품은 사람들이 기억해 주지 않는다 제품 차별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의 시장 적합성
평범한 제품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브랜드’ 제품과 브랜드
이왕이면 다홍치마, 우리는 멋진 디자인의 제품을 원한다 제품과 디자인

4장 마케팅과 가격(Price)
가격이 싸다고 마케팅에 유리한 것은 아니다 가격정책 ①
가격이 비싸다고 마케팅이 어려운 것도 아니다 가격정책 ②
10원 단위로 끝나는 제품이 더 싸게 느껴지는 이유는? 가격에 대한 심리
더 싼 물건을 사기 위해 사람들은 목숨을 건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마트끼리 서로 가격전쟁을 선포하면 정말 소비자가 이득일까? 바겐세일의 진실

5장 마케팅과 유통(Place)
삼각 김밥과 컵라면이 생각날 때면 편의점으로 가게 된다 유통과 마케팅
유통단계를 줄이면 한우도 돼지고기 값에 먹을 수 있을까? 유통경로와 필요성
직거래는 다 좋고, 중간상은 다 나쁘다? 직접유통경로와 간접유통경로
네모난 강철박스 컨테이너가 세상을 바꾸다 유통의 힘과 중요성
이제 인터넷, 스마트폰, 지하철역에서도 구매한다 온라인 유통의 성장

6장 마케팅과 촉진(Promotion)
반복해서 보면 자꾸 따라하게 되고 좋아진다 광고의 힘
김연아 언니가 나오면 왠지 사고 싶다 스타 마케팅과 광고효과
신문기사를 보고 그 가게에 꼭 가야겠다고 결심하다 홍보
나도 모르게 쿠폰을 모으고 포인트에 집착한다 판매촉진
판매원과 대화를 나누면 물건을 살 확률이 높아진다 인적판매

7장 내 몸을 감싸고 있는 마케팅 성공사례
포스트잇 접착제는 꼭 잘 붙어야만 할까?
프링글스 독특한 포장으로 특별한 감자 칩이 되다
초코파이 중국에서만 1년에 50억 개가 팔리는 파이
게토레이 미식축구팀을 우승으로 이끈 음료수
노스페이스 중고등학생의 교복이 된 사연

청소년의 꿈과 성장을 위해 마케팅 활용하기
나오는 말 지금 이 글을 마주하고 있을 소중한 청소년 여러분에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내 생애 최고의 세일즈 내 생애 최고의 세일즈 2004 / 로버트 L. 슈크 지음 ; 최기철 옮김 / 미래의창
최고의 영업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영업은 무엇이 다른가 2019 / 지음: 마이크 슐츠, 존 도어 ; 옮김: 레인그룹코리아 / 행복한북클럽
닌텐도처럼 팔아라 : 강한 브랜드의 마케팅 기법과 전략 닌텐도처럼 팔아라 : 강한 브랜드의 마케팅 기법과 전략 2010 / 스즈키 센리 지음 ; 황선희 옮김 / 새빛에듀넷
똑똑한 고객서비스 : 돈들이지 않고 실행 가능한 고객서비스 전략 똑똑한 고객서비스 : 돈들이지 않고 실행 가능한 고객서비스 전략 2014 / 데브라 스티븐스 지음 ; 박선영 옮김 / 시그마북스
절대 가치 절대 가치 2015 / 이타마르 시몬슨, 엠마뉴엘 로젠 [공] 지음 ; 고영태 옮김 / 청림출판
팔리는 상품에는 감성이 있다 : 인간 의사결정의 90%는 기분 팔리는 상품에는 감성이 있다 : 인간 의사결정의 90%는 기분 2015 / 시즈카 히사오 지음 ; 차경숙, 이양우 [공]옮김 / KMAC
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 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신호진 / BM성안당
아빠, 마케팅이 뭐예요? : 청소년을 위한 톡톡! 튀는 마케팅 이야기 아빠, 마케팅이 뭐예요? : 청소년을 위한 톡톡! 튀는 마케팅 이야기 2014 / 심윤섭 지음 / 예문당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 뉴 노멀 시대, 트렌드를 주도하고 저절로 팔리는 구조를 만든다!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 뉴 노멀 시대, 트렌드를 주도하고 저절로 팔리는 구조를 만든다! 2021 / 감수: 아베 테츠야, 옮김: 서희경 / 소보랩
(「3가지 질문」만으로 실적이 오르는)질문형영업 (「3가지 질문」만으로 실적이 오르는)질문형영업 2015 / 아오키 다케시 지음 ; 이아랑 옮김 / 인스토리
믹스= Mix 믹스= Mix 2022 / 지음: 안성은 / 더퀘스트:
지인에게 영업하지 마라: 상위 1% 보험 세일즈맨의 시장개척 비밀 지인에게 영업하지 마라: 상위 1% 보험 세일즈맨의 시장개척 비밀 2020 / 지음: 염동준 / 라온북
오케팅: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오케팅: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2021 / 지음: 오두환 / 대한
프로세스 이코노미 프로세스 이코노미 2022 / 지음: 오바라 가즈히로; 옮김: 이정미 / 인플루엔셜
프로세스 이코노미 프로세스 이코노미 2022 / 지음: 오바라 가즈히로; 옮김: 이정미 / 인플루엔셜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 마케터의 일 : [이북 E-book]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 마케터의 일 : [이북 E-book] 2018 / 지음: 장인성 / 북스톤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 청소년이 알아야 할 소비의 진실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 청소년이 알아야 할 소비의 진실 2013 / 박지혜 지음 / 뜨인돌출판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2014 / 샤리 그레이든 지음 ; 미셸 라모르 그림 ; 김루시아 옮김 / 오유아이
문화마케팅 입문  : 문화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다 문화마케팅 입문 : 문화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다 2015 / 지은이: 윤홍근 / 지식의날개
(누구나 쉽게 배우는)마스킹테이프 수업 (누구나 쉽게 배우는)마스킹테이프 수업 2013 / 세이분도신코사 편 ; 김효진 역 / RHK
(켄 블랜차드) 1분 경영수업 (켄 블랜차드) 1분 경영수업 2008 / 지음: 켄 블랜차드, 돈 허트슨, 이단 윌리슨 [공] ; 옮김: 윤동구 / 랜덤하우스코리아
수학이 안 되는 머리는 없다  : KAIST 수학박사 박왕근의 수학코칭 수학이 안 되는 머리는 없다 : KAIST 수학박사 박왕근의 수학코칭 2014 / 박왕근 지음 / 양문
절대로 안 잘리는 월급쟁이 죽어도 못자르는  샐러리맨 = Salary man 절대로 안 잘리는 월급쟁이 죽어도 못자르는 샐러리맨 = Salary man 2003 / 이내화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아이 마음 코칭 아이 마음 코칭 2011 / 김경희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혼자 하는 공부가 통한다  : 아이보다 학원을 더 믿는 엄마들을 변화시킬 새로운 학습 패러다임 혼자 하는 공부가 통한다 : 아이보다 학원을 더 믿는 엄마들을 변화시킬 새로운 학습 패러다임 2011 / 이규민 ; 반재천 ; 도승이 ; 김현진 지음 / 웅진씽크빅
광고천재 이제석 : 세계를 놀래킨 동네 간판쟁이의 필살 아이디어 광고천재 이제석 : 세계를 놀래킨 동네 간판쟁이의 필살 아이디어 2014 / 이제석 지음 / 학고재
꿈을 찾아주는 내비게이터 꿈을 찾아주는 내비게이터 2008 / 정효경 지음 / 마리북스
(이명옥과 김흥규의)명화 속 신기한 수학 이야기 (이명옥과 김흥규의)명화 속 신기한 수학 이야기 2005 / 이명옥 ; 김흥규 [공]지음 / Sigongart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셰익스피어 4대 비극 2004 / 지음: 윌리엄 셰익스피어 ; 엮음: 황종표 / 한국헤밍웨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집중하는 힘 : 단 하나에 완전히 몰입하는 기술 집중하는 힘 : 단 하나에 완전히 몰입하는 기술 2017 / 지음: 마르코 폰 뮌히하우젠, 옮김: 강희진 / 미래의창
1등의 독서법: 세계를 지배하는 0.1퍼센트 인재들의 비밀 1등의 독서법: 세계를 지배하는 0.1퍼센트 인재들의 비밀 2016 / 이해성 지음 / 미다스북스
한국의 IT 천재들 : 청소년에게 들려주는 괴짜들의 창의력 이야기 한국의 IT 천재들 : 청소년에게 들려주는 괴짜들의 창의력 이야기 2014 / 유한준 지음 / 북스타
우아한 관찰주의자  : 눈으로 차이를 만든다 우아한 관찰주의자 : 눈으로 차이를 만든다 2017 / 에이미 E. 허먼 지음 , 문희경 옮김 / 청림출판
감성의 끝에 서라 : 우리가 놓치고 있던 가장 쉬운 창조법 감성의 끝에 서라 : 우리가 놓치고 있던 가장 쉬운 창조법 2014 / 강신장, 황인원 [공]지음 / 21세기북스
그릿 : 100쇄 기념 리커버 에디션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그릿 : 100쇄 기념 리커버 에디션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2022 / 앤절라 더크워스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공부하는 힘: 몰입 전문가 황농문 교수가 전하는 궁극의 학습법 공부하는 힘: 몰입 전문가 황농문 교수가 전하는 궁극의 학습법 2014 / 지음: 황농문 / 위즈덤하우스
아웃 오브 박스 = Out of box : 시간.공간.생각.미래를 변화시켜라 아웃 오브 박스 = Out of box : 시간.공간.생각.미래를 변화시켜라 2014 / 오상진 지음 / 다연
아이디어 메이커 : 현재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틀에서 생각하기 아이디어 메이커 : 현재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틀에서 생각하기 2014 / 뤼크 드 브라방데르, 앨런 아이니 [공]지음 ; 이진원 옮김 / 청림
카피 공부 : 매일 언어를 다루는 사람들에게 카피 공부 : 매일 언어를 다루는 사람들에게 2018 / 지음: 핼 스테빈스, 옮김: 이지연 / 윌북
영악한 크리에이터 영악한 크리에이터 2017 / 지음: 한호 / 잇콘
무엇을 놓치고 있는가  :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하버드 관찰 수업 무엇을 놓치고 있는가 :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하버드 관찰 수업 2016 / 맥스 베이저만 지음 , 김태훈 옮김 / 청림출판
이것은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생각법이다 = Thinking strength : 강한 인생을 만드는 도쿄대 최고 명강의 이것은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생각법이다 = Thinking strength : 강한 인생을 만드는 도쿄대 최고 명강의 2014 / 니시나리 가쓰히로 지음 ; 연승민 옮김 / 위즈덤하우스
(당신의 운명을 바꾸고 싶다면)1년만 공부에 미쳐라 (당신의 운명을 바꾸고 싶다면)1년만 공부에 미쳐라 2017 / 글: 강상구 / 북오션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 10대를 똑똑한 소비자로 만드는 광고의 모든 것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 10대를 똑똑한 소비자로 만드는 광고의 모든 것 2014 / 샤리 그레이든 글 ; 미셸 라모로 그림 ; 김루시아 옮김 / 오유아이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3
20대5
30대2
40대6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1
2018년4
2019년4
2020년1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3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