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세계적인 미래학자 다니엘 핑크가 제시하는 새로운 시대의 생존 방식. 모두가 세일즈하는 시대의 도래를 진단하고, 새로운 세상에서 우리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이 시대를 헤쳐갈 수 있는지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과 제언이 담긴 책이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누구나 무엇인가를 팔고 있다 - 세일즈맨의 부활
1장 타인을 움직이는 일을 하는 사람들
풀러브러시맨의 전성기
세일즈맨, 세일즈우먼의 부활
새로운 형태의 판매, 비판매 세일즈의 증가
2장 세일즈 전성시대가 온다
기업가정신, 누구나 기업가가 되는 시대
유연성, 업무를 확장하는 능력
비판매 세일즈가 주요한 교육 및 의료 분야의 성장
3장 정보 대칭의 세상이 만든 변화
레몬, 그리고 불량상품
진부한 세일즈 기술
구식 비즈니스 vs. 신식 비즈니스
판매자 위험부담이라는 새로운 규칙
Part 2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3가지 조건 - 새로운 ABC를 주목하라
4장 동조 :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루는 조율 방식
힘, 공감, 그리고 카멜레온
외향적인 사람이 세일즈를 더 잘하는가?
샘플케이스
5장 회복력 : ‘거절의 바다’를 헤쳐나오는 방법
사전에 필요한 요소_ 의문문으로 시작하는 자기대화
과정에 필요한 요소_ 적절한 긍정성 비율
사후에 필요한 요소_ 긍정적인 설명 방식
샘플케이스
6장 명확성 : 풀어야 할 올바른 문제의 발견
문제 해결자에서 문제 발견자로
무엇과 비교할 것인가?
타인에게 출구 알려주기
샘플케이스
Part 3 어떻게 상대를 사로잡을 것인가? - 세일즈와 비판매 세일즈에 필요한 3가지 조건
7장 피치 : 설득력 있게 요점만 전달하는 능력
할리우드의 교훈_ 피치의 목적은 무엇인가?
엘리베이터 피치와 효과적인 6가지 피치
샘플케이스
8장 즉흥극 : 순간적인 판단력과 대처력
역동적이고 복잡한 환경에 대처하기
샘플케이스
9장 기여 : 도움이 되게 만드는 힘
인간적인 것으로 만들기
목적의식 부여하기
샘플케이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