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광고와 사회, 광고와 윤리, 광고와 책임, 광고와 법, 광고규제 등 그동안 소홀하게 다루어진 광고의 거시적 관점을 제시하며, 눈앞의 나무만 보았던 관점에서 벗어나 먼 숲을 보는 광고연구의 거대한 흐름을 모색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 머리말 5

제1부 광고와 사회

01 광고와 사회
1. 이 책의 목적
2. 20세기 광고: 자본주의의 꽃인가,
사회적 의식 없는 사회 제도인가?
3. 21세기의 광고: Advertising for All, Creative for All
02 광고와 윤리
1. 광고윤리의 성격
2. 광고에 관한 윤리적 쟁점들
3. 윤리강령에 나타난 광고윤리
4. 국내외 광고윤리강령 요약
03 광고와 표현의 자유
1. 표현의 자유
2. 표현의 자유의 이론적 발전
3. 광고와 표현의 자유


제2부 광고와 규제

04 광고규제의 목적과 유형
1. 광고규제의 배경과 목적
2. 광고규제 유형
3. 정부규제
4. 자율규제
5. 사회적 규제
05 광고와 정부규제
1. 정부규제의 목적 및 필요성
2. 정부규제 법규의 유형
06 광고와 자율규제
1. 광고와 자율규제
2. 한국의 광고자율규제
3. 세계 각국의 광고자율규제
07 표시ㆍ광고법과 부당광고
1. 표시ㆍ광고법의 제정배경
2. 표시ㆍ광고법과 부당광고의 규제
3. 표시ㆍ광고법의 주요내용
08 비교광고
1. 비교광고의 정의와 유형
2. 비교광고의 장점과 단점
3. 비교광고에 관한 각종 지침
4. 공정거래위원회, 표시ㆍ광고 심사지침
5. 비교광고 사례


제3부 광고와 개인의 권리

09 광고와 지적소유권: 저작권ㆍ상표권
1. 지적소유권
2. 저작권
3. 광고와 저작권
4. 상표권
5. 광고와 상표권
6. 기만적 상표
10 광고와 초상권
1. 초상권의 개념
2. 초상권의 주체와 객체
3. 초상권의 포기
4. 초상권의 양도와 상속
5. 광고와 초상권 침해
6. 한국의 초상권 관련 판례


제4부 매체별 광고규제

11 방송광고 규제
1. 방송광고의 특성
2. 방송광고의 규제
3. 한국의 방송광고규제 제도 변화
12 인쇄광고, 옥외광고, 인터넷광고 규제
1. 인쇄광고
2. 옥외광고
3. 인터넷광고


부록
1.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2. 인터넷광고 심의규정


• 참고문헌
• 찾아보기
• 저자약력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광고는 어떻게 세상을 유혹하는가?  : 쉽게 읽히는 광고의 사회문화사 광고는 어떻게 세상을 유혹하는가? : 쉽게 읽히는 광고의 사회문화사 2020 / 글: 공병훈 / 팬덤북스
광고는 어떻게 세상을 유혹하는가?  : 쉽게 읽히는 광고의 사회문화사 광고는 어떻게 세상을 유혹하는가? : 쉽게 읽히는 광고의 사회문화사 2020 / 글: 공병훈 / 팬덤북스
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 광고회사 오길비의 전설적 디렉터가 전하는 마케팅의 연금술  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 광고회사 오길비의 전설적 디렉터가 전하는 마케팅의 연금술 2021 / 지음: 로리 서덜랜드 ; 옮김: 이지연 / 김영사
대중 유혹의 기술 대중 유혹의 기술 2015 / 오정호 지음 / 메디치미디어
대중 유혹의 기술 대중 유혹의 기술 2015 / 오정호 지음 / 메디치미디어
호모구라쿠스  = Homo gurakus  : 수다쟁이 인류  : 홍보가 바꿀 수 있는 아주 사소한 것들에 관한 이야기 호모구라쿠스 = Homo gurakus : 수다쟁이 인류 : 홍보가 바꿀 수 있는 아주 사소한 것들에 관한 이야기 2018 / 지은이: 장영수 ; 박경은 / 주독야독
호모구라쿠스  = Homo gurakus  : 수다쟁이 인류  : 홍보가 바꿀 수 있는 아주 사소한 것들에 관한 이야기 호모구라쿠스 = Homo gurakus : 수다쟁이 인류 : 홍보가 바꿀 수 있는 아주 사소한 것들에 관한 이야기 2018 / 지은이: 장영수 ; 박경은 / 주독야독
광고의 윤리와 법과 규제 : 광고를 보는 거시적 관점 광고의 윤리와 법과 규제 : 광고를 보는 거시적 관점 2013 / 조병량 지음 / 나남
광고와 뇌  : 광고 효과에 관한 신경과학의 접근 광고와 뇌 : 광고 효과에 관한 신경과학의 접근 2016 / 에릭 두 플레시스 지음 ; 양병화 옮김 /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벤트의 달인 이벤트의 달인 2008 / 김순도 지음 / 이퍼블릭
이벤트의 달인 이벤트의 달인 2008 / 김순도 지음 / 이퍼블릭
커팅 엣지 애드버타이징 = cutting edge advertising : 세계 최고 브랜드들의 인쇄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커팅 엣지 애드버타이징 = cutting edge advertising : 세계 최고 브랜드들의 인쇄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2010 / 짐 에이치슨 지음 ; 이근형 옮김 / 교보문고
커팅 엣지 애드버타이징 = cutting edge advertising : 세계 최고 브랜드들의 인쇄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커팅 엣지 애드버타이징 = cutting edge advertising : 세계 최고 브랜드들의 인쇄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2010 / 짐 에이치슨 지음 ; 이근형 옮김 / 교보문고
실전 광고기획 에센스 = The essence of real-world advertising planning 실전 광고기획 에센스 = The essence of real-world advertising planning 2015 / 저: 우석봉 / 학지사
세계 최고 광고회사 사치앤사치 스토리  : 혁신적 광고대행사가 일하는 법 세계 최고 광고회사 사치앤사치 스토리 : 혁신적 광고대행사가 일하는 법 2018 / 지음: 리처드 마이어스, 사이먼 구드, 닉 다크 ; 옮김: 현호영 / 프로제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6 / 지음: 이랑주 / 인플루엔셜
애플은 얼마나 공정한가 : 세계 50대 기업에 대한 윤리보고서 애플은 얼마나 공정한가 : 세계 50대 기업에 대한 윤리보고서 2014 / 프랑크 비베 지음 ; 박종대 옮김 / 열린책들
고장 난 거대 기업 : 우리 시대 기업에 따뜻한 심장 달기 고장 난 거대 기업 : 우리 시대 기업에 따뜻한 심장 달기 2021 / 기획: 좋은기업센터 기획 ; 씀: 이영면, 정란아, 신태중, 전채연 / 양철북
성공 비즈니스, 이제는 뇌과학이다 성공 비즈니스, 이제는 뇌과학이다 2016 / 하기와라 잇페이 지음 ; 황미숙 옮김 / 올댓북스
광고로 보는 근대문화사 광고로 보는 근대문화사 2014 / 김병희 지음 / 살림출판사
Change the question  :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9가지 큰 기술 Change the question :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9가지 큰 기술 2017 / 지음:최상학 / bs(브레인스토어)
(21세기)윤리경영론 (21세기)윤리경영론 2004 / 김성수 저 / 三英社
(1평당 26조 원의 가치)검색 마케팅 이야기 (1평당 26조 원의 가치)검색 마케팅 이야기 2007 / 김찬웅 ; 황상윤 [공]지음 / 길벗
광고의 매혹 광고의 매혹 2001 / 김병희 지음 / 연암사
유저  : 애플과 구글은 소비자가 아니라 사용자에게 물건을 판다 유저 : 애플과 구글은 소비자가 아니라 사용자에게 물건을 판다 2012 / 에런 샤피로 지음 ; 박세연 옮김 / 민음사
(지역문화를 살리는) 박물관 경영 마케팅 길잡이 (지역문화를 살리는) 박물관 경영 마케팅 길잡이 2017 / 지음: 허북구 / 중앙경제평론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어떻게 말할 것인가 :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어떻게 말할 것인가 :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2014 / Carmine Gallo, 유영훈 옮김 / RHK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2014 / 김효상 지음 / 한울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2016 / 크리스 앤더슨 지음 ; 박준형 옮김 / 21세기북스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 광고의 눈으로 세상 읽기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 광고의 눈으로 세상 읽기 2014 / 한화철 지음 / 문이당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2020 / 김민식 지음 / 푸른숲
민주주의는 회사 문 앞에서 멈춘다 민주주의는 회사 문 앞에서 멈춘다 2018 / 지음: 우석훈 / 한겨레출판
일하는 마음  : [이북 E-book] : 나를 키우며 일하는 법 일하는 마음 : [이북 E-book] : 나를 키우며 일하는 법 2018 / 지음: 제현주 / 어크로스
CEO사회 : 기업이 일상을 지배하다 CEO사회 : 기업이 일상을 지배하다 2019 / 지음: 피터 블룸, 칼 로즈 ; 옮김: 장진영 / 산지니
지구와 바꾼 휴대폰 :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지구와 바꾼 휴대폰 :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2015 / 위르겐 로이스, 코지마 다노리처 지음 ; 류동수 옮김 / 비전비엔피·애플북스
(두려움을 긍정으로 바꾸는)15분 발표심리 :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설득 심리학 (두려움을 긍정으로 바꾸는)15분 발표심리 :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설득 심리학 2014 / 박규상, 우석진 [공저] / 샌들코어
나를 빌려 드립니다 : 구글 베이비에서 원톨로지스트까지 사생활을 사고파는 아웃소싱 자본주의 나를 빌려 드립니다 : 구글 베이비에서 원톨로지스트까지 사생활을 사고파는 아웃소싱 자본주의 2013 / 앨리 러셀 혹실드 지음 ; 류현 옮김 / 이매진
대한민국 자기계발 연대기 : 인문학으로 자기계발서 읽기 대한민국 자기계발 연대기 : 인문학으로 자기계발서 읽기 2018 / 지음: 이원석 / 필로소픽
2020 시니어 트렌드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20 시니어 트렌드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16 / 지음: 사카모토 세쓰오, 옮김: 김정환 / 한스미디어
회사 그만두는 법 : 우리들의 굴곡진 조직 인생과 실전 노동법 회사 그만두는 법 : 우리들의 굴곡진 조직 인생과 실전 노동법 2019 / 지음: 양지훈 / 에이도스(에이도스출판사)
코칭∙컨설팅 수퍼비전의 관계적 접근 코칭∙컨설팅 수퍼비전의 관계적 접근 2019 / 지음: 에릭 드 한; 옮김: 조선경, 김상복, 최병현 / 한국코칭수퍼비전아카데미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2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1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2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