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홍보 개념에 용감하게 반기를 든 두 저자는 풍부한 사례와 경험을 앞세워 오늘날 기업 경영은 물론 모든 관계에서의 홍보를 얘기한다.
홍보개념 ‘피알’이라 쓰고 ‘홍보’로 읽는다? 홍보는 경영행위인가 홍보는 광고인가, 광고가 홍보인가 홍보의 목적은 마케팅인가
홍보관점 그렇다면 홍보는 왜 중요한가? 관점 있는 홍보, 왜? 홍보적 관점은 조직문화를 바꾼다 홍보적 관점은 조직의 평판을 가른다 홍보적 관점은 사회여론을 바꾼다
홍보주체 홍보의 주체는 홍보전문가가 아니다 정치적 감각은 철학인가 과학인가 ‘정치적 감각’ 홍보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어떻게? ‘정치적 감각’ 홍보는 조직문화를 바꾼다. 어떻게? ‘정치적 감각’ 홍보는 조직 정체성마저도 바꾼다 최고경영자는 조직구성원들과의 동질감을 어떻게 구할까 최고경영자는 조직구성원들의 소속감을 어떻게 얻을까 최고경영자는 조직구성원들의 자긍심을 어떻게 얻을까 관리조직과 어떻게 조화를 이룰까
홍보대상 그렇다면 홍보의 대상은 누구인가 ‘협업혁명’, 홍보는 인류를 어떻게 바꿨나 ‘지식혁명’, 홍보는 어떻게 인류를 지혜롭게 했는가 ‘초개체 혁명’, 홍보는 어떻게 인류를 거대하게 만드는가 ‘사회여론’, 이기성과 호혜성이 연출하는 거대한 파노라마! ‘쟁점구도’, 비판은 쟁점을 만들고, 쟁점은 또 다른 쟁점을 만든다 쟁점을 어떻게 관리할까 ‘판세判勢’, 상황판단을 어떻게 할 것인가 ‘정세定勢, 어떻게 홍보 상황을 규정하는가 ‘우세와 열세’, 쟁점구도를 바꾸려는 다양한 조치들
홍보사회 그래서 홍보란 무엇인가
Change the question :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9가지 큰 기술2017 / 지음:최상학 / bs(브레인스토어)
Change the question :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9가지 큰 기술2017 / 지음:최상학 / bs(브레인스토어)
광고는 어떻게 세상을 유혹하는가? : 쉽게 읽히는 광고의 사회문화사2020 / 글: 공병훈 / 팬덤북스
광고는 어떻게 세상을 유혹하는가? : 쉽게 읽히는 광고의 사회문화사2020 / 글: 공병훈 / 팬덤북스
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 광고회사 오길비의 전설적 디렉터가 전하는 마케팅의 연금술 2021 / 지음: 로리 서덜랜드 ; 옮김: 이지연 / 김영사
대중 유혹의 기술2015 / 오정호 지음 / 메디치미디어
대중 유혹의 기술2015 / 오정호 지음 / 메디치미디어
호모구라쿠스 = Homo gurakus : 수다쟁이 인류 : 홍보가 바꿀 수 있는 아주 사소한 것들에 관한 이야기2018 / 지은이: 장영수 ; 박경은 / 주독야독
광고의 윤리와 법과 규제 : 광고를 보는 거시적 관점2013 / 조병량 지음 / 나남
광고와 뇌 : 광고 효과에 관한 신경과학의 접근2016 / 에릭 두 플레시스 지음 ; 양병화 옮김 /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벤트의 달인2008 / 김순도 지음 / 이퍼블릭
이벤트의 달인2008 / 김순도 지음 / 이퍼블릭
커팅 엣지 애드버타이징 = cutting edge advertising : 세계 최고 브랜드들의 인쇄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2010 / 짐 에이치슨 지음 ; 이근형 옮김 / 교보문고
커팅 엣지 애드버타이징 = cutting edge advertising : 세계 최고 브랜드들의 인쇄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2010 / 짐 에이치슨 지음 ; 이근형 옮김 / 교보문고
실전 광고기획 에센스 = The essence of real-world advertising planning2015 / 저: 우석봉 / 학지사
소비 수업2020 / 윤태영 지음 / 문예출판사
지식 e : 가슴으로 읽는 우리 시대의 智識. season 12008 / EBS 지식채널ⓔ 제작팀 지음 / 북하우스 퍼블리셔스
나이 듦의 심리학 : 비로소 알게 되는 인생의 기쁨2019 / 지음: 가야마 리카 ; 옮김: 조찬희 / 수카
인도는 이야기다 : 역사보다 오랜 神들의 이야기2019 / 저자: 정인채 / 조갑제닷컴
옛 그림 보면 옛 생각 난다2011 / 손철주 지음 / 현암사
풍속화, 붓과 색으로 조선을 깨우다 : 김홍도·신윤복·김준근2008 / 서주희 글, [EBS] 화인 제작팀 / 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