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를 위한 인터넷광고마케팅 책. 생생한 인터넷광고 경험을 통해 살아있는 정보와 실무자의 목소리를 이야기한다. 이 책은 “나도 인터넷광고마케팅 컨설팅을 흉내낼 수 있다.”로 시작하였다. 1조원 인터넷광고 시장 현황, 실전 인터넷광고 매체 믹스와 특징, 키워드광고, 검색광고의 달인이 되는 비법, 인터넷광고 효과 측정, 사이트 방문자 접속분석, 포털에서 거침없이 무료 광고로 쌩쇼를 하라, 온라인광고 대행사와 함께 Win-Win하라, 디지털 GOLD KeyWord 트렌드로 돈을 번 사람들의 이야기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추천사 머리말
Chapter 1 1조원 인터넷광고 시장 현황 1강_세계 온라인포털 시장의 규모 및 전망 2강_매체 광고시장 현황 3강_온라인광고 시장 현황 4강_인터넷 산업의 트렌드 5강_왜 인터넷 검색광고를 주목하는가?
Chapter 2 실전 인터넷광고 매체 믹스와 특징 6강_인터넷광고 매체 종류와 특성 7강_브랜드를 빠르게 인식시키는 배너광고 8강_광고 노출 매체와 위치는 내가 선택한다(Text + Image = 리얼클릭) 9강_인터넷 입소문 광고 바이럴마케팅(카페, 블로그 홍보) 10강_인지도를 높이는 포털, 언론사 뉴스기사 광고(보도자료)
Chapter 4 인터넷광고 효과 측정, 사이트 방문자 접속분석(지피지기 백전불태) 16강_홈페이지 유입분석 측정(웹로그분석) 17강_무효클릭, 스팸클릭 18강_인터넷 예약, 상담, 결제 완료 페이지 중요성(네티즌행동론) 19강_경쟁사와 자사의 인터넷광고 현황 분석법 20강_자사 홈페이지와 경쟁사 사이트 순위는?(인터넷 통계청(?) 코리안클릭, 랭키닷컴)
Chapter 5 포털에서 거침없이 무료 광고로 쌩쇼를 하라 21강_인터넷 공짜 광고 교육 센터 22강_내가 쓴 글은 왜 검색이 안 되는 걸까?(검색엔진최적화) 23강_공짜 홈페이지 분석과 무료 상담 채팅창 24강_꽃보다 광고마케터 SEM에게 Free 컨설팅을 받아라 25강_절대로 이런 인터넷광고 하지 마라
Chapter 6 온라인광고 대행사와 함께Win-Win하라 26강_광고 대행사와 함께 일하라 27강_온라인광고 대행사 선정 시 체크사항 28강_온라인광고 매체를 믹스한 사례 29강_온라인광고 컨설팅 실제 성공사례 인터뷰
Chapter 7 디지털 GOLD KeyWord 트렌드로 돈을 번 사람들의 이야기 30강_디지털 소비자의 특성 31강_인터넷광고로 돈을 번 사람들의 체험후기
부록 1 _ Fun한 온라인광고 용어 부록 2 _ 매출을 100배 상승시켜주는 킬러콘텐츠 사이트 부록 3 _ 끌리면 더 학습하라(참고문헌)
(블로그, 검색어, 광고, 홍보지로 만드는) 스퀘어 홍보법 : 1인 기업 김 대표가 인터넷 홍보만으로 매출을 일으킨 비결은? 2022 / 지음: 김상종 / Pazit:
크리에이티브 세렌디피티2016 / 지은이: 김운한, 정상수 / 커뮤니케이션북스
페이스북 장사의 신 : 소셜미디어 시대 이들처럼 장사하라2013 / 지은이: 김철환 / 블로터앤미디어
페이스북 장사의 신 : 소셜미디어 시대 이들처럼 장사하라2013 / 지은이: 김철환 / 블로터앤미디어
키워드 광고 이기는 전략 = Keyword advertising2015 / 서보성, 박군영 지음 / e비즈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