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색 펭귄이 되려면 무엇보다 고객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빅아이디어 창출과 패키징, 셀링의 단계를 거쳐야 한다. 25년간 4,000여 기업들을 도운 아이디어 발전소 비숍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즈니스 차별화의 모든 것이 <핑크펭귄>에 담겨있다.
기획자 서문
감수의 글
머리말 4,000개의 빅아이디어
프롤로그 펭귄 프라블럼
PART 1 유빙에서 벗어나라
01 세뇌당한 마케터
02 에그롤은 이제 그만
03 구르메 패키지
04 칼자루를 쥐는 법
PART 2 빅아이디어를 창출하라
05 존 말코비치 되기
06 최상의 이득
07 변혁 경제
08 3C
09 가치 피라미드
PART 3 빅아이디어 패키징
10 마지막 5퍼센트
11 시계는 똑딱똑딱
12 마인드 집중
13 콘셉트 토네이도
14 우주 택시
15 이왕이면 다홍치마
16 스테이퍼프트 마시멜로 맨
PART 4 빅아이디어 셀링
17 마그네틱 마케터
18 신비주의 전략
19 새로움이 관건이다
20 인기와 희소성
21 공짜 가치 전략
22 선택권 부여
23 ‘글쎄요 세상’은 이제 그만
24 선의의 길
PART 5 벗어날 방도는 분명히 있다
25 빅아이디어 어드벤처
26 뉴 팩토리
27 영원한 것은 없는 법
추천도서
용어 설명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