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저자는 LG전자에서의 30년 영업 생활 중 19년을 해외 영업 파트에서 보내고 그 대부분을 후진국 시장 개척에 힘 쏟았다. 다른 글로벌 기업들이 힘들고 열악해서 외면하던 중동, 아프리카, 우크라이나 시장을 선점하여 LG전자의 ‘시장 점유율 1위’ 신화를 썼다. 그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책.
목차
추천의 글
저자 서문
프롤로그 : 사막, 설원 그리고 밀림에서 펼쳐진 1만 1천 일의 영업 이야기
Stage1 해외 영업을 한다는 것
새로운 세상 속으로
해외 영업을 한다는 것
사해에서 황금 물고기를 낚다
시장이 없으면 만들어서 선점한다
우리가 글로벌 시장에서 쓰러지지 않는 이유
최초의 패배
Stage2 성공한다는 것, 실패한다는 것
호랑이 사냥에 나서다
마침내 정상에 오르다
극진 가라테에서 영업의 길을 찾다
하늘이 무너져도 제품을 팔 수 있는 조직이 있다면?
미국 시장에서 길을 잃다
시장의 속살을 헤집어라
이라크에서 영업의 지혜를 구하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성공의 방식
Stage3 대기업에서 임원으로 산다는 것
남이 하지 않아야 내가 성공한다
세상의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의 에너지
아프리카는 한국 중소기업의 신천지가 될 수 있을까?
살아남기 위해 악마와 손잡기
영업에 관해 잘못 알려진 상식들
대기업에서 임원으로 산다는 것
스페셜 스테이지 비즈니스 인사이트
비즈니스 인사이트1 영업은 전략이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2 선점하라
비즈니스 인사이트 3 핵심역량은 영업에서도 통한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4 브랜드를 구축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