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의 함정은 하나의 고객이 기업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해, '10%의 법칙'을 따르지 않을 때 생겨난다. 대형 유통업체 고객 하나를 관리하는 것이 많은 이점을 가진 것처럼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이점을 훨씬 뛰어넘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영문판 서문 한국어판 서문
part 01 실패에 빠져들다 chapter 01 사업의 최대 실수 흔하디 흔한 이야기 대형 고객이란? 10% 법칙 하지만, 대형 고객의 잘못은 아니다 누구의 책임인가? chapter 02 고객의 함정과 브랜드의 몰락 모든 것을 바친 리바이스 굿이어: 고무를 자동차의 필수 부품으로 만들다 chapter 03 혁신의 범용화 디트로이트의 사례 통제권을 잃은 러버메이드 완벽한 고객의 함정 chapter 04 판매 유통망의 장악 한 걸음 물러나 생각해 보기 데이터를 볼모로 잡히다 chapter 05 아웃소싱 시대의 생존 전략 세계화: 가장 큰 필요악 판매와 유통의 역사에 대한 단상 현대 미국 시스템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FDI) 아웃소싱에 대한 강요
part 02 함정을 피하는 방법 chapter 06 스틸(STIHL)의 사례 회사의 창업 서비스 대리점의 관점 고객의 함정 피하기 광고 캠페인 새로운 유통업체의 탐색 chapter 07 혁신의 두 번째 단계 혁신 기업/유통업체 관계의 모형 대형 유통업체 협상력의 근원 제조업체의 협상력 두 번째 단계 chapter 08 정보를 수집하고 옳은 방법으로 마케팅하기 모든 고객이 같지는 않다 고객들의 유형 분류 데이터의 활용: 좋은 마케팅의 기본 12단계 접근법 차별화된 서점 chapter 09 세계화 지향과 신념의 유지 잘못된 수출 사례 해외 신흥 시장에서의 희망 기회는 오직 한 번뿐이다 chapter 10 지역성과 독립성 유지 전쟁의 시작 죽어 가는 생각 다시 역사 속으로 작은 것이 더 낫다 어느 때보다도 밝은 미래 마지막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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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엠 MD = I am merchandiser : MD를 꿈꾸는 당신이 알아야 하는 모든 것!2013 / 최낙삼 지음 / 책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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