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특정 소셜 미디어를 기술적으로 잘 운영하고 어떻게 방문자 수를 늘리는지 급급하게 설명하기보다 스마트폰, 무선 네트워크, 소셜 미디어가 완전히 바꿔놓은 소비 심리와 비즈니스 지형도를 세밀하게 탐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프롤로그 SNS가 바꾼 비즈니스 지형도
PART 1 마케팅이 끝장났다고? 새로운 소비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고객은 더 이상 속지 않는다 SNS 대박 상품의 비밀 별점평이라는 나침반의 위력 소셜 미디어, 기회인가? 재앙인가?
PART 2 ‘좋아요’에 숨은 심리 최고의 인정 욕구 플랫폼 브랜드를 이기는 가성비의 힘 찍히고 공유돼야 산다 한정판, 희소성을 향한 욕망
PART 3 공감과 진정성의 힘 공감까지 기계가 대신할 수 없다 소비 심리 이해의 출발점 나쁜 경험이 더 빨리 전파된다 마케팅 솔직성의 법칙 착한 기업이 살아남는다
# SNS 시대에 주목받는 착한 기업들 [어니스트 티] 음료가 아닌 정직을 파는 기업 [코스트코] 고마진에 중독되길 거부하다 [파타고니아] 적자에도 매출의 1%를 기부하는 회사 [러쉬] 마케팅 그 이상의 정직한 의미 [자포스] 직원 행복이 고객 만족이다 [탐스슈즈] 세상을 바꾸는 소수의 실천
PART 4 SNS 시대 생존 전략 친구라고 다 똑같은 친구인가? 불신 시대의 SNS 대화법 실시간 화제를 실시간으로 활용하라 온라인/오프라인, 경계는 없다 고객이 최고의 스토리텔러다 SNS 스타 계정의 비밀
PART 5 관점을 업데이트하라 비정규직에게 친절까지 강요하지 마라 잘 모르면 권한이라도 위임하시죠 최고 소셜 미디어 책임자의 필요성 가벼움을 허하라 소셜 임플로이를 만드는 법
에필로그 결국, 진심은 통한다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 = Contents platform marketing : 스트리밍에서 크라우드펀딩까지, 팔리는 콘텐츠의 모든 것2019 / 지음: 김귀현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 = Contents platform marketing : 스트리밍에서 크라우드펀딩까지, 팔리는 콘텐츠의 모든 것2019 / 지음: 김귀현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네이버 마케팅의 정석2019 / 지음: 김대중 / 원앤원북스
(SNS시대, 새로운 기회를 창조하는)소셜리더가 되라 : Be social leader!2011 / 김대중 지음 / 다음생각
(SNS시대, 새로운 기회를 창조하는)소셜리더가 되라 : Be social leader!2011 / 김대중 지음 / 다음생각
아마존에서 10억 벌기 : 최고수의 판매 비법2013 / 김대훈 지음 / 휴먼하우스
아마존에서 10억 벌기 : 최고수의 판매 비법2013 / 김대훈 지음 / 휴먼하우스
좋아요를 삽니다2016 / 지은이: 김대영 / 쌤앤파커스
스마트스토어로 월 매출 5,000만원 만들기 : 부업으로 시작해 퇴사까지, 돈 버는 실전 가이드 2024 / 지음: 김대영 / 푸른향기
스마트스토어로 월 매출 5,000만원 만들기 : 부업으로 시작해 퇴사까지, 돈 버는 실전 가이드 2024 / 지음: 김대영 / 푸른향기
아마존셀러 무작정 따라하기 :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프리 리치(free rich) 프로젝트! 2022 / 지음: 김대군 / 길벗
인터넷 쇼핑몰의 스토리텔링 전략2016 / 저자: 김대웅 / 앱북스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로 상위노출하라 2019 / 지음: 김도균 / 휴먼하우스
쿠팡 마켓플레이스로 상위노출 하라 2022 / 지음: 김도균 / 휴먼하우스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 : 1년에 5,000만 원 버는 수익 확장 노하우 2021 / 지음: 김동석 / 한빛미디어
지금 알고 있는 걸 서른에도 알았더라면2013 / 지은이: 이의수 / 토네이도 미디어그룹
죽음의 수용소에서2015 / 빅터 프랭클 지음 ; 이시형 옮김 / 청아출판사
기원 = Origin : 우리는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는가2016 / 외 지음: 김희준 / 휴머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