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세계 최고 가전기업으로 우뚝 선 하이얼과 장루이민 회장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 언론에서 극찬한 장루이민 회장의 경영 철학과 세계 최고를 향해 뛰고 있는 하이얼人들의 성공 스토리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Part 1. 하이얼의 인사 철학 - 사람은 모두 인재이다
인재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조건이 아닌 능력으로 판단하라
부하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라
능력 있는 자는 위로, 능력 없는 자는 아래로
다른 사람들의 능력을 빌려라
많은 능력을 하나로 모아라
인재를 얼마나 잘 쓰느냐가 중요하다
의심되는 사람도 써라
일류 상품은 일류 소양으로부터 나온다
몸 안의 모든 세포를 뛰게 하라
능력에 맞는 무대를 제공하라
높이 도약하기 위해 깊이 잠수하라
관리자는 모범을 보여라
기업 이름에 먹칠하는 자는 아웃
사람을 경영하라
직원은 기업의 원천이다
우선 상대방을 존중하라
직원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상사의 신임이다
내부 경쟁으로 긴장감을 유지하라
사람의 마음을 얻어라

Part 2. 하이얼의 혁신 전략 - 혁신에 목숨을 걸어라
혁신은 기업의 영혼이다
기업도 변해야 한다
혁신은 사소한 부분에 존재한다
가격보다는 혁신으로 승부하라
변화로 또 다른 변화를 이끌어라
나를 먼저 부정하라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꿔라
창조적 모방의 필요성
혁신의 목표는 수요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시장 가치가 있는 수요를 창출하라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곳에 시장이 있다

Part 3. 하이얼의 경쟁 전략 - 항상 경쟁자보다 한 발 앞서라
속도가 승패를 좌우한다
경쟁자보다 한 발 앞서라
빠르게 반응하고 즉시 행동하라
경쟁의 개념을 바꿔라
‘날아다니는 과녘 맞추기’경쟁
가격보다 가치에 집중하라
코피티션(Coopetition)에 주목하라
싸우지 않고 이긴다
고객의 욕구에 집중하라
고객의 마음을 얻는 자기 시장을 얻는다
시장 경쟁의 승자는 ‘스토어’에서 결정된다

Part 4. 하이얼의 마케팅 전략 - 고객을 얻는 자가 천하를 얻는다
고객을 바로 알자
고객은 기업의 토양
고객의 불만이 최고의 선물이다
고객의 목소리에 상을 주어라
마케팅의 본질은 파는 것이 아니라 사는 것이다
고객의 마음을 구매하라
제품이 아니라 신용을 팔아라
선호도로 승부하라
신뢰는 기업의 소프트파워이다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비수기란 말은 당신의 머릿속에만 있다
고객의 어려움이 우리의 과제이다
기업과 고객 사이의 심리적 거리감을 없애라
고객은 언제나 옳다

Part 5. 하이얼의 세계화 전략 - 늑대와 함께 춤을 추어라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라
먼저 수요를 창출하라
세계화는 바로 현지화이다
늑대가 되어야 함께 춤출 수 있다

Part 6. 하이얼의 경영 관리 비법 - 경영이란 행동하는 것이다
간단한 규칙도 강력하게 실행하라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다르고, 하는 것과 완성하는 것 또한 다르다
정확하게 일하는 것보다 정확한 일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모든 문제는 관리자의 책임이 80%다
규율과 규칙의 실행력을 높여라
매일 1%씩 성장하라
기업문화는 기업의 영혼이다
자신만의 기업문화를 만들어라
기업문화는 한 차원 높은 핵심 경쟁력이다
기업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치관이다
모든 관리자를 리더로 만들어라
부하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없다면 그것은 당신의 잘못이다
권한이 클수록 철저한 감독이 필요하다
끊임없는 교육으로 리더를 육성하라
리더는 통찰력과 상황 판단 능력을 갖춰야 한다
효율적인 경영을 하라
경영이 정해진 형식은 없다
효과적이지 못한 경영과 싸워라
업무를 단순화하지 말고 긴소화하라
능률과 효율을 동시에 추구하라
문제를 발견하고, 그곳에서 해결하라
리더는 위기 관리보다는 문제 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문제를 찾아내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현장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그곳에서 해결하라
품질은 한 번에 완성되어야 한다
결함이 있는 제품은 모든 불합격이다
미래를 향한 경영을 하라
경영에 사소한 일이란 없다
숫자만 세지 말고 계산하는 법을 배워라
시침이 정확하게 가려면 먼저 초침이 제대로 움직여야 한다
현금흐름이 이윤보다 더 중요하다
오직 창업이 있을 뿐 수성은 없다
팀워크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이다
‘스토리텔링’으로 기업을 관리하라
위기 의식을 갖고 미래를 바라보라

부록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협동조합으로 기업하라 : 무한경쟁시대의 착한 대안, 협동조합 기업 협동조합으로 기업하라 : 무한경쟁시대의 착한 대안, 협동조합 기업 2012 / 스테파노 자마니, 베라 자마니 지음 ; 송성호 옮김 / 한국협동조합연구소
협동조합으로 기업하라 : 무한경쟁시대의 착한 대안, 협동조합 기업 협동조합으로 기업하라 : 무한경쟁시대의 착한 대안, 협동조합 기업 2012 / 스테파노 자마니, 베라 자마니 지음 ; 송성호 옮김 / 한국협동조합연구소
구글노믹스  : 미래 경제는 구글 방식이 지배한다 구글노믹스 : 미래 경제는 구글 방식이 지배한다 2010 / 제프 자비스 지음 ; 이진원 옮김 / 북이십일
(절대 실패하지 않는) 작은 학원 운영 백서  (절대 실패하지 않는) 작은 학원 운영 백서 2024 / 지음: 정영은 [외] / 시대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작은 학원 운영 백서  (절대 실패하지 않는) 작은 학원 운영 백서 2024 / 지음: 정영은 [외] / 시대인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2014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편저 / 웅진윙스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2014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편저 / 웅진윙스
(세계를 제패한) 하이얼의 비밀 (세계를 제패한) 하이얼의 비밀 2012 / 장다펑 지음 ; 조유리 옮김 / 스페이스
Knowledge Driver Knowledge Driver 2004 / 장대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밥·일·꿈  : 작지만 탄탄한 기업을 만드는 경영원칙 밥·일·꿈 : 작지만 탄탄한 기업을 만드는 경영원칙 2011 / 장명국 글 / 석탑출판
밥·일·꿈 : 탄탄한 기업을 만드는 4차원 경영이야기 밥·일·꿈 : 탄탄한 기업을 만드는 4차원 경영이야기 2023 / 지음: 장명국 / 석탑출판
밥·일·꿈  : 작지만 탄탄한 기업을 만드는 경영원칙 밥·일·꿈 : 작지만 탄탄한 기업을 만드는 경영원칙 2011 / 장명국 글 / 석탑출판
우화경영 : 짧은 이야기 속 위대한 메시지 우화경영 : 짧은 이야기 속 위대한 메시지 2015 / 지음: 장박원 / 매일경제신문사
(CEO)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창조적 경영의 지혜 (CEO)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창조적 경영의 지혜 2009 / 장상용 지음 / 비전코리아
(CEO)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창조적 경영의 지혜 (CEO)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창조적 경영의 지혜 2009 / 장상용 지음 / 비전코리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시간 연대기 : 현대 물리학이 말하는 시간의 모든 것 시간 연대기 : 현대 물리학이 말하는 시간의 모든 것 2015 / 애덤 프랭크 지음 ; 고은주 옮김 / 에이도스
기업 소유권의 진화  : 주식회사는 영원하지 않다! 기업 소유권의 진화 : 주식회사는 영원하지 않다! 2017 / 지음: 헨리 한스만 ; 옮김: 박주희 / 한국협동조합연구소 :북돋움
경영학원론  = Management 경영학원론 = Management 2012 / 이한재 지음 / 탑북스
경영학의 이해 경영학의 이해 2009 / Lawrence J. Gitman, Carl McDaniel 지음 ; 노승종, 오세경, 이승창, 정헌수 옮김 / 한경사
(조카들을 위한) 헬라어 문법 (조카들을 위한) 헬라어 문법 2016 / 글: 이상호 ; 그림: 이은조 / 생각의숲 푸드 앤 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