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검색 검색
시설이용

무선인터넷(Wi-Fi) 이용이 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 영종하늘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무선인터넷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용가능 장소 :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북카페
○ 설정방법
*안드로이드
① Wi-Fi 네트워크 “Yeongjong_Sky_Lib_x” 선택 후 연결
② EAP방식 "TTLS", CA인증서 "인증안함" 선택
③ 도서관 ID/PW 입력

* 애플
① Wi-Fi 네트워크 “Yeongjong_Sky_Lib_x” 선택 후 연결
② 도서관 ID/PW 입력
③ 인증서 "신뢰" 터치하여 연결

※ 로그인 시 발생되는 보안경고는 스마트폰 또는 PC의 운영체계가
일반적으로 권장하는 접속방식이 아니라 발생하는 것이지 실제로
보안이 취약한 것은 아닙니다.
※ 국외 제조 기기(레노바, 화웨이 등)에는 와이파이 연결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자료문의

자료를 관외대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2층 종합자료실데스크에서 회원가입 후, 각 자료실에서 원하시는

자료를 찾아 무인대출반납기 혹은 해당 자료실 직원에게 대출요청하시면 됩니다.

※ 타도서관 책이음(통합회원) 회원증이 있는 경우, 각 자료실에서

등록절차를 거치시면 됩니다.(신분증 지참)

자료문의

대출 권수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1인당 5, 2주간(14)이며 대출기간 연장은 17일 연장이

가능합니다.

자료문의

대출자료가 연체되면 어떻게 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 자료가 연체된 경우 연체된 날 만큼 대출정지가 되어 대출정지기간

에는 도서를 대출할 수 없습니다.

자료문의

대출한 도서를 분실, 훼손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 대출자료를 분실 또는 훼손한 경우 동일한 자료의 신간도서로 변상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품절 및 절판 등의 이유로 시중에서 구매가

어려운 자료는 자료실 담당자와 연락하여 비슷한 주제의 대체도서로

변상 단, 중고도서 변상은 불가

자료문의

같은 책을 빌리려면, 얼마 있다가 대출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 반납한 책은 반납일 포함 7일 동안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한

사람이 동일한 책을 독점으로 대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자료문의

반납연기 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 반납연기는 1(7) 가능하며 반납 예정일 이전까지 1회 연기 가능
합니다.
연기 방법은
① 홈페이지 로그인 > 내 서재 > 대출현황 > 반납연기를 클릭하셔서
반납연기
② 부득이한 경우 해당 자료실에 전화로 반납연기 요청 가능
③ 데스크에서 자료대출 시 직원에게 바로 반납연기 요청
※ 단, 예약되어 있는 자료는 반납연기 되지 않습니다.
자료문의

자료예약은 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 관외 대출 중인 자료에 대해 1인 2권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예약한 도서가 반납되면
    자동으로 SMS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를 받은 날을 포함하여 3일 이내에 도서를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자료문의

컴퓨터, 어학 도서 등의 부록자료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 부록자료가 수록되어 있는 경우 도서를 대출할 때 담당직원이 부록자료 대출여부를 확인합니다. 무인대출반납기에서는 처리되지 않으니 가급적 해당 자료실 데스크에게 대출·․반납해 주세요.

자료문의

휴관일이나 도서관 이용시간 이후에도 반납이 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1층 입구에 설치된 무인반납기에서 휴관일 및 도서관 이용시간

이후에도 반납이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