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카테고리메뉴

인사말

미추홀도서관

"지식은 나누고 행복은 더하는 미추홀도서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미추홀도서관은 1922년 중구 송학동 청광각에서(현 자유공원 내) '시립도서관'으로 개관하여 인천의 대표도서관으로 성장하기까지 인천시민의 지식과 지혜의 보고(寶庫)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해 왔으며 친숙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순화를 위해 평생학습 교육,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 문화행사, 영화상영 등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미추홀도서관은 지식·정보의 전달자로서 시민 누구나 학습과 문화생활을 즐기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지식은 나누고, 행복은 더하는" 종합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많은 이용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장

영종하늘도서관

"다가가는 나누는 함께하는 영종하늘도서관"

영종하늘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천지역 대표도서관인 미추홀도서관의 분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양질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7월 10일에 개관하였습니다.

영종하늘도시 내 유일한 도서관으로서 수준 높은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찾고 싶고, 즐길 수 있는 지역의 친숙한 문화공간이자 열린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도서관 전 직원은 모든 역량을 모아서 영종하늘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의 문화·지식·꿈의 보고(寶庫)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영종하늘도서관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영종하늘도서관장

청라국제도서관

“청라, 아름다운 책의 항해를 시작하다!”

청라국제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청라국제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청라국제도서관은 2015년 6월 29일 경제자유구역인 청라국제지구에서 미추홀도서관의 분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우리 도서관은 종합자료실과 계단식 열람공간, 어린이자료실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규강좌 및 문화행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지적‧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나아가며 독서문화 진흥 및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서관장

청라호수도서관

"행복과 지식을 함께 가꾸어 가는 청라호수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청라호수도서관은 2015년 6월 29일 개관, 업무와 주거, 산업이 공존하는 경제자유구역 (Free Economic Zone) 에 위치한 중심 도서관으로서 지식정보, 문화활동 및 평생교육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도서관에서는 도서자료 정보제공, 독서활동지원, 정규강좌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 이용자의 요구에 맞추어 지역 주민의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써 도서관의 이용 활성화는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지역의 거점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위상 제고에 노력과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청라호수도서관장

마전도서관

“마음을 전하는 도서관 마전도서관”

인천광역시마전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마전도서관은 인천지역 대표도서관인 미추홀도서관의 분관으로 2019년 11월 21일 개관하였습니다.

지역 및 시민들의 요구에 맞는 수준 높은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정리하여 신속하게 제공하고,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온 가족이 즐기는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전도서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마전도서관장

송도국제기구도서관

송도국제기구도서관

송도국제기구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은 인천시민의 지식과 지혜의 보고로 시민과 함께 호흡해 갈 것이며 친숙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담당해가겠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순화를 위해 적극적인 장서확충을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은 지식.정보의 전달자로서 시민 누구나 학습과 문화생활을 즐기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식은 나누고, 행복은 더하는” 종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따듯한 관심과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