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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서비스헌장

우리 미추홀도서관 직원은 시민 모두가 도서관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제공하며, 지역대표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도서관 이용 시민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 하겠습니다.

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기준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 전 직원의 공무원증 및 명찰 패용을 통해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문의 시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주위환경을 점검 하겠습니다.
  •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소장자료검색, 행사일정, 도서관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필요한 자료가 대출 중인 경우 대출예약제도를 실시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여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에게는 “장애인택배 대출”을 실시하여 필요한 자료의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간이 없거나 거리가 멀어 도서관을 방문할 수 없는 이용자를 위하여 “관외예약대출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신속/정확한 정보 제공

  • 국내도서, 국외도서, 점자도서 및 비도서등의 도서관 장서는 자료선정위원회를 거쳐 우리 도서관 이용자를 위해 최적의 양서를 선정하여 이용자 열람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자 맞춤형 자료제공을 위해 희망도서를 도서관 홈페이지 및 직접신청을 통해 최대한 신속하게 구입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 및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

  •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이용자의 자기 주도적 평생학습 능력 배양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통해 친숙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불편사항에 대한 건의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겠습니다.
  • 시일을 요하는 사항일 경우, 중간 상황이나 결과를 게시 또는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이용자 여러분께 요청하는 협조사항

면학 분위기 조성에 협조 바랍니다.

  • 문화시민으로서 관내 질서 유지와 쾌적한 분위기 조성에 협조바랍니다.
  • 자료실이나 열람실 내에서는 개인 휴대통신기기를 꺼놓거나 진동으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 자료실, 열람실에서는 1인 1좌석을 사용하시고, 좌석을 대신 맡아두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의 반납일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하신 자료는 다른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기일 내 반납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관의 시설물을 소중히 다뤄주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은 공공의 재산이므로 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하여 주시고 자료를 훼손/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음식물은 식당 및 휴게실을, 담배는 지정된 흡연구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 자료실 이용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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