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2014년부터 고등학교에서 사용하는 8종의 한국사 교과서가 '민족 편향'적 시각으로 역사를 왜곡했다고 비판한다. 고조선의 건국 연대부터 삼별초 항쟁, 6.25 전쟁 때 민간인 학살 등 고대부터 현대에 걸친 여러 역사적 사실을 상식에 어긋나게 왜곡하면서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로 포장했다는 것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들어가며 _ 사실을 말하면서도 거짓말을 할 수 있다

1장. ‘기원전 2333년 고조선 건국’의 허무한 근거
2장. “위만이 조선인이었으면…” 소망이 역사가 되다
3장. 한 군현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모르게 하라
4장. 20세기 ‘민족’의 이름으로 7세기 인물을 난도질하다
5장. 삼국시대 한반도 사람들은 자원봉사자였나
6장. 민중은 생존을 위해 싸웠을 뿐인데
7장. 삼별초는 대몽 항쟁으로 내몰렸나
8장. 일본의 군대를 일본군이라고 부르지 마라
9장. 일본이 죽이면 학살, 한국이 죽이면 희생

마치며 _ 이념 편향보다 무서운 ‘민족 편향’

참고자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21세기 역사교육과 역사교과서 21세기 역사교육과 역사교과서 1998 /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편 / 오름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Humanist(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세계의 역사교과서 세계의 역사교과서 2005 / 이시와타 노부오 ; 고시다 다카시 [공]편저 ; 양억관 옮김 / 작가정신
일본 역사교과서 무엇이 문제인가 일본 역사교과서 무엇이 문제인가 2002 / 이원순 ; 정재정 편저 / 동방미디어
마주 보는 역사수업 : 한일 교사들의 연대와 교류의 기록 마주 보는 역사수업 : 한일 교사들의 연대와 교류의 기록 2023 / 지음: 전국역사교사모임·한국, 역사교육자협의회·일본 / 휴머니스트출판그룹
역사교실, 역사에서 배우고 삶으로 가르치는 역사교실, 역사에서 배우고 삶으로 가르치는 2018 / 지음: 전국역사교사모임 / 비아북(Viabook publisher)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2015 / 지음: 김병훈 / 반디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교과서를 배회하는) 마르크스의 유령들  : 보수아이콘 세 지성의 '역사전쟁' 긴급 발언 (교과서를 배회하는) 마르크스의 유령들 : 보수아이콘 세 지성의 '역사전쟁' 긴급 발언 2015 / 글: 김철홍, 전희경, 김진 / 기파랑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지음: 김한종 / 책과함께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지음: 김한종 / 책과함께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이은주 / 책과함께
건국절과 소녀상  : 역사 국정교과서 유감 건국절과 소녀상 : 역사 국정교과서 유감 2017 / 지음: 이인재 / 혜안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물밖 여고생 우물밖 여고생 2016 / 슬구 글·그림 / 푸른향기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톡!) 한국지리 (톡!) 한국지리 2013 / 지은이: 김대훈 ; 박찬선 ; 최재희 ; 이윤구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조선을 바꾼 반전의 역사 : 단 하나의 사건이 역사를 바꿨다 조선을 바꾼 반전의 역사 : 단 하나의 사건이 역사를 바꿨다 2012 / 김종성 지음 / 지식의숲
(영화로 읽는)윤리학 이야기 : 윤리에 대한 생각의 지도 (영화로 읽는)윤리학 이야기 : 윤리에 대한 생각의 지도 2011 / 이창후 지음 / 새문사
서민 눈물 닦아줄 숨은 영웅 어디 없소 서민 눈물 닦아줄 숨은 영웅 어디 없소 2016 / 지음: 김성대 / 살맛나는세상
우리네 옛 살림집·김광언 : 朝鮮家屋解例·金光彦 우리네 옛 살림집·김광언 : 朝鮮家屋解例·金光彦 2016 / [지음]: 김광언 / 悅話糖
석도의 투혼  : Vietnam War 1966~1968. 1 석도의 투혼 : Vietnam War 1966~1968. 1 2016 / 지음: 김형석 / 지식공감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위한)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천 (교사를 위한)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천 2018 / 저: 장연주 / 박영story :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2019 / 지음: 정양수 / 신아사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2018 / 저자: David A. Sousa ;, 역자: 신재한,, 박기범,, 백종훈 / 신한출판미디어,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지음: 김한종 / 책과함께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2018 / 지음: 박휴용 / 전북대학교출판문화원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2006 / 김병훈 지음 / 반디
너의 그림에 대해 말해 주겠니? 너의 그림에 대해 말해 주겠니? 2001 / 신현경 지음 / 청년사
21C 영어교육 21C 영어교육 2000 / 김정렬 지음 / 홍릉과학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2003 / 함종규 저 / 교육과학사
(구성주의적)과학학습 심리학 (구성주의적)과학학습 심리학 2000 / Shawn M. Glynn ; Russell H. Yeany ; Bruce K. Britton 지음 ; 권성기 ; 임청환 옮김 / 시그마프레스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2007 / D. Jean Clandinin ; Michael Connelly [공]지음 ; 소경희...[외]옮김 / 교육과학사
사회과 교수·학습법 사회과 교수·학습법 2008 / 정문성 ; 구정화 ; 설규주 ; 박영석 ; 이동원 ; 김학희 / 교육과학사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2010 / 이미종 저 / 교육과학사
과학교육의 사상과 역사  : 17~19세기 독일 과학교육의 성장과 발전 과학교육의 사상과 역사 : 17~19세기 독일 과학교육의 성장과 발전 2014 / 지음: 발터 쇨러 ; 옮김: 정병훈 / 한길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2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2
2017년0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