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주)스타트컨설팅, 스타트비즈니스 대표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김상훈의 책. ‘창업통’ 김상훈 소장이 제시하는 성공 창업의 조건은 아이템과 브랜드 정하기, 시장과 고객을 읽는 눈, 가게 입지, 홍보 전략, 사람 관리 등인데, 그중 으뜸은 가게를 이끌어가는 창업 주체, 즉 사장의 경쟁력이다.
목차
머리말 누가 대박 가게의 주인공이 되는가?
01 작은 가게로도 큰 가게를 이기는 이유
02 우리나라에서 1등하는 닭갈비집은 어디일까?
03 주방에선 맛을 팔고 홀에선 감동을 팔아라
04 새롭지 않으면 주목받지 못한다
05 음식점의 맛과 재미, 무엇이 더 중요할까?
06 나의 상품화가 성공 창업의 지름길이다
07 강한 인상을 남기는 가게가 성공한다
08 그들이 원조 식당을 뛰어넘은 이유
09 정통과 퓨전, 소비자의 선택은 어느 쪽일까?
10 장사가 잘되는 집은 다 이유가 있다
11 아날로그 테마가 돈이 되는 세상
12 손님 탓하는 사장치고 사업 잘하는 사람 없다
13 좋은 상권일수록 창업 실패율도 높다
14 잘생긴 점포와 못생긴 점포는 따로 있다
15 아무리 좋은 사업 아이템도 꿰어야 보배다
16 배달 아이템을 우습게 보지 마라
17 동업,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는 비결
18 입소문이야말로 최고의 마케팅 도구
19 매출을 증대시키는 마지막 방법
20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로 승부하라
21 장사도 자기 철학이 있어야 한다
부록 성공 창업을 위한 체크리스트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