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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엔진의 기본적인 3D 에셋제작 방법과 배경그래픽의 제작 흐름에 대해 알려주는 책. 이 책에서 소개하는 주요 핵심내용은 유니티엔진을 통해서 게임 [디아블로] 던전 느낌의 배경그래픽을 제작하는 것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art 01. 유니티엔진 시작하기
1. 배경작업을 위한 유니티엔진 알아두기
- 3D 배경디자이너, 유니티 엔진을 만나다
- 유니티엔진의 강점
2. 유니티설치와 인터페이스의 이해
- 유니티엔진 설치하기
- 프로젝트 생성하기
- 화면 인터페이스 알기
3. 예제로 배우는 유니티의 시작_간단한 이정표 만들기
- 기본박스 생성하기
- 나무상자 에셋만들기
- 이정표 에셋 조립하기
- 무대만들기
- Scene연출하기

Part 02. 효율적인 제작을 위한 기초설계
1. 기본 정보 설정하기
- 장르 설정
- 레퍼런스 이미지 설정
- 월드 규모 설정하기
- 카메라 시점 설정하기
2. 제작환경의 설정
- 시스템 유닛의 설정
- 2인 이상의 협업방식 정리하기
3. 에셋제작 계획하기
- 모바일을 고려한 에셋 제작
- 유니티에서 최적화를 고려한 텍스쳐의 활용

Part 03. 활용하기 좋은 에셋 제작하기
1. 타일 텍스쳐 만들기
- 바닥 타일 제작하기 - 무늬 구상하기
- 재미를 주는 마모와 균열 넣기
- 포토샵을 이용한 타일 만들기
2. 기둥 에셋 만들기
- 에셋 제작시 유의사항
- 양감을 살리는 텍스쳐 만들기
3. 가고일 석상 만들기
- 효율적인 모델링
- 입체적인 맵핑하기
4. 3ds Max에서 유니티로 내보내기
- 3ds Max에서 FBX로 저장하기(Export)
- 유니티에서 활용하기

Part 04. 레벨디자인 계획
1. 게임배경 작업 중 레벨디자인이란?
- 레벨(Level)이란 과연 무엇인가?
- 레벨을 제작하면서 확인해야 할 스케일/재질감
- 라이팅이 레벨에 미치는 영향력
2. 레벨 설계 작업
- 레벨 설계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고려해야할 사항
- 레벨디자이너가 레벨을 만들 때 고려해야할 것
- 머리 속의 동선을 디자인해보자
- 유니티의 터레인(Trarrain)
- 터레인의 하이트맵(Height Map)은 무엇인가?
3. 모바일에서 레벨디자인 고려사항
- 모델링 / 알파텍스쳐 / 라이트 / 쉐이더
- 에셋과 머터리얼 공유
- 스태틱 속성의 체크
- 스카이박스를 활용하자
- 메쉬를 활용하자
4. 주요사항을 지킨 레벨 설계 문서 만들기
[잠깐] 효율적인 모델링 & 텍스쳐

Part 05. 유니티에서 레벨 Scene 제작하기
1. 레벨 제작하기 위한 초석
- 레벨동선을 고려한 기초 컨셉 작업
- [에셋의 모듈화]레고형식의 조립화된 레벨작업
2. 모바일에 적합한 레벨의 제작
- 모바일게임에서 쿼터뷰 시점이 많은 이유?
3. 유니티에서 Scene 제작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능
- Prefab(프리팹)이란?
- SkyBox 넣어서 세팅해보기
4. 쿼터뷰로 만들어 보는 던전
- '스타트 포인트' 작업하기
- 창문과 기둥 배치하기
- 바닥 작업하기
- 유니티의 라이트
- 라이트의 배치와 활용
- 던전의 볼륨 잡아가기
- 바닥 데코레이션의 강조
- 라이팅 에셋 배치하기
- 마무리 작업을 위한 Prefab의 정리와 충돌 체크
5. 유니티의 라이트
- 유니티의 라이트의 종류
- 라이트 설치 방법
- 유니티의 라이트맵 굽기
6. 모바일에서 Lightmap(라이트맵)을 세팅하기
- Lightmap(라이트맵)을 세팅하기
- Lightmap(라이트맵) 굽기
7. 캐릭터 컨트롤러
8. 빌드 하기
-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SDK
- 사용자 시스템에 장치 인식시키기
- 유니티에 안드로이드 SDK 경로 추가하기

Appendix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쉐이더의 기초
1. 쉐이더(Shader)의 이해
2. 유니티의 기본 쉐이더(Shader)
3. Shadowgun 쉐이더
- 바람에 흔들리는 깃발 만들기
- 반짝이는 보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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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영재를 만드는 아두이노 교실  : 아빠와 함께 아두이노 작품 만들기 과학 영재를 만드는 아두이노 교실 : 아빠와 함께 아두이노 작품 만들기 2015 / 최재철 ; 마창수 지음 / 에이콘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2016 / 심재근 지음 / 에이콘출판
유니티 VR 게임 만들기  : 2주 만에 끝내는 VR 콘텐츠 제작 기법 유니티 VR 게임 만들기 : 2주 만에 끝내는 VR 콘텐츠 제작 기법 2019 / 지음: 최명균, 강안나, 정충민 /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그림으로 배우는 C#: Programming basic 그림으로 배우는 C#: Programming basic 2022 / 지음: 다카하시 마나; 옮김: 김은철, 유세라 / 영진닷컴
정원사를 바로 아세요 정원사를 바로 아세요 2018 / 지은이: 정지우 / 민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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