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청중이 집중하고 재미있게 듣게 하는 강의 방법을 알려주는 책. 강의 레크리에이션 기법을 가지고 의사소통, 인간관계, 리더십, 건강관리, 스트레스 해소, 행복 등의 목적에 맞게 적절히 재창조하여 강의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강의 레크리에이션의 목표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을 쓰면서

Part 1. 강의 레크리에이션
Chapter 1 강의 레크리에이션이란?
즐거운 체험학습
강의 레크리에이션의 의의
강의 레크리에이션의 효과
Chapter 2 강의 레크리에이션 어떻게 적용할까?
재미있어야 한다
가치 있어야 한다
준비가 철저해야 한다
하나를 제대로 적용한다
강의를 즐겨야 한다
독특해야 한다
할까 말까 망설이지 말고 어떻게 할까를 고민하자
Chapter 3 강의 레크리에이션 트레이닝
다다익선
모방도 능력이다
강의 무대에 많이 서보자
스토리를 만들어라
적자생존
낯설게 만들어라
하나를 다양하게 활용하자
준비! 시작!
Chapter 4 강의 레크리에이션 디자인
시선을 잡아라
마음을 열어라
단순 명료하게 설명하라
점진적으로 하라
첫 음정을 잡아준다
질문을 하지 마라
순발력과 상황판단 능력을 기르자
궁금증을 유발하라
미리 도착하고 정확한 시간에 시작하고 끝을 내라
프로그램 디자인 시 유의점
Chapter 5 강의 레크리에이션의 스피치
밝고 명랑하게 말하자
웃는 얼굴로 말하자
유머러스하게 말하자
당당하고 자신 있게 말하자
자신의 언어로 말하자
액션이 리-액션을 만들어낸다
존댓말과 낮춤말을 잘 활용하자
말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기분 좋은 말이어야 한다

Part 2. 강의 레크리에이션의 실제
Chapter 1 기본 레크리에이션의 활용
전체가 움직이는 게임
주의(시선)집중 게임
박수 게임
스킨십 게임
원 게임
파트너 게임
팀 게임
Chapter 2 언어 활용 강의 레크리에이션
언어 유희
끝말잇기 꿍꿍따
시장에 가면
이야기 이어가기
잰말놀이
자음 게임
절대음감
동음이의어
난센스
Chapter 3 웃음 활용 강의 레크리에이션
웃음 근육을 만들자
박장대소 웃음 운동
Chapter 4 도구 활용 강의 레크리에이션
자기소개
주의(시선)집중
친밀감 형성
배려
의사소통
창의력
Chapter 5 스토리 활용 강의 레크리에이션
미켈란젤로의 동기
변화
마법의 주문을 걸자
감정 조절의 법칙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놀고 웃고 즐기면서 배우자

마치는 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달리는 사람에서 게임하는 사람으로  : 스포츠와 게임으로 보는 놀이 인문학 달리는 사람에서 게임하는 사람으로 : 스포츠와 게임으로 보는 놀이 인문학 2024 / 지음: 현상필 / 스테이블
모두의 가로세로 낱말퍼즐 : #두뇌트레이닝 #시간순삭 #스트레스안녕 모두의 가로세로 낱말퍼즐 : #두뇌트레이닝 #시간순삭 #스트레스안녕 2019 / 지음: 기명균 / 보누스
(두뇌력을 키우는)실뜨기 대백과 (두뇌력을 키우는)실뜨기 대백과 2014 / 노구치 히로시 감수, 이지혜 역 / 봄봄스쿨
레고 아이디어 북  : 레고 마니아를 위한 레고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것! 레고 아이디어 북 : 레고 마니아를 위한 레고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것! 2013 / 지음: 대니얼 립코비츠 / 미래엔(아이즐)
(Kraus의)현대사회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Kraus의)현대사회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2019 / 지음: Daniel D. McLean, Amy R. Hurd, Denis M. Anderson, 옮김: 오세이, 전태준 / 카오스북
셜록 홈즈의 초대장 셜록 홈즈의 초대장 2021 / 지은이: 댄 무어; 옮긴이: 전민주 / 북스토리
아무것도 하지 않는 순간에 일어나는 흥미로운 일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순간에 일어나는 흥미로운 일들 2013 / 빌리 엔, 오르바르 뢰프그렌 [공]지음 ; 신선해 옮김 / 지식너머
(강의 레크리에이션)놀면서 배우자 (강의 레크리에이션)놀면서 배우자 2014 / 이선우 지음 / Booknote
놀이터, 위험해야 안전하다 : 과잉보호에 내몰리는 대한민국 아이들을 위해 놀이터, 위험해야 안전하다 : 과잉보호에 내몰리는 대한민국 아이들을 위해 2015 / 편해문 지음 / 소나무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2019 / 지음: 이동연 [외] / 문화과학사
당신이 몰랐으면 하는 K-게임 사행성의 비밀 : 가챠에서 NFT까지 당신이 몰랐으면 하는 K-게임 사행성의 비밀 : 가챠에서 NFT까지 2023 / 지음: 고라, ; 그림: 족제비와 토끼 / 스타비즈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이렇게 공략하라 : 게임회사가 꼭 알아야 할 중국 시장 공략 가이드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이렇게 공략하라 : 게임회사가 꼭 알아야 할 중국 시장 공략 가이드 2015 / 김두일 지음 / 에이콘
꿀딴지곰의 레트로 게임 대백과 꿀딴지곰의 레트로 게임 대백과 2022 / 지음: 꿀단지곰 / 보누스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슈퍼 패미컴 컴플리트 가이드 슈퍼 패미컴 컴플리트 가이드 2020 / 지은이: 레트로 게임 동호회; 옮긴이: 최다움 / 라의눈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스마트한 심리학 사용법  : 언제 어디서든 나를 도와 줄 41가지 심리 법칙 스마트한 심리학 사용법 : 언제 어디서든 나를 도와 줄 41가지 심리 법칙 2014 / 폴커 키츠 ; 마누엘 투쉬 지음 ; 김희상 옮김 / 갤리온
야생화 자수, 시가 되다 : 풀꽃 시인의 시와 손끝에 피는 야생화 자수 야생화 자수, 시가 되다 : 풀꽃 시인의 시와 손끝에 피는 야생화 자수 2014 / 김주영 글·자수, 나태주 시 / 웅진리빙하우스
Life 삶이란 무엇인가 : 프린스턴대학교 인생탐구 대기획 Life 삶이란 무엇인가 : 프린스턴대학교 인생탐구 대기획 2014 / 수전 울프 지음 ; 박세연 옮김 / 엘도라도
남자들, 쓸쓸하다 : 박범신 산문집 남자들, 쓸쓸하다 : 박범신 산문집 2005 / 박범신 지음 / 푸른숲
내 몸속 DNA가 200억 킬로미터라고?  : 외우지 않아도 되는 인체책 내 몸속 DNA가 200억 킬로미터라고? : 외우지 않아도 되는 인체책 2014 / 글쓴이: 톰 잭슨 ; 옮긴이: 윤소영 / 웅진씽크빅
지역사회 복지론 지역사회 복지론 2003 / 표갑수 저 / 나남출판
케어 복지론 케어 복지론 2006 / 박차상 외 공저 / 학지사
전래놀이 101가지 전래놀이 101가지 1999 / 이상호 지음 ; 박향미 그림 / 사계절
놀이로 하는 학급운영 놀이로 하는 학급운영 2004 / 가위바위보 지음 / 우리교육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노력금지  : 놀이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노력금지 : 놀이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2013 / 글/사진: 놀공발전소 ; 일러스트: 안지인 ; 박은현 ; 김지수 / 이야기나무
(뇌가 섹시해지는) 탐정퀴즈 : 1단계 (뇌가 섹시해지는) 탐정퀴즈 : 1단계 2018 / 지은이: 팀 데도풀로스 ; 옮긴이: 박미영 / 비전비엔피
(뇌가 섹시해지는) 탐정퀴즈: 2단계 (뇌가 섹시해지는) 탐정퀴즈: 2단계 2018 / 지음: 팀 데도풀로스 ; 옮김: 박미영 / 비전비엔피 :
승부 : 포커로 배우는 인생 경영 승부 : 포커로 배우는 인생 경영 2007 / 래리 W. 필립스 지음 ; 정연욱, 김시헌 옮김 / 이콘출판
놀이와 자신감 : 지금부터 '마음먹기' 절대금지 놀이와 자신감 : 지금부터 '마음먹기' 절대금지 2015 / 지음: 김보성 / 좋은땅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1
40대2
50대2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1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