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비스&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코칭 전문 업체 ‘지음(智音)’에서 ‘지혜로운 소통’을 돕는 컨설턴트로 활약 중인 박현정의 책. 이 책은 감정 능력을 발휘하여 고객과 더 친근하게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프롤로그- 감정 노동에 지친 당신을 위한 대화법
제1부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 능력이다 당신은 얼마나 아픈가 모든 것은 여전히 내 탓일까? 감정 노동의 피해자 Vs. 서비스의 능력자 고객의 감정을 제대로 안다는 것은 무엇일까? 고객은 낭독이 아닌 ‘대화’를 원한다
제2부 감정 능력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서비스 대화법 서비스 능력자의 당당한 대화법 1: 자존감이 먼저다 ‘거절’이라는 다리를 건너는 법 나는 전문가다운가? 나보다 더 많이 아는 똑똑한 고객을 만났을 때 다짜고짜 큰소리부터 치는 고객과 대화하는 법 서비스 능력자의 당당한 대화법 2: 감정을 민감하게 읽을 줄 알아야 한다 10년 전 스크립트를 버려라 실버 고객이 진짜로 원하는 것 고객의 시간은 시속 180킬로미터로 간다? 서비스 현장에서 직관보다 더 중요한 것 서비스 능력자의 당당한 대화법 3: 관찰력이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다 안 된다는 말보다 먼저 해야 하는 질문 “살 것 같긴 한데 사지는 않고, 마음만 답답해요.” 계속 화만 내는 고객 앞에서 기억해야 할 것들 서비스 능력자의 당당한 대화법 4: 관계력이 나를 살린다 잘못하고 도리어 큰소리치는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말 고객의 기억에 남는 것은 당신의 뒷모습이다 ‘괜히’ 믿음이 가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서비스 능력자의 당당한 대화법 5: 자기중심성은 본능이다 결과를 바꾸는 따뜻한 말 한마디 의심하고 불안해하는 고객에게 들려주어야 할 말 블랙컨슈머 앞에서는 정중하게 눈을 마주쳐라 서비스 능력자의 당당한 대화법 6: 정보만으로 설득할 수 없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언어 가장 위력적인 공감언어 사용법 고객이 납득할 만한 이유를 찾아주라
제3부 서비스 능력자는 무엇이 어떻게 다른가 나의 감정을 잘 들여다봐야 한다 내가 좋아서, 신나서 하는 서비스의 힘 고객과 나의 자존심은 모두 소중하다
에필로그- 나는 행복한 서비스 능력자입니다
나도 프레젠테이션을 잘하고 싶다2018 / 지은이: 박승주 / 나비의활주로
발표의 정석2014 / 박승주 지음 / 나비의활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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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통해야 일이 통한다 : 직장에서 사용하는 실용 대화법2016 / 지음: 박재연 / 비전과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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