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우리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세계 속에 살고 있다. 하지만 조직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의 대부분은 기업, 구성원, 고객, 이해 관계자들에게 엄청난 비용을 치르게 하면서도 실패하고 만다. 왜 변화는 성공하기 힘든 것일까?
목차
도입 –변화가 실패로 이어지는 이유
1장 당신은 혁명을 원하는가?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업무 환경을 바꿔라
우리는 그저 인간일 뿐!
변화는 ‘리드독’이 이끈다
환경을 생각하라
초점을 행동에 맞춰라
의도를 실행으로 옮겨라
2장 명장면을 만들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그려라
조명, 카메라, 그리고 액션
3장 변화의 8가지 열쇠
작업 환경을 디자인하라
열쇠 1. 조직
열쇠 2. 업무공간 설계
열쇠 3. 과업
열쇠 4. 사람
열쇠 5. 보상
열쇠 6. 측정
열쇠 7. 정보 분배
열쇠 8. 의사결정권 할당
얼마나 큰 폭으로 변할 것인가?
종합 : 업무 시스템 모델
체크하고 조정하는 작업을 반복하라
4장 열쇠 하나로는 부족해!
업무 시스템 모델의 실제 사례
영국 로이즈의 새로운 기술 도입
월풀의 혁신 문화 만들기
더 큰 변화 : 테크노서브와 업계 차원의 변화
상향식 변화
디즈니의 고객 서비스
요약
5장 업무 시스템 모델을 언제 사용할 것인가?
변화를 이끌기 위한 훈련
변화할 것인가 아니면 그대로 갈 것인가
변화에 대한 헌신
지속 가능한 변화
전략을 실행하는 연결 고리
인수·합병 실패에 대한 ‘해독제’
문화적 변화에 대한 실용적 접근
6장 결론
감사의 글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