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학교는 왜 상처를 주는가? 그 상처는 어떻게 치유할 수 있는가? 교육 개혁가와 교육정책 입안자들은 성취도 격차, 시험, 책무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지만, 수많은 학생들이 학습과 담을 쌓고, 실력 있는 교사들은 교단을 떠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세라 로런스라이트풋의 추천사
파커 J. 파머의 추천사

프롤로그
크게 바뀐 교육환경
학부형이 된다는 것
진짜 문제를 발견하다
누구에게 이 책이 필요한가

상처
1장 학교는 어떻게 상처를 주는가
“학교가 지긋지긋했어요!”
“저를 공격한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중간이에요”
상처 입은 부모 “아들을 구할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상처 입은 어른 “저의 어린 시절 상처를 해결해야만 합니다”
어디에서나 흔한 이야기
학교가 예전보다는 나아졌다고?
2장 학교가 주는 상처는 무엇인가
배움의 기쁨을 잃어가고 있다
“배움, 정말 즐거워요!”
“하지만 배움이 쉬워야 한다고는 말하지 마십시오!”
창의성을 잃어버린 상처
순응을 강요당한 상처
반항하는 상처
무감각해지는 상처
과소평가로 인한 상처
완벽주의로 인한 상처
평범해서 받는 상처
학교가 주는 상처들의 공통점
3장 학교는 왜 상처를 입히는가
시대에 뒤떨어진 제도
지식에 대한 낡은 생각
새로운 능력과 덕목이 필요하다
인간 능력에 대한 낡은 생각
교사는 뛰어난 진단 전문의사가 아니다
학교는 학생들을 줄 세우고 편 가른다
학교가 가르치는 ‘숨겨진 교과’
학교에 대한 새로운 생각

치유
4장 치유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성공의 끈이 필요했어요”
학교가 주는 상처는 보이지 않을 때가 많다
학교가 주는 상처를 부인하는 사회
“창의성은 지능의 큰 부분이다”
“제가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바보짓을 하니까 그런 취급을 받지”
구름 사이로 햇살이
5장 치유를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가
잃어버릴 뻔한 선물
비난의 덫
치유 과정의 공통점
치유를 돕는 연습
6장 상처 입은 학교는 치유될 수 있는가
무엇이 문제인가?
외로운 싸움
뇌 과학이 밝혀낸 불편한 진실
위기를 맞은 학교
7장 부모는 상처받은 아이를 어떻게 치유하는가
부모의 유령
학교는 학부모를 배제하고 싶어 한다
학교 교육의 신화 벗기기
아이의 편에서 아이를 믿다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다
8장 교사는 상처받은 아이를 어떻게 치유하는가
두 교사의 이야기
새로운 장인匠人
학교의 사나운 폭풍우를 피할 위로의 섬
민주적 환경에서 가르치다

에필로그
학교에 대한 비판적 물음을 시작하다
교육의 본질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있다
시작은 이렇게

역자 후기
주석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행복을 위한 혁신) 미래교육이 시작되다 (행복을 위한 혁신) 미래교육이 시작되다 2018 / 지은이: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김진희, 최경철, 김인엽, 이경아, 소미영, 주주자, 이동배, 이혁규, 황현정, 김성천, 이경석, 홍섭근, 이영희 / 즐거운학교
방과후 학교가 불안하다  : 공교육도 사교육도 아닌 교육 사각지대에 내던져진 우리 아이들! 방과후 학교가 불안하다 : 공교육도 사교육도 아닌 교육 사각지대에 내던져진 우리 아이들! 2014 / 박효정 지음 / 사과나무
방과후 학교가 불안하다  : 공교육도 사교육도 아닌 교육 사각지대에 내던져진 우리 아이들! 방과후 학교가 불안하다 : 공교육도 사교육도 아닌 교육 사각지대에 내던져진 우리 아이들! 2014 / 박효정 지음 / 사과나무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07 / Paul A. Alberto ; Anne C. Troutman 공저 ; 이효신 역 / 학지사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 교사들과 함께 쓴 학교현장의 이야기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 교사들과 함께 쓴 학교현장의 이야기 2013 / 엄기호 지음 / 따비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 교사들과 함께 쓴 학교현장의 이야기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 교사들과 함께 쓴 학교현장의 이야기 2013 / 엄기호 지음 / 따비
생활지도 및 상담 = Guidance & counseling : theory & practice 생활지도 및 상담 = Guidance & counseling : theory & practice 2011 / 오만록 지음 / 정민사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2012 / 커스틴 올슨 지음 ; 노승영 옮김 / 한울림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 : 교사가 알아야 할 '51가지 학급 운영의 지혜'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 : 교사가 알아야 할 '51가지 학급 운영의 지혜' 2022 / 지음: 김현수, 구소희, 조교금, 최미파, 하상범 / Visang(비상교육)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2019 / 지음: 이용환, 정애순 / 맘에드림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2019 / 지음: 이용환, 정애순 / 맘에드림
(마음톡(talk) 진심통(通)!) 교사역할훈련으로 열어가는 교실이야기  = Teacher effectiveness training. 초등편 (마음톡(talk) 진심통(通)!) 교사역할훈련으로 열어가는 교실이야기 = Teacher effectiveness training. 초등편 2015 / 지음:이은진, 박종근, 도대영 / GTI Korea
갈등해결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갈등해결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2000 / 데이비드 존슨 ; 로저 존슨 지음 ; 추병완 ; 김영은 옮김 / 백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1·2·3 매직 (행복한 교실을 위한) 1·2·3 매직 2016 / 지음: 토머스 W. 펠런, 세라 제인 쇼너 ; 옮김: 박종근, 정유진 ; 그림: 송정섭 / 에듀니티
방과후 자아존중감 프로그램 방과후 자아존중감 프로그램 2001 / 한순옥 ; 손화희 共著 / 양서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내가 사랑한 지구 : 판구조론, 지질학자들이 밝혀낸 지구의 움직임 내가 사랑한 지구 : 판구조론, 지질학자들이 밝혀낸 지구의 움직임 2015 / 지음: 최덕근 ; , / 휴머니스트
공부의 배신 : 왜 하버드생은 바보가 되었나 공부의 배신 : 왜 하버드생은 바보가 되었나 2015 / 윌리엄 데레저위츠 지음 ; 김선희 옮김 / 다른
종의 기원, 자연선택의 신비를 밝히다 종의 기원, 자연선택의 신비를 밝히다 2005 / 윤소영 씀 / 사계절
긍정의 에너지 인성으로 소통하라  : 십대가 갖춰야 할 창의인성 15가지 긍정의 에너지 인성으로 소통하라 : 십대가 갖춰야 할 창의인성 15가지 2012 / 송태인 ; 백종환 지음 / 다빈치하우스
(앤드류 루미스의)인체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의)인체 드로잉 2013 / 앤드류 루미스 지음 ; 서지수 옮김 / 아르고나인
청소년 진로 지도 어떻게 할까  : 교사를 위한 교과통합진로교육 매뉴얼 청소년 진로 지도 어떻게 할까 : 교사를 위한 교과통합진로교육 매뉴얼 2014 / 허은영 지음 / 북멘토
회복적 생활교육 학급운영 가이드북 회복적 생활교육 학급운영 가이드북 2016 / 지음: 정 진 / 피스빌딩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함께 사는 세상 소중한 인권 함께 사는 세상 소중한 인권 2018 / 지음: 신선웅 ; 그림: 주형근 / 뭉치 :
교장제도 혁명 : 학교혁신의 지름길 교장제도 혁명 : 학교혁신의 지름길 2013 / 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 엮음 / 살림터
아동 건강 교육 = Children's health education 아동 건강 교육 = Children's health education 2015 / 지음: 박인숙, 이은주, 노승옥, 류혜숙, 박혜숙, 이혜영, 조은미 / JMK
신학기가 두렵지 않은 차근차근 학급경영  : 홍월샘과 예진샘의 '성장하는' 교실 이야기 신학기가 두렵지 않은 차근차근 학급경영 : 홍월샘과 예진샘의 '성장하는' 교실 이야기 2019 / 지음: 장홍월, 주예진 / 우리학교
(마음과 마음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마음과 마음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2019 / 지음: 천경호 ; 그림: 김차명 / 우리학교
누가 창의력을 죽이는가 : 표준화가 망친 학교교육을 다시 설계하라 누가 창의력을 죽이는가 : 표준화가 망친 학교교육을 다시 설계하라 2019 / 지음: 켄 로빈슨, 루 애로니카 ; 옮김: 최윤영 / 21세기북스
우리가 만드는 미래학교  : 후쿠이시 시민중학교의 학습환경구축이야기 우리가 만드는 미래학교 : 후쿠이시 시민중학교의 학습환경구축이야기 2013 / 시민 교육연구회 편저 ; 류호섭 옮김 / 기문당
(칙센트미하이의)몰입과 진로 :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 교육의 핵심 (칙센트미하이의)몰입과 진로 :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 교육의 핵심 2018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바버라 슈나이더 지음 ; 이희재 옮김 / 해냄
무엇이 학교 혁신을 지속가능하게 하는가 : 독일, 미국, 한국 학교 혁신의 힘 무엇이 학교 혁신을 지속가능하게 하는가 : 독일, 미국, 한국 학교 혁신의 힘 2015 / 권성호 외 지음 / 맘에드림
학급 혁명 10일의 기록 : 교실 평화를 위한 새 학기 평화학습 활동 지도자료 학급 혁명 10일의 기록 : 교실 평화를 위한 새 학기 평화학습 활동 지도자료 2019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초등우정팀 지음 / 살림터
학교 공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 공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2019 / 외 지음: 홍경숙 / 창비교육
홈스쿨링  : 부모·자녀의 소통 홈스쿨링 : 부모·자녀의 소통 2016 / 이현지 지음 / 교육과학사
진로상담 과정과 기법 진로상담 과정과 기법 2013 / Norman E. Amundson, JoAnn Harris-Bowlsbey, Spencer G. Niles 공저 ; 이동혁, 황매향, 임은미 공역 / 학지사
진로상담  = Career counseling 진로상담 = Career counseling 2013 / 김봉환, 강은희, 강혜영, 공윤정, 김영빈, 김희수, 선혜연, 손은령, 송재홍, 유현실, 이제경, 임은미, 황매향 공저 / 학지사
(허쌤의) 학급경영 코칭  : 황금의 2주일을 잡아라!  (허쌤의) 학급경영 코칭 : 황금의 2주일을 잡아라! 2015 / 지음:허승환 / 즐거운학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