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분석의 힘 : 기업의 혈관에 살아 있는 정보를 공급하라
발행연도 - 2011 / 유태준 ; 한광희지음 / 교보문고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73671
-
ISBN
9788997235070
-
형태
283 p. 23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경영 일반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기업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경쟁 환경을 보다 잘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는 법을 알려준다. 오랜 시간 국내 굴지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정보활용 및 분석을 통한 경영성과 개선을 주도해온 삼일 PwC컨설팅 본부의 탁월한 노하우가 녹아 있는 까닭이다. 다양한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 사례와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통해 경영성과 개선과 기업의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는 공식을 발견할 수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추천사 │ 분석으로 경영하라
성공 기업의 열쇠, 분석과 통찰
머리말 │ 분석으로 ‘소프트 경쟁력’을 키워라
Part 1 성과 실현, 부뚜막의 소금도 집어넣어야 짜다
1. 정보를 쌓아놓기만 할 것인가 -턱 밑까지 차오른 데이터와 활용의 절박함
2. 투자를 했으면 성과를 내라 -업무개선과 성과창출은 다르다
3. 속자생존의 시대, 스피드 경영만이 살길이다 -찰나의 방심이 몰락으로 이끄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4. 예민한 기업은 절대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점차 진화하는 기업의 신경계와 성과창출의 신천지
Part 2 스마트 워크, 분석 경쟁력을 위한 기본을 사수하라
5. 오직 하나의 언어로 소통하는 기업이 돼라 -기준정보 정비의 절대적 원칙
6. 세상에는 오직 두 개의 기업만이 존재한다 -‘빠른 기업’과 ‘망하는 기업’
7. 물류와 재무의 흐름을 일치시켜라 -거래처리의 실시간 재무정보화
Part 3 경영 이슈를 중심으로 정보를 활용하라
8. 분석은 직감을 이긴다 -고객 니즈 발견과 정확한 분석의 힘
9. 고객이 실제로 느끼는 니즈를 찾아라 -소비자는 이성적이며 합리적인가?
10. 고객을 중심에 둔 경영계획으로 변화하라 -고객의 입맛에 맞춘 기업의 프로세스
11. 예산은 현장에서 직접 관리하라 -자율 예산관리의 순기능으로 성과 달성하기
12. 기업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 -위기에서 더욱 빛나는 리스크 관리
13. 겉만 살피지 말고 썰어서 내부를 확인하라 -기업의 정확한 수익성을 찾아서
14. 하모니, 기업의 성장동력에 날개를 달아주다 -조직 내부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기술
15. 비용절감의 핵심은 디테일에 있다 -자르고 쪼개고 관찰해 절감 포인트를 발견하는 원가관리
Part 4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라
16. 기업의 생존, 위기를 감지하는 안테나를 세워라 -조기경보 시스템의 활용
17. 이슈를 제대로 아는 것에서 시작하라 -문제의 본질을 꿰뚫는 의사결정목록의 작성
18. 언제나 방어할 수 있는 현장대응 체계를 갖춰라 -군사전략 시나리오와 의사결정 프로세스의 표준화
19. 경영이슈 중심으로 필요 정보를 수집하라 -비즈니스 이슈와 핵심 의사결정을 위한 V모델
20. 경영진을 위한 주요 분석정보를 제공하라 -경영정보 대시보드의 작성
Part 5 기업의 혈관에 살아 있는 정보를 공급하라
21. 정보분석은 미래 경영의 핵심 경쟁력이다 -분석 경쟁력의 진단
22. 결국 일을 하는 것은 사람과 조직이다 -경영 분석전문가 조직을 만들어라
23. 집요한 분석으로 성공체험을 만들고 확산하라 -지속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상시 개선체계
부록 │ CIC를 위한 정보 활용 및 분석 트레이닝
감사의 글 │ 분석의 힘은 강하다!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