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장에서의 소비자 제1장 소비자가 지배한다 소비자 행동: 시장에 내의 사람들 소비자 행동은 무엇인가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의 영향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의 영향 마케팅 윤리와 공공 정책 소비자 행동의 어두운 면 연구 분야로서의 소비자 행동 시작점에서: 이 책의 계획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2 개인으로서의 소비자 제2장 인지 감각 체계 노출 주의 해석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3장 학습과 기억 자아란 무엇인가? 기억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4장 동기와 가치 동기화 과정: 왜라고 왜 묻는가? 소비자 관여 가치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5장 자아 자아란 무엇인가? 성 역할 신체 이미지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6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개성 브랜드 개성 라이프스타일과 사이코그래픽스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7장 태도와 설득 태도의 힘 우리는 어떻게 태도를 형성하는가? 마케터들은 태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3 의사결정자로서의 소비자 제8장 의사결정 우리는 문제 해결사이다 의사결정 과정의 단계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9장 구매와 처분 소비자 행동에서 상황적 효과 쇼핑 경험 구매 후 만족 제품 처분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0장 집단 준거 집단 의견 선도 구전 커뮤니케이션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1장 가족 및 조직의 의사결정 조직의 의사결정 가족 의사결정자로서 어린이들: 소비자 훈련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4 소비자와 하위문화 제12장 수입과 사회 계급 소비자 지출과 경제적 활동 사회 계급 구조 사회 계급과 소비자 행동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3장 민족, 인종, 종교별 하위문화들 하위문화, 세부문화, 그리고 소비자 정체성 종교적 하위문화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4장 연령 하위문화 연령과 소비자 정체성 청소년 시장 성인시장 고령화시장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5 소비자와 문화 제15장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문화적 영향 문화는 무엇인가? 문화적 이야기와 의식 신성한 소비와 세속적 소비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6장 글로벌 소비자 문화 대중문화는 어디에서 생겨나는가? 혁신의 확산 양식 체계 세계적 확산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찾아보기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2020 / 지음: BC카드 빅데이터센터 / 미래의창
2020 시니어 트렌드 = Senior Trend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2016 / 지음: 사카모토 세쓰오 ; 옮김: 김정환 / 한스미디어
2020 시니어 트렌드 = Senior Trend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2016 / 지음: 사카모토 세쓰오 ; 옮김: 김정환 / 한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