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 트위터 비즈니스
  • 트위터 비즈니스

    발행연도 - 2010 / 신호철 지음 / 아라크네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56887
    • ISBN 9788992449670
    • 형태 194p 23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이론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급성장하는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현장에서 마케팅 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아서 진행해 온 저자가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트위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기 위해 요구되는 실질적인 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한 결과물을 담아낸 책이다. 저자는 미국과 일본에서 실제로 실행되고 있는 트위터 비즈니스의 실례들을 연구하면서 우리나라에 적합한 트위터 비즈니스의 모델을 찾고자 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시작하며

PART 1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 '트위터'
왜 트위터인가
트위터, 스마트폰으로 날개를 달가
트위터로 무엇을 할 수 있나
트위터 활용을 위한 기초 용어들
트위터의 현황
아이폰의 보급과 트위터의 폭발적인 성장
트위터의 역사
트위터의 수익 모델
1억 7,500만 명의 트위터 사용자와 300억 개의 트윗
일본 열도를 달구고 있는 트위터 열풍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트위터
국내 트위터 사용자의 성향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1위, 페이스북
트위터의 성장 - 아직은 질보다 양
우선 트위터 비즈니스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
트위터의 특성
140자로 사용자들의 현재를 공유한다
트위터가 주목받는 이유
트위터 비즈니스에 주목하라
트위터 마케팅은 비용이 적게 든다
트위터에는 ‘스팸(Spam)’과 ‘노이즈(Noise)’가 적다
트위터는 사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네트워크다
타임라인은 정보의 보물창고이다
트위터를 통해 고객과 기업이 신뢰 관계를 형성한다
트위터에서 고객은 기업의 ‘홍보 대사’다
트위터 마케팅,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계정명을 확보한다
경쟁 업체를 점검해 본다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다
트위터 운영 스타일을 선택한다
트위터의 실시간성을 반드시 고려한다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트위터에서 검색해 본다
키맨을 발굴한다
고객을 응대해 본다
전 직원이 사용해 본다
팔로워를 늘려 본다
시스템과 툴(Tool)에 투자한다

PART 2 트위터의 비즈니스 활용 목적과 단계
트위터 비즈니스 활용 목적
트위터 비즈니스 활용 목적
기업은 어떻게 트위터를 활용해야 하는가
기업 트위터 운영 목표
트위터의 비즈니스 활용 목적
트위터 비즈니스 활용 단계
듣고 반응한다(Listen & Respond)
트위터의 비즈니스 활용 단계
트위터 계정을 누가 운영할 것인가
트위터 비즈니스 전담팀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기업 트위터 계정 운영 시 주의할 점
트위터를 비즈니스애 활용 시 유의할 점
다른 미디어들과의 연동이 필요하다
'홍보 수단'으로서만 사용해서는 안 된다
고객과 친구가 되어야 한다
변화하지 않으면 생존도 어렵다

PART 3 트위터 비즈니스 활용의 성공과 실패
트위터 비즈니스 활용의 성공 사례
소프트뱅크 손정의 사장
델아웃렛
빌리지 뱅가드
후지야카메라
부타구미
마이니치신문
더스킨
EC스튜디오
사우스웨스트 항공
트위터 비즈니스 활용의 실패 사례
UCC 커피
도미노피자
트위터 비즈니스 사례를 통해 배울 점
전략 수립과 경청의 시간이 선행되어야 한다
기업 트위터 성패를 좌우하는 담당자의 자질
스타일을 확실히 정해야 한다
최근 미국의 트위터 마케팅 관련 조사 결과
트위터를 이용한 기업 내의 협업 가능
트위터 비즈니스의 과제

PART 4 트위터 마케팅의 올바른 방향
트위터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요점들
트위터 마케팅은 장기전이다
양보다 질이다
직접 경험해 보라
정직하고 명확하게 이야기하라
인기에 영합하지 마라
자화자찬하지 마라
성공적인 트위터 마케팅을 위한 제언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 '소셜 커머스'
소셜 커머스란 무엇인가
소셜 커머스 ‘그루폰’의 성공 요인
국내 소셜 커머스의 현황과 전망

PART 부록
트위터 비즈니스 활용 팁
사이트 소개
애플리케이션 소개
참고로 알아야 할 트위터 규칙들
트위터에서 스팸 행위로 간주되는 경우
팔로우 수의 제한
트위터 기초 가이드
트위터는 무엇인가
트위터의 비즈니스적 효과
왜 트위터를 사용해야 하는가
계정 만들기
트위터에서 검색해 보기
트윗 발신하기
리플라이(@)
리트윗(RT, Retweet)
다이렉트 메시지(Direct message, 쪽지)
단축 URL
해시태그(#)
팔로워 늘리기
트위터 에티켓
트위터에서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
트위터 비즈니스 가이드(Twitter 101) 요약
트위터에서 관계 형성하기
트위터의 실시간성 이용하기
트위터의 가치 측정하기
국내 기업 트위터 100선

마치며
찾아보기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고객지상주의의 함정  : 99명을 버리고 1명의 충성 고객을 잡아라! 고객지상주의의 함정 : 99명을 버리고 1명의 충성 고객을 잡아라! 2013 / 피터 페이더 지음 ; 박인혜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고객님 가라사대 고객님 가라사대 2016 / 지음: 한상욱 / 스토리하우스
고객님 가라사대 고객님 가라사대 2016 / 지음: 한상욱 / 스토리하우스
(누워서 읽는) 마케팅 (누워서 읽는) 마케팅 2022 / 저자: 김광희 / 내하
(누워서 읽는) 마케팅 (누워서 읽는) 마케팅 2022 / 저자: 김광희 / 내하
러브드: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실리콘밸리 마케팅 전략 러브드: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실리콘밸리 마케팅 전략 2023 / 지음: 마르티나 라우쳉코; 옮김: 옥지혜 / jpub(제이펍)
마케팅의 미래는 마이크로 : 매스 마케팅의 종말 마케팅의 미래는 마이크로 : 매스 마케팅의 종말 2011 / 그렉 버디노 지음 ; 조윤경 옮김 / 브레인스토어
트위터 비즈니스 트위터 비즈니스 2010 / 신호철 지음 / 아라크네
패턴  : 이성과 감성을 뛰어넘는 쇼핑심리의 키워드  : 왜 이젠 why가 아닌 what if여야만 하는가? 패턴 : 이성과 감성을 뛰어넘는 쇼핑심리의 키워드 : 왜 이젠 why가 아닌 what if여야만 하는가? 2017 / 지음: 이종구 / 여백미디어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2012 / 조철선 지음 / 전략시티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스노우볼 마켓 전략 = Snowball market strategy : 경쟁우위를 넘어 수요 창출 전략으로 2012 / 조철선 지음 / 전략시티
마케팅 가격전술 = Marketing pricing tactics 마케팅 가격전술 = Marketing pricing tactics 2021 / 지은이: 곽영식, 홍재원, 이윤경 / PNC(피앤씨미디어)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2021 / 지음: 김유진 / 도서담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2021 / 지음: 김유진 / 도서담
완벽한 가격  : 뇌를 충동질하는 최저가격의 불편한 진실 완벽한 가격 : 뇌를 충동질하는 최저가격의 불편한 진실 2010 / 엘렌 러펠 셸 지음 ; 정준희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