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거주하는 영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 소비 양태를 조사, 분석함으로써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발간된 책이다. 조사 내용은 극장 영화 관람 경험률과 관람 편수 등 일반 지표를 포함해 영화 취향, 영화 관람 행동 유형,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영화 관람 비용 등이다.
제1장 조사 개요 Ⅰ. 조사의 목적 Ⅱ. 조사의 내용 Ⅲ. 조사의 설계 Ⅳ. 표본의 특징
제2장 조사 결과 요약 Ⅰ. 일반 소비자 Ⅱ. 고관여 집단/Heavy User Ⅲ. 연령별
제3장 조사 결과 분석: 일반 소비자 Ⅰ. 영화 관람 일반 지표 Ⅱ. 영화 취향 Ⅲ. 영화 관람 행동 유형 Ⅳ.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Ⅴ. 영화 관람 비용 Ⅵ. 불법 행동 Ⅶ. 여가 생활
제4장 조사 결과 분석: 고관여 집단/Heavy User Ⅰ. 영화 관람 일반 지표 Ⅱ. 영화 취향 Ⅲ. 영화 관람 행동 유형 Ⅳ.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Ⅴ. 영화 관람 비용 Ⅵ. 불법 행동 Ⅶ. 여가 생활
제5장 조사 결과 분석: 연령별 Ⅰ. 영화 관람 일반 지표 Ⅱ. 영화 취향 Ⅲ. 영화 관람 행동 유형 Ⅳ. 불법 행동 Ⅴ. 여가 생활
부록: 설문지
형편없는 영상을 만들지 않는 방법 2019 / 지음: 스티브 스톡맨 ; 옮김: 김지윤 / 비즈앤비즈
영화와 소리2000 / 미셸 시옹 저 ; 지명혁 옮김 / 민음사
그냥 좋은 장면은 없다 : 마음을 움직이는 시각코드의 비밀 202016 / 지음: 신승윤 / 효형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