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 대출인기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발행연도 -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2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184498
    • ISBN 8991221084
    • 형태 455p. 23cm
    • 한국십진분류 역사 >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학 일반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교육 연구의 방향부터 교실 수업에 이르기까지 역사인식과 관련하여 역사교육의 문제를 논의하는 책이다. 인식론적 관점에서 역사교육학을 어떻게 체계화할 것인가 하는 방안부터 역사교육과정의 재구성, 학생의 역사인식에 이르기까지 많은 문제에 대한 고민들을 담았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독일ㆍ프랑스 공동역사교과서편찬위원회 기획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독일ㆍ프랑스 공동역사교과서편찬위원회 기획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미시사와 거시사 미시사와 거시사 2001 / 위르겐 슐룸봄 편 ; 백승종 외 옮김 / 궁리
歷史敎育資料集 歷史敎育資料集 1999 / 金漢植 外編著 / 신서원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2022 / 지음: 김민정, 이미미, 백은진, 김성자 / 책과함께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2022 / 지음: 김민정, 이미미, 백은진, 김성자 / 책과함께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조커와 나 : 김중미 소설집 조커와 나 : 김중미 소설집 2013 / 김중미 지음 / 창비(창작과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일본의 양심」이 보는)현대 일본의 역사인식 (「일본의 양심」이 보는)현대 일본의 역사인식 2014 / 나카츠카 아키라 지음 ; 박맹수 옮김 / 모시는사람들
디퓨징  = Defusing  : 분노 해소의 기술 디퓨징 = Defusing : 분노 해소의 기술 2013 / 조셉 슈랜드 ; 리 디바인 지음 ; 서영조 옮김 / 더퀘스트
내 인생의 역사 공부 : 되돌아보는 역사인식 내 인생의 역사 공부 : 되돌아보는 역사인식 2018 / 지음: 강만길 / 창비
감정과 이성 감정과 이성 1998 / 리처드 래저러스 지음 ; 버니스 래저러스 공저 ; 정영목 옮김 / 문예출판사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삶과 리더십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삶과 리더십 2004 / 이길진 지음 / 동아일보사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2007 / 정옥분 ; 정순화 ; 임정하 공저 / 학지사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2
30대2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