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번의 침체를 극복한 구찌, 사그라들다 다시 타오른 겐조, 두 번이나 주류 패션계를 떠나 있다가 부흥에 성공한 샤넬 등의 사례를 보면서, 패션학 박사인 저자는 ‘왜 럭셔리 브랜드만 이런 게 가능한 걸까?’라는 질문을 던지게 된다. 여기서 시작된 호기심은, 럭셔리 브랜드의 정의와 탄생 배경부터 수세기에 걸친 경영 노하우, 디자인 철학, 브랜딩의 메커니즘까지, 럭셔리 브랜드의 모든 것을 망라한 한 권의 책이 되었다.
스타벅스 웨이 :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브랜드의 모든 것2019 / 지음: 조셉 미첼리 ; 옮김: 강유리 / 현대지성
브랜드 ; 짓다 : 듣는 순간 갖고 싶게 만드는 브랜드 언어의 힘 2019 / 지음: 민은정 / 리더스북
브랜드가 곧 세계관이다 : 강력한 팬덤과 무너지지 않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힘 2024 / 지음: 민은정 / 미래의창
브랜드가 곧 세계관이다 : 강력한 팬덤과 무너지지 않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힘 2024 / 지음: 민은정 / 미래의창
무기가 되는 스토리 :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 3,000개 기업을 구원한 책2018 / 지음: 도널드 밀러 ; 옮김: 이지연 / 윌북
무기가 되는 스토리 :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 3,000개 기업을 구원한 책2018 / 지음: 도널드 밀러 ; 옮김: 이지연 / 윌북
스타트업 브랜딩의 기술 : 창업가를 위한 실전 브랜드 개발 2020 / 지음: 앤 밀튼버그 ; 옮김: 이윤정 / 유엑스리뷰
럭셔리 브랜드 인사이트 = Luxury brand insight : 지혜를 위해서는 고전을 읽고, 성공을 위해서는 럭셔리를 읽어라 2023 / 지음: 박소현 / 다반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2022 / 지음: 박신후 / 블랙피쉬
프랜차이즈를 이기는 스몰 브랜드의 힘 : 가장 나답다면 작아도 성공할 수 있다2019 / 지음: 박요철 / 팜파스
프랜차이즈를 이기는 스몰 브랜드의 힘 : 가장 나답다면 작아도 성공할 수 있다2019 / 지음: 박요철 / 팜파스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 쓸 게 너무 많은)브랜딩2022 / 지음: 박지현; 엮음: 조형애 / 텍스트칼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