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시작하기
Chapter 1. 사람에서 시작하라 _ 영악하게 시작하는 법
크리에이티브는 음악과 같다
누구에게 전달할 것인가
무엇이 오류를 만드는가
누군가를 잘 알고 있다는 착각
오류는 크리에이티브의 천적이다
오류를 없애는 방법
‘먹는다’는 것에 대하여
술에 대하여
생각의 출발점은 쳐다보기
Chapter 2. 사람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_ 크리에이티브의 기준
생각의 프로세스를 읽어라
‘인지 - 감정 - 행동’ 프로세스
감정과 행동을 조종하는 3가지 포인트
Chapter 3. 반응, 화들짝 _ 어떻게 인지시킬 것인가
어떤 단서를 제공할 것인가
단서의 관계가 일으키는 연상 작용
의미는 조작될 수 있다
누군가를 움직이려면 연상을 이용하라
크리에이티브의 기본은 떠올리게 하는 것
감성적·직관적인 것은 강력하다
Chapter 4. C=tA² _ 강력한 연상 만들기의 3원칙
크리에이티브에도 근거는 필요하다
어떻게 표현하고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관념들이 만나면 새로운 관념을 만든다
인간은 모방함으로써 욕망한다
이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연상 만들기의 3가지 법칙
그런데, 제대로 던진 건가?
크리에이터는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다
Chapter 5. 뒤통수 들여다보기 _ 욕망을 파악하는 방법
타깃을 맞춰라
어떻게 맞출 것인가
바라보기와 들여다보기
들여다보기와 알아채기
숨겨져 있는 것은 언제나 더 크다
뒤통수 들여다보기 연습
Chapter 6. 뒤통수 후려치기 _ 컨셉을 도출하는 방법
가장 흔하지만 가장 애매한 말 ‘컨셉’
인지, 연상, 컨셉의 논리적 관계
단서를 활용하라
이야기를 만들어라
단서들의 관계를 영악하게 활용하는 법
Chapter 7. 이제, 제대로 팔아보자 _ 크리에이티브의 프로세스 정리
애타는 프로세스
출발점이 틀렸다
소비자는 어떻게 검색하고 비교하는가
기준은 한 가지가 아니다
욕망의 기준, 카테고리
어떻게 들여다볼 것인가
빅데이터는 해답이 아니다
크리에이터가 반드시 바꿔야 할 2가지
a thank you 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