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50년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수집을 해온 한 수집가가 자신의 수집 노하우를 공개하고 실패담을 공유함으로써 예술품 수집을 성공에 이르게 하는 조언을 담았다. 또한 전문가적인 관점에서 현대 미술시장의 흐름을 읽고 경영학적 측면에서 예술을 분석했다.
사서추천도서
금수저도 아니고 예술을 전공하지도 않은 평범한 대학생이 우연한 기회에 미술품을 구입했다. 몇 년 뒤 그 미술품 값이 4배나 오르자, 그는 예술품 수집도 돈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여기에 뛰어들었다. 평범했던 청년은 현재 '구운몽' 최고본(最古本), 로댕의 조각, 리히텐슈타인의 그림까지 소유한 성공한 수집가가 되었다.
소유하고 있는 동안 아름다운 작품을 늘 감상할 수 있고, 값이 오르면 판다는 선택지가 있는 미술품 수집이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는 요즘, 이 책은 약 50년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수집을 해온 한 수집가가 자신의 수집 노하우를 공개하고 실패담을 공유함으로써 예술품 수집을 성공에 이르게 하는 조언을 담았다. 또한 전문가적인 관점에서 현대 미술시장의 흐름을 읽고 경영학적 측면에서 예술을 분석해, 미술품 수집에 꼭 필요한 큰 흐름을 보는 눈을 제공한다.
[출처: 인터넷 알라딘]
서가브라우징
큐레이터는 무엇이 필요한가: 예술과 사람을 잇는 큐레이터2020 / 지은이: 이일수 / 애플북스
러시아 현대 사진전 = Contemporary Russian photography2014 / Lotte Gallery 주최 / FOT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