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문
머리말
1. 교육과 신경과학신경과학을 연결하는 대화에 교육철학자가 기여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클라렌스 W. 졸더스마
PART I. 교육연구와 실천에 관한 신경과학의 비판
2. 마음에서 벗어나서: 신경과학에 반대하는 해커와 하이데거 / 엠마 윌리엄스와 폴 스탠디시
3. 교육과 교육연구를 위한 신경과학의 매력과 설득력 / 폴 스미어즈
4. 신경교육신경교육학에서 지식 전이(轉移)의 두 사례 -행동 윤리학과 반응적인 육아 / 브루스 맥스웰과 에릭 라신
5. 신경과학, 신경실용주의, 상업주의 / 데론 보일즈
6. 신자유주의와 신경 자아: 신경과학신경과학의 교육적 적용에 대한 비판적 관점 / 클라렌스 W. 졸더스마
PART II. 신경과학과 교육에 대한 철학적 사고
7. 신경과학 시대의 도덕적 가치 함양 / 데렉 생와 김민강
8. 자연화한 미학: 온건한 형식주의와 글로벌 교육 / 프라딥 A. 딜론
9. 폭발하는 뇌: 뇌 기반 학습의 자생적 철학을 넘어서 / 타이슨 E. 루이스
10. 교육 신경과학의 정신적 표상 모델을 넘어서: 신체적 주체성과 역동적 인지 / 클라렌스 W. 졸더스마
11. 활동적 해석학과 자연적 교수법 / 숀 갤러거
12. 신경과학 연구 프로그램이 지닌 문제 / 니콜라스 C. 버뷸러스
기고자
옮긴이 소개
역자 후기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