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위한 비즈니스 플래닝’, ‘신규사업과 틈새시장을 위한 기획’, ‘혁신과 창의의 조직문화 구축’, ‘사업 아이템의 시장성과 현실성 분석’, ‘고객 밀착형 마케팅과 유통 모델 설계’ 등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통틀어, 합리적이면서도 탁월한 사업 모델을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을 망라한다.
목차
1 Canvas Definition _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The 9 Building Blocks _ 아홉 가지 빌딩 블록 The Business Model Canvas _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2 Patterns Unbundling Business Models _ 언번들링 The Long Tail _ 롱테일 Multi-Sided Platforms _ 멀티사이드 플랫폼 FREE as a Business Model _ ‘무료’ 비즈니스 모델 Open Business Models _ ‘오픈’ 비즈니스 모델
4 Strategy Business Model Environment _ 비즈니스 모델 환경 Evaluating Business Models _ 비즈니스 모델 평가 Business Model Perspective on Blue Ocean Strategy _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의 관점 Managing Multiple Business Models _ 여러 비즈니스 모델의 관리
5 Process Business Model Design Process _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프로세스
Outlook Outlook _ 심화
Afterword 이 책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References _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
베조스 레터 :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 주주 서한에서 밝힌 일과 성공의 14가지 원칙2019 / 지음: 스티브 앤더슨, 옮김: 한정훈 / 리더스북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도감 : 문제해결·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도구 702020 / 지음: 앤드 주식회사 ; 옮김: 신상재 / 로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