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Oil Painting
Watercolor Painting
고딕 앤드 롤리타를 그린다
졸업 작품…자화상 소실 사건과 붉은 색의 추억
유화와의 첫 만남
인사말
내용의 구성에 대해서
집필후기
제1장 「사물을 보는 행위」와의 싸움, START
인물 안의 형태와 색을 찾는다
유화의 기본은 바탕칠의 색에서 시작한다…학생 시절에는 뉴트럴 그레이였다
사물을 「보고 그리는가」, 「보지 않고 그리는가」
동일 인물이 화면에 여러 명 등장
자연스러운 빛을 연출한다
빛의 각도를 변화시킨다
제2장 제작의 실전, OPEN
빠르게 그리기로 「얼굴」을 그린다
시간을 들여서 「바스트 쇼트」를 그린다
빠르게 그리기로 「전신」을 그린다
칼럼·재료 유화…대작을 그리는 데 필요한 준비
칼럼·빛과 음영을 관찰한다
의자에 앉아 다리를 뻗은 인물을 그린다
칼·재료 수채화…스케치와 습작, 큰 작품부터 일러스트 제작까지
큰 화면(P40호)의 실전 프로세스
제3장 무대 설정과 대작의 시대, FOCUS
가상의 무대에 실제 모델을 배치하고 그린다
빛과 음영으로 「특별한 무언가」를 드러낸다
윤곽선이 있는가, 없는가
빨강인지 검정인지, 색을 찾는다
보이지 않는 부분은 보이지 않도록 그린다
단축법으로 짧게 고쳐서 그린다
질감 표현 끝에 드러나는 것
대작이여, 안녕히! …오버랩 표현은 심상 속 풍경
제4장 그리고 싶은 것을 그리는 스타일로, TURNING POINT
「원거리」에서 「근거리」로
기본인 「보고 그리기」로 회귀
화면을 비스듬하게 구성한다
흰색과 분홍으로 물들인 『MILK TEA』의 기록
칼럼·흰 옷에 나타나는 섬세한 주름의 질감을 표현
빨강과 흰색의 대비를 살린다
컬러풀…채색법과 질감 표현
팔과 다리를 눈여겨보다
디테일을 한층 더 갈고닦는다
다시금 포즈를 생각한다
제5장 인물을 상징화해서 그린다, EVOLUTION
그림을 그리는 소녀 pixiv땅 연작
연작 두 번째 작품의 제작 과정
유화로 표현한 pixiv땅
표현은 다채로운 활동으로 발전
연필을 사용한 에스키스…유화를 위한 준비 작업
미사와 히로시 연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