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인도 총괄 법인장이 15년 동안 인도에서 몸소 겪은 경험과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인도의 사회, 정치, 문화적인 특성, 기업을 운영하는 데 참고해야 할 시장 특성,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업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았다.
PART. Ⅰ 인도 시장 진출, 어떻게 하나? 1. 비즈니스의 대세, 인도 2. 인도 경제 부흥의 전사, 모디 수상 3. 중국 시장보다 유망한 인도 4. 급속하게 개선되는 투자 규제 5. 투자 지역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 6. 수도권이나 해안으로 진출하라 7. 투자 지역, 생활 환경을 고려하라 8. 합작보다는 단독 투자하라 9. 공장은 산업공단이 좋다 10. 공장 건설비, 절대 싸지 않다 11. 공장 설비는 수출 인센티브 제도를 이용하라 12. 수입 규제와 품질 장벽 여부를 체크하라 13. 차입금 비중은 줄이고 자본금 비중은 높여라 14. M&A를 이용하라
PART. Ⅱ 인도 법인, 어떻게 운영할까? 15. 좋은 품질로 판매망을 구축하라 16. 인도의 수입 규제 대응법 17. 외상 거래는 위험하다 18. 이전가격으로 거래하라 19. 주식상장을 통한 자금 조달 20. 높은 개인소득세와 법인세 21. 세금 처리를 정확하게 하라 22. 업무 처리 속도가 늦은 인도인 23. 회사에 대한 충성도, 너무 기대하지 말라 24. 인력을 현지화하라 25. 수출에 많은 혜택을 주는 인도 정부 26. 부당한 일이나 행정 조치를 받으면 소송하라 27. 인도에서의 비즈니스 에티켓 28. 협상하고 계약할 때, 유의할 점 29. 노동조합의 무리한 요구에 대비하라 30. 인맥 구축은 필수 31. 현지인을 고객으로 만들어라 32. 사회적 책임 활동을 해라
PART. Ⅲ 어떤 사업이 인도에서 유망한가? 33.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사업 34. 한국과 중국의 격전지, 인도 스마트폰 시장 35. 화폐개혁 후 고속 성장하는 전자결제 시장 36. 인공지능 강국으로 부상하다 37. 급성장하는 식품 가공 산업 38. 고급화를 지향하는 우유 및 유제품 시장 39. 네슬레 인디아, 인도 유제품 시장을 사로잡다 40. 누가 물류 산업의 강자가 될까? 41. 사업 기회가 무궁무진한 패션 산업 42. 인도 제지 시장에서 수출거리를 찾자 43. 인도 스마트시티와 개방형 건설 사업 44. 레저 산업, 고급 수요를 겨냥하라 45. 화학 제품 시장 공략법 46. 매력적인 플라스틱 시장 47. 세계 3위의 인도 영화 시장 48. 전 세계 게임 허브가 되다 49. 인도 시장에서의 철근 사업성 50. 상속세 면제로 번창하는 인도 재벌 51. 자수성가형 신흥 갑부의 급증
트렌드 차이나 2020 = Trend China : 베이징 특파원 12인이 진단한 중국의 현재와 미래 보고서 2019 / 지음: 홍순도, 김규환, 차상근, 노석철, 김충남, 정용환, 양정대, 이우승, 윤창수, 이재호, 홍우리, 은진호 / 더봄
강한 2등이 돼라 : 중국 주재 12년 영업통이 전하는 중국 사업 성공 18법칙2018 / 지은이: 한광희 / 행복에너지
(태국에서 사업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태국정보개론 2019 / 지음: 비티타임즈 편집부 / 비티타임즈
Now 베트남 성장하는 곳에 기회가 있다 : 디지털 물결에 올라 탄 1억 명의 젊은 시장 2020 / 글: 이정훈 / KMAC
베트남 모르고 가면 큰 코 다친다 : 베트남 18년 거주 기업인이 말하는 생존전략2008 / 이창근 지음 / 에세이퍼블리싱
(2020-2040) 베트남의 정해진 미래 : 인구학과 경제학이 알려주는 베트남의 기회와 위험 2019 / 지음: 조영태, 쩐 밍 뚜언, 응우옌 쑤언 중 / 북스톤
(2020-2040) 베트남의 정해진 미래 : 인구학과 경제학이 알려주는 베트남의 기회와 위험 2019 / 지음: 조영태, 쩐 밍 뚜언, 응우옌 쑤언 중 / 북스톤
인도 비즈니스 성공 비결 : 인도로 간 포스코맨, 비즈니스의 멘토가 되다2019 / 지은이: 방길호 / 피톤치드
러시아 비즈니스2004 / 윤성학 지음 / 아라크네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2006 / 니콜라 게겐 지음 ; 고경란 옮김 / 지형
시장 개척과 지배 전략2007 / 피터 마이어 지음 ; 이건 옮김 / 멘토르
빅3 법칙 : 왜 모든 시장은 빅3가 지배하는가2002 / 잭디시 세스 ; 라젠드라 시소디어 공저 ; 신철호 옮김 / 21세기북스
소비의 심리학2003 / 로버트 B. 세틀 ; 파멜라 L. 알렉 공저 ;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역 / 세종서적
마케팅조사방법론2001 / 임종원 ; 박형진 ; 강명수 공저 / 법문사
(2010) 블루슈머 : 미래를 지배할 12가지 골든 마켓2009 / 지음: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청림출판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2022 / 지음: 신희은 / 길벗
한국의 젊은 부자들 : 무일푼에서 100억 원대 회사 만든 61인의 현재 진행형 성공기2017 / 이신영 지음 / 메이븐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 Vietnam Vo Dich : 메콩강의 기적, 베트남을 투자전문가의 눈으로 파헤치다2019 / 지음: 이광욱 / 북오션콘텐츠그룹
판세를 읽는 승부사 조조 : 우세와 열세를 아는 자가 이긴다2014 / 자오위핑 지음 ; 박찬철 옮김 / 위즈덤하우스
나는 세계 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2015 / 임흥준 지음 / 더퀘스트
한국형 가치투자 전략 = Value investment2006 / 최준철, 김민국 지음 / 이콘
세계사에서 경제를 배우다 : 역사를 움직인 경제사 50장면2015 / 최연수 지음 / 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