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성공적인 인터뷰를 위해 기업이 준비해야 할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 저자는 기자의 질문에 수동적으로 답할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스토리를 만들고, 독자에게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략으로 인터뷰의 가치를 높일 것을 제안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당신은 왜 인터뷰를 하는가?

1장.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인터뷰 전략
1. 인터뷰, 왜 제대로 해야 하는가
언론을 탓하지 말고 스스로 전략적이지 못함을 탓하라
인터뷰 요청에 적극적인 기업들
기업은 왜 인터뷰를 요청하는가
인터뷰는 고객과 투자자,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전략적 인터뷰는 골리앗을 잡는 기술이다
그런데 질문이 뭐였죠?
평소에도 꾸준히 언론 홍보 계획을 세우라
광고보다 효과 있는 인터뷰 전략 세우기
3. 인터뷰 가치 높이기
인터뷰 기사의 가치 하락은 쌍방의 책임
포장만 요란한 인터뷰는 속 빈 강정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가
4. 특별함과 해법을 담은 인터뷰를 하라
모바일 시대 속 정보의 타깃, 그리고 인터뷰
독자의 호기심을 유발하라
독자는 트렌드와 해법을 제시하는 정보에 관심을 갖는다
5. 인터뷰 답변 요령
알파 독 스토리를 염두에 두자
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노코멘트’라는 답변에 담긴 치명적 실수
콤플렉스? 약점? 차라리 쿨하게 인정하라
기자도 사람, 말하지 않으면 모른다

2장. 좋은 인터뷰를 위한 사전준비
1. 언론의 인터뷰 요청 시 대응 프로세스
왜곡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
매체 확인 및 취재 의도 파악하기
취재기자 소속 및 연락처 등 메모하기
기사의 콘셉트와 일정, 지면 등 확인하기
기사 게재 예정일 확인하기
2. 인터뷰를 제안하는 방법
한 통의 이메일로부터 시작된 인연
미디어 피칭 시 반드시 챙겨야 할 것들
3. 인터뷰 사전준비와 챙겨야 할 것들
스타트업에 큰 기회가 되는 인터뷰
아니요. 제 생각에는
인터뷰 전날에는 휴식을 취하자
드라마적인 요소를 담은 질문에 대한 대처
아직 구체적으로 답변 드릴 수준이 아닙니다
어떤 자료를 준비해야 할까?
4. 인터뷰하기 좋은 장소
일식집에서 인터뷰하기
인터뷰이가 편한 장소가 우선이다
5. 목소리와 복장에 관한 중요한 이야기
정보 전달력의 중요한 요소, 목소리와 말투
직접 내 목소리를 녹음해 보자
복장 준비와 자세는 어떻게 취해야 할까?

3장. 무엇을 말해야 하는가
1.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라
모르면 ‘모른다’고 답하라
유도형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라
폐쇄형 질문에 말리지 마라
폐쇄형 질문에 개방형 질문처럼 답하라
2. 독자가 원하는 답변
독자에게 설명하듯 ‘예’를 들어 보자
기자가 아닌 독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대답하라
이야기꾼이 되어 ‘왜’, ‘무엇을’, ‘어떻게’를 채우라
3. 효과적인 답변 요령과 스킬
무엇을 말해야 답변이 될까?
왜 그 답변은 설득력이 있을까?
답변을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문장들
속담을 활용하라
4. 독자에게 다가설 수 있는 인터뷰하기
기자도 허풍을 믿지 않는다
너무 겸손할 필요는 없다
5. 제품을 알릴 것인가, 나를 알릴 것인가?
목적에 따라 인터뷰 방향도 다르다
함께 콘셉트를 정하라, 그렇지 않으면 준비라도 하라
제품을 ‘홍보’하지 말고 ‘장점’을 알리라

4장. 스토리가 있는 인터뷰의 기술
1. 개인적인 이야기로 관심을 끌어라
개인적인 이야기로 대화 시작하기
개인적인 이야기를 활용하는 이야기 고수들
잘 전달된 이야기는 메시지에 힘을 싣는다
2. 기억에 남는 이야기하기 요령
생생한 표현으로 상황 묘사하기
촉감과 관련한 비유로 느낌 전달하기
3. 답변에 객관성을 확보하는 방법
논리의 당위성
일관된 용어 사용하기
둘 이상의 예시 들기
가짜뉴스 데이터에 현혹되지 않기
4. ‘기억에 남을 만한 한 문장’이 타이틀이 된다
특징이나 장점을 처음, 혹은 마지막에 한 문장으로 말하라
유용한 문장 하나로 임팩트 날리기
5. 인터뷰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편안한 마음으로 인터뷰에 임하자
똑같은 정보와 이슈라도 남들과 다르게 전달하라
머릿속에 그려지는 형체로 말하라

5장. 인터뷰 현장 이야기
1. 인터뷰 이후 해야 할 일
기사 콘셉트 등 무엇이든 사전에 확인하라
보도 후 SNS를 통해 전략적으로 홍보하라
2. 잘못된 인터뷰 보도 내용에 대한 대처 방법
수정할 것이 있다면 주저 말고 연락하라
정중하고 또박또박 사실관계와 입장을 설명하라
오보를 막는 최선의 방법
3. 인터뷰어에게 제스처를 과감히 취하라
제스처도 언어만큼 중요하다
당당함은 손끝에서 시작한다
상대방과 눈을 맞추라
4. 기자간담회
많은 생각을 안긴 구글 기자간담회
매체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
기자간담회의 하이라이트, 인터뷰
5. 기자와 친해질 기회를 만들라
기자도 감정이 있는 사람이다
연의 끈을 이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에필로그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뉴스를 보는 눈  : 가짜 뉴스를 선별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뉴스를 보는 눈 : 가짜 뉴스를 선별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2019 / 지음: 구본권 / 풀빛
뉴스를 보는 눈  : 가짜 뉴스를 선별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뉴스를 보는 눈 : 가짜 뉴스를 선별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2019 / 지음: 구본권 / 풀빛
뉴스의 미래 뉴스의 미래 2009 / 권상희, 김위근, 박성철 편저 / 한국학술정보
뉴스의 미래 뉴스의 미래 2009 / 권상희, 김위근, 박성철 편저 / 한국학술정보
기사의 품질  = Quality journalism  : 한국 일간지와 해외 유력지 비교연구 기사의 품질 = Quality journalism : 한국 일간지와 해외 유력지 비교연구 2018 / 지음: 김경모, 박재영, 배정근, 이나연, 이재경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기사의 품질  = Quality journalism  : 한국 일간지와 해외 유력지 비교연구 기사의 품질 = Quality journalism : 한국 일간지와 해외 유력지 비교연구 2018 / 지음: 김경모, 박재영, 배정근, 이나연, 이재경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우리가 미디어다! 우리가 미디어다! 2008 / 댄 길모어 ; 김승진 옮김 / 이후
사장님, 인터뷰 준비는 다 하셨어요? 사장님, 인터뷰 준비는 다 하셨어요? 2018 / 지음: 김관식 / e비즈북스
인터뷰를 디자인하라  = Be interview design  : 인터뷰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들 인터뷰를 디자인하라 = Be interview design : 인터뷰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들 2016 / 지음: 김관식 / 큰그림
(KBS 김구철 기자의)특종을 만드는 방송 뉴스 이렇게 취재한다 (KBS 김구철 기자의)특종을 만드는 방송 뉴스 이렇게 취재한다 2006 / 김구철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저널리즘 생존 프레임, 대화·생태·전략 저널리즘 생존 프레임, 대화·생태·전략 2012 / 김사승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저널리즘 생존 프레임, 대화·생태·전략 저널리즘 생존 프레임, 대화·생태·전략 2012 / 김사승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뉴스를 말하다  : 뉴스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하여 뉴스를 말하다 : 뉴스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하여 2016 / 지음: 김성준 ; , / 청림출판
뉴스를 말하다  : 뉴스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하여 뉴스를 말하다 : 뉴스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하여 2016 / 지음: 김성준 ; , / 청림출판
뉴스를 말하다  : 뉴스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하여 뉴스를 말하다 : 뉴스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하여 2016 / 지음: 김성준 ; , / 청림출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직장인 공부법  : 퇴근 후 1시간, 내일을 바꾸는 일상 공부 습관 직장인 공부법 : 퇴근 후 1시간, 내일을 바꾸는 일상 공부 습관 2019 / 지음: 이형재 / 21세기북스
저널리즘 저널리즘 2014 / 조 사코 지음 ; 이승선 ; 김종원 ; 정원식 ; 허은선 ; 최재봉 ; 송용창 옮김 / 씨앗을 뿌리는 사람
틈만 나면 딴생각 : 아무것도 아니지만 무엇이든 되는 생각 틈만 나면 딴생각 : 아무것도 아니지만 무엇이든 되는 생각 2018 / 지음: 정철 / 인플루엔셜
이야기를 따라가는 한옥여행 : 닮은 듯 다른 한옥에서 발견하는 즐거움 이야기를 따라가는 한옥여행 : 닮은 듯 다른 한옥에서 발견하는 즐거움 2012 / 이상현 지음 / 시공사.시공아트
저널리즘 생존 프레임, 대화·생태·전략 저널리즘 생존 프레임, 대화·생태·전략 2012 / 김사승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인터뷰를 디자인하라 = Be interview design : 인터뷰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들 인터뷰를 디자인하라 = Be interview design : 인터뷰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들 2016 / 김관식 지음 / 큰그림
기자들도 모르는 49가지 언론홍보 비밀  : 뉴스현장에서 발로 뛴 한 공무원의 생생한 기록 기자들도 모르는 49가지 언론홍보 비밀 : 뉴스현장에서 발로 뛴 한 공무원의 생생한 기록 2011 / 조경익 지음 / 한울아카데미
비서처럼 하라 비서처럼 하라 2018 / 지음: 조관일 / 강단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팩트체크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3]. 경제·상식 편 팩트체크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3]. 경제·상식 편 2016 / 지음: JTBC 뉴스룸 팩트체크 제작팀 / 중앙books
(李팀장의) 보도 자료 전략  : 홍보 주니어를 위한 현장 멘토링 (李팀장의) 보도 자료 전략 : 홍보 주니어를 위한 현장 멘토링 2016 / 이상헌 저 / 청년정신
이슈 트렌드 30  = Issue trend thirty 이슈 트렌드 30 = Issue trend thirty 2012 / 누리창 지음 / 푸른길
경제기사 쉽게 읽는 법 경제기사 쉽게 읽는 법 1999 / 정순원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경제기사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경제기사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1998 / 홍성수 저 / 새로운 제안
뉴욕타임스, 가디언, 조선일보의 편집디자인 분석 뉴욕타임스, 가디언, 조선일보의 편집디자인 분석 2004 / 조의환 지음 / 미디어연구소
세상에 나를 이기는 역경은 없다 세상에 나를 이기는 역경은 없다 2004 / 월터 앤더슨 지음;현중 옮김 / 따뜻한손
NEWS 알파벳을 만나다 NEWS 알파벳을 만나다 2006 / 한정호 지음 / 글나래
언론사 합격의 모든 것 : 스터디 구성에서 최종 면접까지 신입기자 6인이 공개하는 생생한 언론사 합격 비결 언론사 합격의 모든 것 : 스터디 구성에서 최종 면접까지 신입기자 6인이 공개하는 생생한 언론사 합격 비결 2008 / 이재철...[등]지음 / 웅진윙스
웹2.0과 미디어2.0  : 김영재 사회언론시론집 웹2.0과 미디어2.0 : 김영재 사회언론시론집 2008 / 김영재 지음 / 한국학술정보
사용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2015 / 스티브 포티걸 / 지앤선
(자유도 얻고 돈도 버는) 자유기고가로 먹고살기 (자유도 얻고 돈도 버는) 자유기고가로 먹고살기 2011 / 허주희 지음 / 바른번역
칼럼니스트로 먹고살기  : 현직 선배들의 진짜 노하우 칼럼니스트로 먹고살기 : 현직 선배들의 진짜 노하우 2014 / 지음: 텍스트 라디오, 김은성 외 지음 / 왓북
시민 언론 운동 시민 언론 운동 2016 / 지음: 김수정 / 커뮤니케이션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