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컨설턴트인 저자가 현대 직장인들의 고민을 누구보다 공감하며 그들을 성공의 길로 인도하기 위해 <기획력>에 초점을 맞추었다. 탁월한 기획력이야말로 무한경쟁시대 속에서 독자적인 경제력을 갖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머리말
1부 _ 원 페이지 기획의 개요 1장 왜 원 페이지 기획인가? 2장 기획이란 무엇인가? 3장 기획력, 어떻게 향상시키는가?
2부 _ 원 페이지 기획의 프로세스 1장 기획의 플래닝 기획의 전제조건 기획의 방향 파악 기획의 방향 결정 기획의 과제 도출 기획의 콘셉트 결정 구상 및 실행 계획 수립 문제 해결 기획 프로세스(예) 2장 기획서 메이킹 도입부 기획 의도 문제 분석 기획 구상 세부 실행 계획 첨부 자료 3장 기획서의 프레젠테이션 3원칙 챙기기 3P 챙기기 3요소 챙기기
3부 _ 통찰력으로 기획하기 1장 세상의 변화를 읽어라 트랜드의 의미 트랜드 트레킹 트랜드와 패러다임 2장 정보 수집 기획자에게 필요한 정보 마인드 가치 있는 정보의 조건 쓸모없는 정보를 버리는 방법 신문 정보 책 정보 사람 정보 3장 경영 환경 및 분석 정보 3C 분석 FAW 분석 SWOT 분석
4부 _ 논리력으로 기획하기 1장 논리적 사고 용어의 정의 용어 속 트랜드 2장 논리의 이해 논리의 활용 논리의 전개 논리의 개발 논리의 구조화
5부 _ 표현력으로 기획하기 1장 글을 통한 표현 기획서 작성의 원칙 기획서의 점검 2장 그림을 통한 표현 정량적 데이터의 표현 도구 _ 그래프 정성적 데이터의 표현 도구 _ 도형 데이터의 표현 도구 _ 표 3장 말을 통한 표현 보고 방법 보고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