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재맥락화의 관점에 따라 현장 연구를 시행하고,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무기력과 불평등을 재생산하는 교실을 민주적이고 평등한 구조로 바꾸기 위해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 제안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의 말
프롤로그

1장 교육과정-수업-평가 패러다임의 혁신
1.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사회학적 이해
2.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유형
3. 학교 질서와 학생들의 참여 양상
4. 학생의 성장을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
5. 세 학교 이야기

2장 교육과정으로 드러나는 교육의 실제성
1. 주제-탐구-표현으로 이어지는 교과별 교육과정
2. 교과의 경계를 넘어선 통합
3. 교육과정과 학생들 삶의 통합
4. 교육과정과 사회적 실천의 통합
5. 교육과정 구성에서 교사의 역할
6. 교육과정과 학생의 배움

3장 수업을 통해 드러나는 구성원들의 관계
1. 수업의 시공간적 맥락
2. 수업, 어떻게 관계를 맺는가?
3. 수업 혁신을 위한 교사의 협력
4. 학습활동지의 매개적 역할
5. 수업에서 학생의 참여와 협력

4장 평가를 통해 드러나는 교육의 역할
1. 평가의 사회학
2. 평가 유형에 따른 특징
3. 평가를 통한 학생의 성장과 발달

에필로그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교육과정 문해력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와 과정중심평가 key 교육과정 문해력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와 과정중심평가 key 2018 / 지음: 유영식 / 즐거운학교
교육과정 문해력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와 과정중심평가 key 교육과정 문해력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와 과정중심평가 key 2018 / 지음: 유영식 / 즐거운학교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2010 / 이미종 저 / 교육과학사
한국의 교과서상 한국의 교과서상 2005 / 李鍾國 지음 / 일진사
혁신학교는 지속 가능한가  : 혁신학교의 도약을 위한 진단과 제안 혁신학교는 지속 가능한가 : 혁신학교의 도약을 위한 진단과 제안 2017 / 이중현 지음 / 에듀니티
혁신학교는 지속 가능한가  : 혁신학교의 도약을 위한 진단과 제안 혁신학교는 지속 가능한가 : 혁신학교의 도약을 위한 진단과 제안 2017 / 이중현 지음 / 에듀니티
교육과정-수업-평가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교육과정-수업-평가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2015 / 지음: 이형빈 / 맘에드림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평생 공부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 문해력 수업 (평생 공부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 문해력 수업 2021 / 지음: 전병규 / RHK알에이치코리아
(평생 공부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 문해력 수업 (평생 공부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 문해력 수업 2021 / 지음: 전병규 / RHK알에이치코리아
교육과정과 평가의 쟁점 : 삶과 앎 교육과정과 평가의 쟁점 : 삶과 앎 2007 / 조승제 지음 / 교육과학사
교육과정의 이해  = Understanding curriculum 교육과정의 이해 = Understanding curriculum 2010 / 추광재, 최화숙 공저 / 강현출판사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는) 학교교육과정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는) 학교교육과정 2018 / 공저: 박승열 ; 신혜영 ; 김미라 ; 윤은영 / 살림터
한국 교육과정 개정의 성찰 : 2015 교육과정 개정의 역학과 새로운 지향의 탐색 한국 교육과정 개정의 성찰 : 2015 교육과정 개정의 역학과 새로운 지향의 탐색 2020 / 공저: 조영달, 모경환, 심봉섭, 황종배, 이경화, 송진웅, 최의창, 김형숙, 안현기, 이승미, 이수정 / 교육과학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 하이타니 겐지로 장편소설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 하이타니 겐지로 장편소설 2009 / 하이타니 겐지로 [지음] ; 햇살과나무꾼 옮김 ; 윤정주 그림 / 양철북
미스 함무라비 미스 함무라비 2016 / 지음: 문유석 / 문학동네
고전소설 오디세이 고전소설 오디세이 2015 / 임치균 지음 / 글항아리
공감하면 사람은 90%가 바뀐다  : 리크루팅 달인의 공감설득 비밀 공감하면 사람은 90%가 바뀐다 : 리크루팅 달인의 공감설득 비밀 2018 / 지음: 문충태 / 중앙경제평론사
협동학습, 교사를 바꾸다 협동학습, 교사를 바꾸다 2012 / 이상우 지음 / 시그마프레스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리더를 위한) 관계 수업  : 일보다 사람이 힘든 당신을 위한 인간관계술 (리더를 위한) 관계 수업 : 일보다 사람이 힘든 당신을 위한 인간관계술 2017 / 미즈시마 히로코 지음 ; 김진연 옮김 / 21세기북스
(새로운)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Educational administration (새로운)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Educational administration 2013 / 최미리, 강봉규 지음 / 태영출판사
배우는 법을 배우기 배우는 법을 배우기 2017 / 글쓴이: 시어도어 다이먼 ; 옮긴이: 원성완 / 민들레
(톡톡) 프로젝트 학습으로 배움을 두드리다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젝트 수업 (톡톡) 프로젝트 학습으로 배움을 두드리다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젝트 수업 2018 / 지음: 최미리나, 이성준, 김지원, 조수지, 심혜민 / 맘에드림
배움이란 무엇인가  : 「탐구인」이 되기 위해서 배움이란 무엇인가 : 「탐구인」이 되기 위해서 2017 / 저자: 이마이 무쓰미 ; 번역: 김수희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교사를 위한 교육학 강의 : 혁신교육을 위한 교사 전문성 교사를 위한 교육학 강의 : 혁신교육을 위한 교사 전문성 2020 / 지음: 이형빈 / 살림터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 Curriculum & Educational Evaluation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 Curriculum & Educational Evaluation 2015 / 지음: 김진규 / 동문사
(엄선생의) 학급운영 레시피  : 만남과 소통으로 꽃피는 교실 (엄선생의) 학급운영 레시피 : 만남과 소통으로 꽃피는 교실 2014 / 지은이: 엄은남 / 맘에드림
(스마트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스마트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2018 / 백영균 ; 한승록 ; 박주성 ; 김정겸 ; 최명숙 ; 변호승 ; 박정환 ; 강신천 ; 윤성철 공저 / 학지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5
40대2
50대2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4
2019년1
2020년2
2021년4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