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 마을 히루가미 온천의 료칸 '류구테이'에서 일하는 신입사원 모로호시 아키라는 '디즈니를 뛰어넘겠다'라는 각오과 함께 쇠퇴한 온천 마을을 재건하려 한다. 일을 도와줄 사람도 거의 없고, 팔 만한 아이템조차 제한된 상황에서 디즈니를 뛰어넘겠다는 새로운 사업이 성공할 수 있을까?
프롤로그 | 쇠락한 온천 마을이 디즈니를 뛰어넘어?
STAR 1 | 온천 마을의 강점은 온천일까? 대량생산, 대량소비 시대의 종언
STAR 2 | 그래, 별을 팔자! ‘당연한 것’이 강점으로 탈바꿈한다
STAR 3 | 별빛 마을 코터의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리더’
STAR 4 | 별빛 가이드 사람, 물자, 돈보다 중요한 것
STAR 5 | 별빛 없는 별밤 리스크관리와 실패의 3단계
STAR 6 | 별빛 타운미팅 반대파를 우리편으로
STAR 7 | 별빛 인연 ‘내가 하고 싶어서 한다’: 모티베이션 3.0
STAR 8 | 별빛 특산물 1을 100으로 키워내는 린 스타트업
STAR 9 | 고헤이모치 협력대 비즈니스는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없다
STAR 10 | 별빛 따라하기 경쟁 우위는 사라져도 변화의 기술은 사라지지 않는다
에필로그 | 성공체험을 내던질 용기 후기
권말부록 | 이 책의 바탕이 된 경영전략이론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2018 / 지음: 김혜성 / 국일미디어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2018 / 지음: 김혜성 / 국일미디어
Leadership and Vision For Korea : The 2005 Kim Koo International Symposium2006 / Ho Youn, Kim / 창민사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2014 / 김효상 지음 / 한울아카데미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2014 / 김효상 지음 / 한울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