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생생한 크리에이티브 컨셉, 아이디어가 살아 있는 디자인 표현 및 발상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국내·외 유명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디자이너, 마케터로 활동하는 저자들의 실제 디자인 씽킹과 더불어 잘 팔리는 디자인 컨셉 노하우를 소개한다.
목차
머리말
차례
Part 1. 도대체 컨셉이 뭐야?
1-1 당신의 머릿속에 보아 뱀을 그려라
1-2 가장 유용한 도구는 컨셉
1-3 도대체 컨셉이 뭐야?
1-4 한 그루의 나무를 위해 씨앗을 심다
Part 2. 실전! 좋은 컨셉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2-1 어디로 갈 것인가? 발상의 시작
2-2 상황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가,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가?
2-3 사람들은 무엇을 생각하고, 어떻게 움직이는가?
2-4 나는 누구인가, 내가 하려는 것은 무엇인가?
2-5 성공하는 컨셉 전략은 명료하다
2-6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머리로 설계하고 건축하라
2-7 소비자와의 대화, 포지셔닝 컨셉
2-8 크리에이티브 컨셉의 중요성
Part 3. 컨셉 시나리오로 알아보는 컨셉 적용하기
3-1 사람들의 복잡한 니즈를 컨셉으로 연결하라
3-2 컨셉은 기능의 핵심이다 _ 기능형 컨셉 개발
3-3 컨셉은 감각의 경험을 극대화한다 _ 감성형 컨셉 개발
3-4 컨셉은 소비자의 퍼스널 브랜드다 _ 사회형 컨셉 개발
3-5 컨셉은 변하는 것이 아니라 진화한다 _ 리뉴얼 컨셉 개발
3-6 크리에이티브가 컨셉을 리드한다 _ 컨셉 개발 예외
Part 4. 좋은 컨셉 만들기 자가 진단! 컨셉 체크리스트
4-1 핵심만 단순하게 전달하라
4-2 고객에게 차별성을 인식시켜라
4-3 고객이 다시 찾게 하라
4-4 스토리로 무장하라
4-5 길을 잃지 않게 컨셉을 유지하라
인터뷰
[디자인 컨셉] 문제 해결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찾아라
[마케팅 컨셉] 마케팅과 브랜드의 중요하고, 어렵고, 낯선 문제를 해결하라
[홍보 컨셉] 침전되지 말고 새롭게 경험하라
[스타트업 컨셉] ‘가장 좋은 해답’을 제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라
[카피라이터 컨셉] 고객이 지금 당장 필요(Needs)하고 원하는(Wants) 것을 잘 베껴라(Copy)
[출판 컨셉] 아카이브처럼 쉽게 버리지 않고 보관하게 하라
[영상 컨셉] 하나의 이미지이자 사운드를 구성하라
도판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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