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국경과 문화의 경계가 희미해진 시대에 역사교육으로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이 책은 역사교육의 각 분야를 따로 서술하지만 그 손가락들은 한곳을 가리킨다.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생각하기 전에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생각하라는 점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을 펴내며: 복합적 시각의 역사교육

제1부 사회 변화와 역사교육
제1장 지구사와 세계사 교육
1. 세계사 교육의 위기론
2. 세계사 교육이 시각과 재편 방향
3. 맺음말
제2장 문화적 접촉과 교류의 역사
1. ‘문화적 접촉과 교류’로 보는 역사의 의의
2. 접촉과 교류의 역사 내용 선정
3. 접촉과 교류의 역사 내용 구성
4. 맺음말
제3장 탈식민주의와 세계사 교육
1. 역사교육에서 유럽 중심 사관과 식민지 사관
2. 유럽 중심주의 축소와 ‘탈식민적’ 내러티브 재편의 난항
3. 새로운 세계사/지구사의 탈유럽 중심주의의 가능성
4. 맺음말을 대신해: 정전화에 대한 경계
제4장 한국사와 세계사 통합
1. 중학교 ‘역사’ 과목 구성 틀
2. 집합 기억 접근법에 기초한 한국사-세계사 연계 방안의 가능성과 문제
3. 학문적 접근법과 포스트모던 접근법
4. 맺음말
제5장 동아시아 담론과 비교법을 활용한 동아시아사 교육
1. 동아시아사 내용 선정의 원칙
2. ‘비교법’을 통한 다층적 역사 구성
3. 맺음말

제2부 역사 연구의 새로운 방법과 역사교육
제6장 생활사와 생활사 교육
1. 생활사의 개념
2. 생활사 교육의 방향
3. 맺음말
제7장 여성사와 여성사 교육
1. 여성사 연구 방법과 역사교육에서 여성사
2. 역사교육과정과 교과서에서 여성 관련 내용 구성 방안
3. 맺음말
제8장 신문화사와 역사교육
1. 신문화사와 역사 학습 계열화의 새로운 가능성
2. 역사 이론의 발생적 논리에 기초한 역사 학습의 계열화
3. 식문화사적 역사 읽기와 역사 읽기 학습의 계열화
4. 맺음말
제9장 박물관과 역사교육
1. 역사의 효용
2. 박물관 역사 전시의 ‘잠재적’ 교육 방향과 역사 수업
3. 박물관 활용 역사 수업에서 역사 문해력의 중요성
4. 맺음말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수학교육학개론 수학교육학개론 2007 / 김응태, 박한식, 우정호 공저 / 서울대학교출판부
수학 수업 이야기  : 수학, 과제, 학습의 삼중주 수학 수업 이야기 : 수학, 과제, 학습의 삼중주 2016 / 지음: 피터 설리번, 덕 클라크, 바바라 클라크 ; 옮김: 이경화, 김동원 / 경문사
(풍요로운 감성을 배우는) 에코 산책 생태 교육 (풍요로운 감성을 배우는) 에코 산책 생태 교육 2017 / 지음: 안만홍 / 맘에드림
가정과 교육론  = Introduction to home economics education 가정과 교육론 = Introduction to home economics education 2017 / 지음: 채정현 ; 박미정 ; 김성교 ; 한주 / 교문사
(행복한 배움을 실천하는) 가정과 수업 방법과 수업 실연 (행복한 배움을 실천하는) 가정과 수업 방법과 수업 실연 2017 / 지음: 채정현, 박미정, 김성교, 유난숙, 한주, 허영선 / 교문사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역사교육 새로 보기  : 복합의 시각 역사교육 새로 보기 : 복합의 시각 2015 / 강선주 지음 / 한울아카데미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교실 : 학생과 교사의 역사수업 에세이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교실 : 학생과 교사의 역사수업 에세이 2020 / [외]지음: 김포제일공업고 / 살림터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언니오빠 같이 놀자  : 유아교사가 쓴 연령통합 실천사례  : 언니오빠 프로그램 언니오빠 같이 놀자 : 유아교사가 쓴 연령통합 실천사례 : 언니오빠 프로그램 2016 / 지음: 김은주, 이숙희, 이지현, 김유정, 김선희 / 양서원
미리 배우지 않아도 좋아요 : 내 아이의 열정을 훔치는 위험한 조기교육 미리 배우지 않아도 좋아요 : 내 아이의 열정을 훔치는 위험한 조기교육 2015 / 데이빗 엘킨드 지음 ; 이지연 옮김 / 미지북스
들뢰즈와 가타리를 통해 유아교육 읽기 : 운동과 실험 들뢰즈와 가타리를 통해 유아교육 읽기 : 운동과 실험 2017 / 지음: 리세롯 마리엣 올슨 ; 이연선 외 옮김 / 살림터
적기교육 :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는 최고의 양육법 적기교육 :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는 최고의 양육법 2015 / 이기숙 지음 / 글담출판
적기교육 :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는 최고의 양육법 적기교육 :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는 최고의 양육법 2015 / 이기숙 지음 / 글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눈 한 송이가 녹는 동안 :  제15회 황순원문학상 수상작품집 눈 한 송이가 녹는 동안 : 제15회 황순원문학상 수상작품집 2015 / 한강 외 지음 / 문예중앙
판사유감 : 현직 부장판사가 말하는 법과 사람 그리고 정의 판사유감 : 현직 부장판사가 말하는 법과 사람 그리고 정의 2014 / 문유석 지음 / 21세기북스
정의란 무엇인가 정의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마이클 샌델 ; 옮김: 김명철 ; 감수: 김선욱 / 와이즈베리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2019 / 지음: 최태성 / 다산초당
팩트체크  = Factcheck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팩트체크 = Factcheck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2015 / 지음: JTBC 뉴스룸 팩트체크 제작팀 / 중앙books(중앙북스)
로봇 시대, 인간의 일 :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 할 이들을 위한 안내서 로봇 시대, 인간의 일 :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 할 이들을 위한 안내서 2015 / 구본권 지음 / 어크로스
중세의 길거리의 문화사  : 중세 서민들의 생활사, 길거리의 장사꾼 이야기 중세의 길거리의 문화사 : 중세 서민들의 생활사, 길거리의 장사꾼 이야기 2015 / 양태자 지음 / 이랑
에마 에마 2012 / 제이 오스틴 지음 ; 윤지관 ; 김영희 [공]옮김 / 민음사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영국 외교관, 평양에서 보낸 900일 영국 외교관, 평양에서 보낸 900일 2014 / 존 에버라드 지음 ; 이재만 옮김 / 책과함께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 2014 / 안용태 지음 / 생각의길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유성의 인연 : 히가시노 게이고 장편소설. 1 유성의 인연 : 히가시노 게이고 장편소설. 1 2009 /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박스오피스 경제학  : 경제학자, 문화산업의 블랙박스를 열다 박스오피스 경제학 : 경제학자, 문화산업의 블랙박스를 열다 2016 / 지음: 김윤지 / 어크로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4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3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