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구술사의 전문적인 방법론을 담은 책. 역사의 주류가 누구인가에 대한 성찰과 가까운 과거에 대한 관심이 더해지면서 구술사의 유용성이 강조되고 있다. 구술사에 대한 새로운 인식,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체계적인 과정이 수록, 구술사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구술사에 관심을 두고 수집에 나서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듯하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2022 / 지음: 김민정, 이미미, 백은진, 김성자 / 책과함께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2022 / 지음: 김민정, 이미미, 백은진, 김성자 / 책과함께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19 / 지음: 윤택림 / 아르케
역사교육, 달라져야 한다 역사교육, 달라져야 한다 2001 / 이재희 저 / 혜안
(우리 아이들에게)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현장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우리 아이들에게)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현장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2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기억의 기록으로 쓰는 구술사 기억의 기록으로 쓰는 구술사 2022 / 지음: 정연경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자기 역사를 쓴다는 것 : 역사의 흐름속에서 개인이 삶을 기록하는 방법 자기 역사를 쓴다는 것 : 역사의 흐름속에서 개인이 삶을 기록하는 방법 2018 / 다치바나 다카시 지음 ; 이언숙 옮김 / 바다
근대의 역습 : 우리를 디자인한 근대의 장치들 근대의 역습 : 우리를 디자인한 근대의 장치들 2013 / 오창섭 지음 / 홍시
대한민국은 왜 대한민국은 왜 2015 / 지은이: 김동춘 / 사계절출판사
전쟁미망인, 한국현대사의 침묵을 깨다  : 구술로 풀어 쓴 한국전쟁과 전후 사회 전쟁미망인, 한국현대사의 침묵을 깨다 : 구술로 풀어 쓴 한국전쟁과 전후 사회 2010 / 이임하 지음 / 책과함께
자서전  : 나와 세상의 기록 자서전 : 나와 세상의 기록 2016 / 지음: 임순철 / 한국기록연구소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