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병원의 영업 비밀>은 다온 C.S.M 컨설팅 대표이자 한국휴먼경영코칭협회 대표강사인 저자가 병원 경영 노하우와 고객 서비스 기술, 그리고 직원 문화 형성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는 책이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잘되는 병원은 다 이유가 있다 01 고객의 사소한 부분까지 기억하라 02 고객의 경험을 소중히 여겨라 03 한순간의 실수가 병원의 이미지가 된다 04 대기 시간을 빈틈없이 활용하라 05 차별화된 응대로 고객만족도를 높여라 06 긍정적인 직원 문화를 만들어라 07 5분 이상 진료하라 08 병원의 이미지가 고객의 진료를 결정한다 09 잘되는 병원은 특유의 시스템이 있다
CHAPTER 3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라 01 가치 마케팅 전략을 세워라 02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라 03 고객의 불만 사항을 놓치지 마라 04 성공 마케팅, MOT 분석이 답이다 05 SNS를 통해 고객과 친해져라 06 고객과 소통하는 이벤트를 기획하라 07 잠재고객까지 홍보맨으로 만들어라 08 사람들은 왜 그 병원에 갈까?
CHAPTER 4 1% 병원의 7가지 비밀 01 의사가 아닌 환자 입장에서 생각하라 02 연애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하라 03 고객의 질문에 귀를 기울여라 04 불평고객도 충성고객으로 만들어라 05 디테일이 다른 고객 서비스를 하라 06 고객 후기로 공감 마케팅을 하라 07 고객이 선택할 수밖에 없는 진료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CHAPTER 5 고객만족 경영이 흔들리지 않는 충성고객을 만든다 01 직원에게 동기부여를 하라 02 고객에게 진료 이상의 진료를 하라 03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하라 04 감동을 받은 고객이 충성고객이 된다 05 업무영역을 세분화하고 점검표를 만들어라 06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행복하다 07 매뉴얼을 공유하라 08 고객의 마음을 열어 줄 ‘핫 버튼’ 을 눌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