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 힙합, 춤은 진화한다
  • 힙합, 춤은 진화한다

    발행연도 - 2016 / 이우재 지음 / 돋을새김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2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91862
    • ISBN 9788961672252
    • 형태 264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예술 > 오락, 스포츠 > 오락
    • 카테고리분류 인문 > 문화/문화이론 > 문화연구/문화이론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국에서 비롯된 스트릿 댄스가 우리나라에 수용된 경로와 한국적인 힙합춤으로 진화해온 과정을 꼼꼼히 추적하고 한국의 전통춤과 결합하여 새로운 공연문화를 만들어낼 가능성을 모색한다. 현장의 풍부한 경험이 흥미진진하게 녹아들어 있는 그의 글들은 역동적이고 신선하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사
서문

Ⅰ 춤추는 삶
춤을 추게 된 동기
춤추는 삶
그치지 않고 오래가면 효과가 있다!
무대는 삶이다
춤으로 느끼는 순간의 성취감!
이미지 훈련
춤꾼은 세 번 변한다
누가 소변기를 뒤집어놓을 것인가?
춤은 학문이다!
낭만적 서재를 꿈꾼다
파괴와 생성을 위한 게릴라 공연
힙합 안무가 ‘전나마’

Ⅱ 춤추는 생각
힙합춤과 순수무용의 비교
한국의 춤 예술은 세계적인가?
춤 공연의 이해와 상상
몰상식한 관객
비평은 왜 힘이 있을까?
춤추는 사람은 공부를 못한다는 오해
현장에서 느끼는 실용무용교육에 대해
춤 예술에 대한 단상

Ⅲ 우리 춤 예술의 민족성을 찾아서
사회적 행위
사대주의 비판
‘춤’이라는 언어의 중요성
자국문화로 발전한 춤
힙합춤의 수용 및 변형과정
한국 비보이들의 세계무대 활약
한국의 유랑예인집단과 땅재주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탱고 마스터  : 한 권으로 끝내는 탱고의 모든 것  탱고 마스터 : 한 권으로 끝내는 탱고의 모든 것 2024 / 지음: 양영아 , 김동준 / 비키북스
더불어 춤, 땅고  : 소통과 공감의 기술 더불어 춤, 땅고 : 소통과 공감의 기술 2014 / 이기현 지음 / 학민사
더불어 춤, 땅고  : 소통과 공감의 기술 더불어 춤, 땅고 : 소통과 공감의 기술 2014 / 이기현 지음 / 학민사
(이채원의) 몸치 클리닉  : 댄스 스포츠 스타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입문도서 (이채원의) 몸치 클리닉 : 댄스 스포츠 스타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입문도서 2016 / 지은이: 이채원 / 크라운출판사
인생은 살사처럼 : 나만의 속도로 스텝 바이 스텝 인생은 살사처럼 : 나만의 속도로 스텝 바이 스텝 2024 / 지음: 정석헌 / 샘터
저스트 브레이킹= Just breaking : 모두를 위한 브레이킹 입문서 저스트 브레이킹= Just breaking : 모두를 위한 브레이킹 입문서 2021 / 지음: 대한브레이킹경기연맹 / 타임북스:
핫 힙합  = Hot hiphop 핫 힙합 = Hot hiphop 2016 / 편: Moon project / 太乙出版社
힙합, 춤은 진화한다 힙합, 춤은 진화한다 2016 / 이우재 지음 / 돋을새김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 일러스트 한 장으로 즐기는 추리 게임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 일러스트 한 장으로 즐기는 추리 게임 2022 / 글: 모데스토 가르시아 ; 그림: 하비 데 카스트로 ; 번역: 엄지영 / 중앙books :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2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2 2023 / 글: 모데스토 가르시아; 그림: 하비 데 카스트로; 번역: 엄지영 / 중앙books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2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2 2023 / 글: 모데스토 가르시아; 그림: 하비 데 카스트로; 번역: 엄지영 / 중앙books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 일러스트 한 장으로 즐기는 추리 게임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 일러스트 한 장으로 즐기는 추리 게임 2022 / 글: 모데스토 가르시아 ; 그림: 하비 데 카스트로 ; 번역: 엄지영 / 중앙books :
오늘 또 뭐하지?  : 밀키베이비의 감성 아트놀이 오늘 또 뭐하지? : 밀키베이비의 감성 아트놀이 2019 / 지음: 김우영 / 창비교육
이 문제 풀 수 있겠어?  : 단 125개의 퍼즐로 전세계 2%의 두뇌에 도전한다! 이 문제 풀 수 있겠어? : 단 125개의 퍼즐로 전세계 2%의 두뇌에 도전한다! 2018 / 알렉스 벨로스 지음 ; 김성훈 옮김 / 북라이프
수집 : 기묘하고 아름다운 강박의 세계 수집 : 기묘하고 아름다운 강박의 세계 2006 / 필립 블롬 지음 ; 이민아 옮김 / 동녘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발레 홈트 발레 홈트 2018 / 이가람 지음 / 프로제
한국힙합 에볼루션  = Korean hip hop evolution  : since 1989  : 듀스에서 도끼까지 한국힙합 에볼루션 = Korean hip hop evolution : since 1989 : 듀스에서 도끼까지 2017 / 지음: 김봉현 ; 그림: SuiKo / 윌북
밀리언달러 힙합의 탄생  : 대한민국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12인이 말하는 내 힙합의 모든 것 밀리언달러 힙합의 탄생 : 대한민국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12인이 말하는 내 힙합의 모든 것 2017 / 힙합인터뷰: 김봉현 / 김영사
한국무용사의 이해 한국무용사의 이해 2003 / 김혜정;이명진 [공저] / 형설출판사
(이채원의) 몸치 클리닉  : 댄스 스포츠 스타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입문도서 (이채원의) 몸치 클리닉 : 댄스 스포츠 스타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입문도서 2016 / 지은이: 이채원 / 크라운출판사
힙합, 우리 시대의 클래식  : 힙합 30년, 명반 50 힙합, 우리 시대의 클래식 : 힙합 30년, 명반 50 2018 / 지음: 김영대 ; 김봉현 / 한울엠플러스
지금 여기 힙합 지금 여기 힙합 2017 / 지은이: 김수아, 홍종윤 / 스리체어스
저스트 브레이킹= Just breaking : 모두를 위한 브레이킹 입문서 저스트 브레이킹= Just breaking : 모두를 위한 브레이킹 입문서 2021 / 지음: 대한브레이킹경기연맹 / 타임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2018 / [편]: Mojang ; 번역: 김성원 / 영진닷컴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2019 / 저자: 데이비드 재그노 ; 역자: 추성호, 성진, 감나무 / 영진닷컴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2020 / 지음: 최주홍 / 영진닷컴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2019 / 지음: 이동연 외 / 문화과학사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2007 / 김종혁 지음 / 사이버출판사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2018 / Mojang AB ; 번역: 이주안 / 영진닷컴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2019 / 지은이: 모장 AB; 옮긴이: 이주안 / 영진닷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2010 / 스튜어트 브라운, 크리스토퍼 본 지음 ; 윤미나 옮김 / 흐름출판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2018 / 글: 조너선 헤네시 ; 그림: 잭 맥고언 ; 번역: 박중서 / 계단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2017 / 블레이크 J. 해리스 지음 ; 이미령 옮김 / 길벗
게임의 심리학 게임의 심리학 2017 / 지음: 규리네 / 루비페이퍼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2018 / 지음: 우주인 / 루비페이퍼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2017 / 엮은이: 인문학협동조합 / 요다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2005 / 이인화 지음 / 살림출판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