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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는 책이다. 단순히 게임 시나리오 작법뿐만 아니라 게임ㆍ영상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체의 변화와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까지 폭넓게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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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게임의 역사 비디오게임의 역사 2018 / 지음: 김용관, 이광현 / 커뮤니케이션북스
컴퓨터 게임과 문화 컴퓨터 게임과 문화 2005 / 김원보 ; 최유찬 공편 / 이룸
게이미피케이션의 이해 = Introduction to gamification 게이미피케이션의 이해 = Introduction to gamification 2016 / [공]지음: 김정태 ; 최재호 / 홍릉과학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9인의 이야기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9인의 이야기 2006 / 김정남 ; 김정현 공저 / 대림
For fun! 게임 시나리오 For fun! 게임 시나리오 2007 / 김정남, 김정현 저 / 지&선
게임의 미래  : gamification  : 여가와 산업을 넘어 문화와 예술로 게임의 미래 : gamification : 여가와 산업을 넘어 문화와 예술로 2017 / 저: 김정태 / 상상채널
게임 왕조 실록 :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영웅들의 이야기 게임 왕조 실록 :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영웅들의 이야기 2020 / 지음: 김정남 / e비즈북스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2007 / 김종혁 지음 / 사이버출판사
(현업 기획자 마이즈가 알려주는) 게임 기획 스쿨 : 기초부터 시작하는 게임 프로젝트 입문서 (현업 기획자 마이즈가 알려주는) 게임 기획 스쿨 : 기초부터 시작하는 게임 프로젝트 입문서 2022 / 지음: 김현석 / 초록비책공방
(꿀딴지곰의)레트로 게임 대백과: 열혈 겜돌이의 명작 고전 게임 추억 찾기 연구소 (꿀딴지곰의)레트로 게임 대백과: 열혈 겜돌이의 명작 고전 게임 추억 찾기 연구소 2022 / 지음: 꿀단지곰 / 보누스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게임 콘셉트 디자인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게임 콘셉트 디자인 2023 / 지음: 남기덕 / 길벗캠퍼스
e스포츠 직업 설명서 : 인생 티어를 바꿀 21개의 e스포츠 직업 e스포츠 직업 설명서 : 인생 티어를 바꿀 21개의 e스포츠 직업 2021 / 지음: 남윤성, 윤아름 / 틈새책방
Dungeon & Fighter  : 3RD ART BOOK_ARTIST WORKS Dungeon & Fighter : 3RD ART BOOK_ARTIST WORKS 2016 / 그림: 네오플 ; 편집: 지원커뮤니케이션즈 / 지원커뮤니케이션즈
PC엔진 컴플리트 가이드 PC엔진 컴플리트 가이드 2019 / 지음: 레트로 게임 동호회 ; 옮김: 조한소 / 라의눈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패키지 디자인  = The key to make everything look better, package design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패키지 디자인 = The key to make everything look better, package design 2015 / 지음: 문수민 ; 박상규 / 길벗
논어로 망한 조직, 한비자로 살린다 논어로 망한 조직, 한비자로 살린다 2017 / 지은이: 모리야 아쓰시 ; 옮긴이: 하진수 / 시그마북스
종횡무진 동로마사 종횡무진 동로마사 2000 / 존 J. 노리치 지음 ; 남경태;이동진 옮김 / 그린비
대부  : 시나리오 & 제작노트 대부 : 시나리오 & 제작노트 2011 / 제니 M. 존스 엮음 ; 심산 옮김 / 늘봄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제품 디자인 = The key to make everything look better product design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제품 디자인 = The key to make everything look better product design 2015 / 지음: 박영우 / 길벗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2018 / [편]: Mojang ; 번역: 김성원 / 영진닷컴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2019 / 저자: 데이비드 재그노 ; 역자: 추성호, 성진, 감나무 / 영진닷컴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2020 / 지음: 최주홍 / 영진닷컴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2019 / 지음: 이동연 외 / 문화과학사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2018 / Mojang AB ; 번역: 이주안 / 영진닷컴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2019 / 지은이: 모장 AB; 옮긴이: 이주안 / 영진닷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2010 / 스튜어트 브라운, 크리스토퍼 본 지음 ; 윤미나 옮김 / 흐름출판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2018 / 글: 조너선 헤네시 ; 그림: 잭 맥고언 ; 번역: 박중서 / 계단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2017 / 블레이크 J. 해리스 지음 ; 이미령 옮김 / 길벗
게임의 심리학 게임의 심리학 2017 / 지음: 규리네 / 루비페이퍼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2018 / 지음: 우주인 / 루비페이퍼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2017 / 엮은이: 인문학협동조합 / 요다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2005 / 이인화 지음 / 살림출판사
컴퓨터 게임과 문화 컴퓨터 게임과 문화 2005 / 김원보 ; 최유찬 공편 / 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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