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평판사회 : 땅콩회항 이후, 기업경영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발행연도 - 2015 / 지음: 김호 / RHK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통합전자도서관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AV0000032127
-
ISBN
9788925556024
-
형태
2,622k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경영전략/혁신
책소개
저자들은 '땅콩회항 이후, 기업경영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를 고민하며, 위기관리 측면에서 본 땅콩회항의 사건 정의, 기업에 있어 평판의 문제란 무엇인가, 유사한 위기가 발생했을 때 기업은 어떤 전략을 선택해야 하는가로 논의를 이어나간다.
목차
서문- 우리는 평판사회를 살고 있다
1장. 오너리스크 / 김용준
오너리스크, 한국 기업을 위협하다
이케아, 구찌, 안호이저부시…… 가족경영의 빛과 그림자
오너리스크 극복을 위한 전략들
2장. 정치캠페인의 여론전략 / 김윤재
D-60 새벽 4시, 사건이 터졌다
선거캠페인에서 기업은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모든 위기는 같다, 그러나 모든 위기는 다르다
3장. 그들은 과연 ‘쿨하게’ 사과할 수 있었을까? / 김호
사과가 어려운 현실적인 이유
위기관리 시스템 모델
위기관리 리더십
위기상황에서 오너를 보호하는 방법
4장. 위기의 시대, 위태로운 브랜드 전략 / 김봉수
높이 날던 대한항공의 불시착
대한항공의 브랜드 방어전략은 무엇이 되어야 할까?
5장. 위기관리를 위한 경영전략 / 유민영
땅콩회항 전, 한국사회에 던지는 질문
기존의 경영전략은 수정되어야 한다
위기관리의 개념들
참고자료 1 땅콩회항의 24개 국면들
참고자료 2 위기관리 체크리스트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