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기본 원리와 더불어 청소년에게 필요한 몇 가지 특별한 지혜를 가르쳐주는 책이다. 늘 우리 곁에 있고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마케팅을 이해하게 됨으로써, 보다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세상을 보는 안목과 넒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들어가는 말 아무리 꼭꼭 숨어도 마케팅은 늘 우리 곁에 있다 차례 등장인물
1장 마케팅 이해하기 마케팅 없이는 아무것도 팔 수 없다고요? 마케팅의 정의와 중요성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가 궁금해요 마케팅의 목적 마케팅의 첫 단추는 눈치 보기 시장조사와 기회포착 나누고, 정하고, 인식시키기 STP 전략 - 누구를 공략할 것인가? 커피믹스는 알아도 마케팅 믹스는 처음 들어봐요 마케팅의 핵심요소 4P
2장 마케팅과 인간의 심리 사람은 필요한 것보다 원하는 것을 사는 존재다 소비의 심리학 합리적인 소비란 없다. 합리화하는 소비만 있을 뿐 구매정당화의 심리 “이제 곧 마감”이라는 말 한마디에 왜 판단력이 흐려질까? 설득의 법칙 줄 서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기대심리와 소비 햄버거 가게의 음악은 왜 빠르고 시끄러울까? 소비자의 행동 유도 가수 ‘싸이(Psy)’가 좋으면 삼성과 현대자동차도 좋다 대중문화와 마케팅
3장 마케팅과 제품(Product)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채워주는 제품이 짱이다 고객 니즈와 제품 특징이 없는 제품은 사람들이 기억해 주지 않는다 제품 차별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의 시장 적합성 평범한 제품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브랜드’ 제품과 브랜드 이왕이면 다홍치마, 우리는 멋진 디자인의 제품을 원한다 제품과 디자인
4장 마케팅과 가격(Price) 가격이 싸다고 마케팅에 유리한 것은 아니다 가격정책 ① 가격이 비싸다고 마케팅이 어려운 것도 아니다 가격정책 ② 10원 단위로 끝나는 제품이 더 싸게 느껴지는 이유는? 가격에 대한 심리 더 싼 물건을 사기 위해 사람들은 목숨을 건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마트끼리 서로 가격전쟁을 선포하면 정말 소비자가 이득일까? 바겐세일의 진실
5장 마케팅과 유통(Place) 삼각 김밥과 컵라면이 생각날 때면 편의점으로 가게 된다 유통과 마케팅 유통단계를 줄이면 한우도 돼지고기 값에 먹을 수 있을까? 유통경로와 필요성 직거래는 다 좋고, 중간상은 다 나쁘다? 직접유통경로와 간접유통경로 네모난 강철박스 컨테이너가 세상을 바꾸다 유통의 힘과 중요성 이제 인터넷, 스마트폰, 지하철역에서도 구매한다 온라인 유통의 성장
6장 마케팅과 촉진(Promotion) 반복해서 보면 자꾸 따라하게 되고 좋아진다 광고의 힘 김연아 언니가 나오면 왠지 사고 싶다 스타 마케팅과 광고효과 신문기사를 보고 그 가게에 꼭 가야겠다고 결심하다 홍보 나도 모르게 쿠폰을 모으고 포인트에 집착한다 판매촉진 판매원과 대화를 나누면 물건을 살 확률이 높아진다 인적판매
7장 내 몸을 감싸고 있는 마케팅 성공사례 포스트잇 접착제는 꼭 잘 붙어야만 할까? 프링글스 독특한 포장으로 특별한 감자 칩이 되다 초코파이 중국에서만 1년에 50억 개가 팔리는 파이 게토레이 미식축구팀을 우승으로 이끈 음료수 노스페이스 중고등학생의 교복이 된 사연
청소년의 꿈과 성장을 위해 마케팅 활용하기 나오는 말 지금 이 글을 마주하고 있을 소중한 청소년 여러분에
설렘을 팝니다 : 왠지 모르게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의 비밀2019 / 지음: 신현암 / 흐름출판
설렘을 팝니다 : 왠지 모르게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의 비밀2019 / 지음: 신현암 / 흐름출판
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2019 / 지음: 신호진 / BM성안당
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2019 / 지음: 신호진 / BM성안당
신기루의 법칙 : 소비절벽시대, 세일즈 경쟁력을 좌우하는 단 하나의 키워드2017 / 지음: 심길후 ; , / 나비의활주로
신기루의 법칙 : 소비절벽시대, 세일즈 경쟁력을 좌우하는 단 하나의 키워드2017 / 지음: 심길후 ; , / 나비의활주로
월 1억 수익 젊은 부자들 : 영업 최고수의 성공 세일즈 노하우2017 / 지음: 심길후 / 세종 Media(세종미디어)
아빠, 마케팅이 뭐예요? : 청소년을 위한 톡톡! 튀는 마케팅 이야기2014 / 심윤섭 지음 / 예문당
어퍼컷과 하이킥 : 정치인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 2022 / 지음: 심우진 / 청년정신
어퍼컷과 하이킥 : 정치인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 2022 / 지음: 심우진 / 청년정신
B2B 마케팅 이기는 전략 : B2B 디지털 마케팅 12가지 해법과 실천 사례2019 / 지음: 심진보 / e비즈북스
한 나라의 대통령도 세일즈를 한다 : 세일즈, 영혼을 홀리다2018 / 지음: 심태형 / 아틀리에BOOKS
한 나라의 대통령도 세일즈를 한다 : 세일즈, 영혼을 홀리다2018 / 지음: 심태형 / 아틀리에BOOKS
영업의 정석 : 세일즈 멘토 심현수의 영업 비법2013 / 지음: 심현수 / 나비의활주로
자신을 브랜딩하는 방법 : 크리에이터의 가치를 높이는 사용설명서2014 / CA 편집부 지음 ; 이지은 옮김 / 퓨처미디어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마케터의 일2018 / 장인성 지음 / 북스톤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 청소년이 알아야 할 소비의 진실2013 / 박지혜 지음 / 뜨인돌출판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2014 / 샤리 그레이든 지음 ; 미셸 라모르 그림 ; 김루시아 옮김 / 오유아이
문화마케팅 입문 : 문화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다2015 / 지은이: 윤홍근 / 지식의날개
(누구나 쉽게 배우는)마스킹테이프 수업2013 / 세이분도신코사 편 ; 김효진 역 / RHK
(켄 블랜차드) 1분 경영수업 : 켄 블랜차드가 최고의 비즈니스 멘토들에게 배웠던 모든 것2008 / 켄 블랜차드, 돈 허트슨, 이단 윌리슨 지음 ; 윤동구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수학이 안 되는 머리는 없다 : KAIST 수학박사 박왕근의 수학코칭2014 / 박왕근 지음 / 양문
절대로 안 잘리는 월급쟁이 죽어도 못자르는 샐러리맨 = Salary man2003 / 이내화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아이 마음 코칭2011 / 김경희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혼자 하는 공부가 통한다 : 아이보다 학원을 더 믿는 엄마들을 변화시킬 새로운 학습 패러다임2011 / 이규민 ; 반재천 ; 도승이 ; 김현진 지음 / 웅진씽크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