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지식 명품’으로 일컬어지는 삼성경제연구소 SERI CEO 전략사업그룹장을 역임하면서 6만 명 이상의 대한민국 대표 CEO들,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교류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이 급격히 하이엔드화하고 있음을 피부로 느꼈고, 그간의 연구 결과를 모아 이 책을 펴냈다.
프롤로그 살아남고 싶다면…… 이제 하이엔드, 하라!
Part Ⅰ '귀하신 몸'이 대접받는다 - '팔리는 아이템'을 만드는 하이엔드 전략 팔리는 아이템의 비밀 01 모두가 ‘술’을 팔 때는 ‘밥’을 팔아야 한다 팔리는 아이템의 비밀 02 침대만 과학인 것이 아니다 팔리는 아이템의 비밀 03 명품은 ‘단수’가 만든다 팔리는 아이템의 비밀 04 빨리 싫증내라, 또 새로워질 수 있도록! 팔리는 아이템의 비밀 05 담을 넘어야, 답이 보인다
Part Ⅱ 알리지 않는다, 알게 한다 - ‘열광하는 고객’을 만드는 하이엔드 마케팅 열광하는 고객의 법칙 01 최고를 이기면, 최고가 된다 열광하는 고객의 법칙 02 세상의 여자는 두 부류로 나뉜다, 내 여자와 그냥 여자 열광하는 고객의 법칙 03 연애할 때만 ‘밀당’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열광하는 고객의 법칙 04 고객은 품질에 ‘만족’하고 행복에 ‘열광’한다 열광하는 고객의 법칙 05 비쌀수록 대접받는다
PART Ⅲ 우린 ‘노는 물’이 달라! - ‘파워 브랜드’로 키우는 하이엔드 브랜딩 파워 브랜드의 전략 01 천천히, 서둘러라 파워 브랜드의 전략 02 앞문이 막히면 뒷문을 찾는다 파워 브랜드의 전략 03 ‘단 하나’에 목숨을 건다 파워 브랜드의 전략 04 고수 앞에서는 기술이 통하지 않는다
에필로그 하이엔드, 약점과 위기에 휘둘리지 않는 정신 참고문헌
어른의 중력 : 생의 1/4 승강장에 도착한 어린 어른을 위한 심리학2022 / 지음: 사티아 도일 바이오크 ; 옮김: 임슬애 / 윌북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2014 / 이동철 지음 / 오우아
십 년 가게. 1, 시간의 마법, 이용하시겠습니까? 2020 / 글: 히로시마 레이코 ; 그림: 사다케 미호 ; 옮김: 이소담 / 위즈덤하우스
십 년 가게. 2, 당신에게 시간을 드리지요2020 / 글: 히로시마 레이코 ; 그림: 사다케 미호 ; 옮김: 이소담 / 위즈덤하우스